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원더삼국지 - 전략과 디펜스의 조합. 신선한 신작RPG 삼국지게임

by infantry0 2016. 8. 5.
728x90

오늘 소개할 게임은 따끈따끈한 신작 모바일 전략 RPG 게임입니다.


 엔게임즈라는 다소 생소한 업체에서 출시한 게임이더군요. 중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Ngames의 국내 첫 서비스 게임ㅡ제작은 Hanqu game이라는 곳인 듯ㅡ이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사전 등록자 20만명 돌파라니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디펜스 형식의 신선해 보이는 스타일이 유저들의 눈도장을 찍은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 플레이 해보니 게임 플레이는 오펜스, 전략디펜스, 건설, 카드 모으기 같은 다양한 장르가 조합되어 있었습니다.

 그 중 핵심이 되는 시스템이라면 성에서 건설 또는 업그레이드를 하고, 장수를 성장시키며 다른 유저를 약탈하거나 약탈당하는 모바일 전략 시스템과 장수를 전략적으로 내보내서 상대 병력을 제거하고 방어 타워를 파괴하는 전투 시스템이 아닐까 싶네요.


- 국내 첫 서비스임에도 한글화 퀄리티가 좋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보통 한글화를 하면 어색한 번역이 많은데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아직까지 크게 눈에 거슬리는 부분은 찾지 못했습니다.


- 아무래도 신작RPG임에도 삼국지게임이라는 것 때문에 선입견이 먼저 들 뻔 했으나 기반이 되는 부분만을 사용할 뿐이더군요.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선한 다른 게임이랄까요.

 최근 모바일 게임의 계정 지원이 대부분 그렇듯이 구글, 페이스북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자체적인 Ngames 계정도 만들수 있는데요. 역시 이메일 입력 정도로 간단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구글 로그인의 경우는 구글 클라우드가 아직 지원되지 않는 듯.

왼쪽은 장수 아이콘, 오른쪽은 군주 스킬 아이콘.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이런 구도로 치뤄집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장수 소환 에너지(곡옥 모양 아이콘)가 차오르고 이에 맞춰서 원하는 장수를 선택해 내보내고, 다시 에너지가 차면 장수를 내보내거나 주군 스킬을 사용하는거죠.


 전투는 SD캐릭터들의 화려한 전투 장면을 감상하면서 '자동전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월등한 승리가 예상되는게 아니라면 직접 장수를 선택해 뽑아주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스테이지나 상대방 진영에 맞춰서 전략적으로 운용하면 어느정도의 전력차는 극복 할 수 있거든요.


장수를 활용해 모든 적의 병력을 제거하고 적 진영의 깃발을 파괴하면 승리하게 됩니다.


 그래픽이 아기자기하고 디펜스 요소가 있다보니 개인적으로는 디펜스 게임인'킹덤 러쉬'가 연상되더군요. 게임 방식이나 디자인 등 많은 면에서 다르지만 말이죠.

은근히 센스 있는 귀여운 포즈나 스킬 효과들이 있습니다. 이걸 찾아보는 것도 맛.

 참고로 이 응가든 아가씨는 로딩중 화면은 와이파이 못 잡을 때 뜬다는... 이거 다...달릴 때 귀엽습니다. 쿨럭.

주군 스킬(직접 터치)캐릭터별 고유 스킬(자동)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아군 타워를 지켜야 완벽한 승리가 된다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욕심을 내서 적이 장수를 뽑아 아군 본진 근처에 도달 할 때까지 에너지를 최대한 모아 놓습니다. 그리고는 단번에 장수를 뽑아 밀어버리는 방식을 쓰기도 했었죠.

 이 때 아군 타워가 박살 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결국 승리는 했지만 해당 스테이지는 별 1개 승리로 평가되더군요.



:: 원더삼국지 공식 카페 & 공식 페이스북 ::


오픈 기념이라 이런 저런 이벤트가 많습니다.

 단순히 게임만 해도 접속 선물, 레벨 도달 보상, 출석 체크등 자원이나 영웅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도 있고, 공식카페에 가입하면 볼 수 있는 '공식 카페 쿠폰' 같은 것도 있죠.

 공식 카페를 통해서 여러가지 이벤트 정보를 알 수 있으니 정보를 원하시면 미리 가입하세요.


 이 외에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중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몇가지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더삼국지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8월 4일~별도 공지까지)

 페이스북 1000명 달성 시 전체 보상을 주는 이벤트. 위에 있는 공식 페이스북 링크를 참조하세요.

보상은 '다이아 100개, 만두 5개, 금화 보따리 10개, 광석 보따리 10개, 희귀상점 무료 이용권1개'


공식 게임 동영상 공유 이벤트 (8월 5일부터 8월 10일까지)

 원더삼국지 공식 프로모션 영상과 간단한 홍보글로 자신의 Facebook, Youtube, 블로그 등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 주의 할 점은 고유 양식이 있습니다. 공카에서 직접 보시면서 작성하세요.


 보상은 다이아 500개, 만두 10개, 금화 보따리 20개, 광석 보따리 20개로 공유 인증이 되면 바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 쿠폰은 게임 안에서 '주군 얼굴 터치 - 쿠폰입력 터치 - 쿠폰 번호 입력'을 하면 됩니다.

** 8월 6일~ 7일에는 인재 탐색 2배 이벤트가 있으니 맞춰서 인재 탐색을 해봅시다. 장수 조각 드랍이 2배.

일반 필드는 이런 모습으로 각 장을 넘어가면 구름이 사라지면서 맵이 넓어지는 형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점 넓어지고 있는데 어디까지 넓어질까 궁금하네요. 구름을 다 지워야 할텐데;;;


 간혹 필드에 보물 상자가 나오기도 합니다. 상자를 터치하면 자원이 들어오니 발견하면 우선 콕 찍어주는게 포인트.

일반적인 필드인재탐색

 각 지역은 내부에 여러개의 스테이지로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스테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장비 재료를 얻는거죠. 정말 재료를 뽑으려고 여러번 돌다보면 자연스럽게 주군 레벨도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이 덕분에 레벨업과 건설 레벨 맞추기가 머리 아픈 것도 어느정도 사실입니다. 성 발전 레벨에 비해서 주군 레벨이 너무 빨리 오르는거 아니야 싶을 때도 있거든요.


 필드에서는 지역별로 인재 탐색을 통해 아래 소개 할 '장수 조각'과 심법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고, 마차호송을 통해 일정 시간 후 보상을 얻기도합니다.


또한 주군 레벨이 높아지면서 열리는 이벤트 콘텐츠들도 다양해서 앞으로 열릴 콘텐츠가 기대되더군요.

 게임 속 장수들은 처음 말했듯이 삼국지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가 '차원의 벽을 뚫고 등장한 마족군단에 맞선 삼국지 영웅들의 이야기'다 보니 좀 더 자유로운 캐릭터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전투 중에도 귀여운 초선

 카드 일러스트도 나쁘지 않고 일부는 덕심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SD 캐릭터 그래픽도 좋은편이고 일러스트도 마음에 들어서 원더삼국지는 개인적으로 그래픽이 취향에 맞았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어떠실지...


참고로 장수는 레벨, 장수 진급과 별승급, 심법을 통해 강해집니다.


 우선 레벨은 게임중 얻는 경험치 또는 레벨업 물약을 통한 경험치로 레벨을 올릴수 있습니다. 이는 주군 레벨이 MAX치가 되기 때문에 장수가 높은 레벨이 되길 원한다면 주군 레벨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은 깡패라는 RPG의 룰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레벨업을 하면 착용 할 수 있는 장비 레벨에 도달할 수 있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자체적은 스킬이 추가됩니다. 역시 레벨업도 주력이자 강한 캐릭터 위주로 몰아줘야겠죠.


지금 가지고 있는 장수가 가장 마음에 드는 관봉(흠. 민간에 내려오는 전설에서 관우딸이라던가...)

 장수 진급은 약간 특이한 방식의 승급이라고 하겠네요. 우선 어느정도 레벨을 올리고나면 장비창에 하나씩 장비를 채워나가야합니다. 장비는 스테이지 공략중 보상으로 얻는데요.

 이 장비를 4종류 다 모았을때 장수진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반드시 요구하는 장비를 다 갖춰야합니다. (드래곤 볼인가!?)


 장수 진급은 흰색 -> 초록색 -> 초록색 +1 -> 파란색... 이런 방식으로 등급이 올라갑니다. 별승급과는 상관 없이 레어치만 올라간다고 보면 되겠네요.


 별승급은 좀 더 올리기 힘든 등급업 방식입니다. 우선 필요한 것이 '장수 조각'으로 지역별로 지원하는 '인재 탐색'등으로 모을 수 있는 재료인데, 얻을 수 있는 양이 많지 않습니다.

 이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도 있으니 일단 원하는 장수 조각을 적극적으로 모으는게 필요.


 일단 장수 조각을 다 모아야 승급을 하게 됩니다. 결과는 이름 그대로 별이 하나 추가됩니다.
모바일 TCG 게임을 하시거나 모바일RPG에서 동료를 얻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별이 하나 추가된다는건 그만큼 강해진다는 소리죠.


마지막으로 심법은 '인재 탐색'중 얻는 아이템으로 올리는 일종의 기본기 강화 시스템입니다.

 방어력이나 공격력을 추가로 올려주지만 역시 하루 아이템 수급이 한정적이니 일단 가장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중요한 장수를 올리는데 사용하세요 :)

 장수는 방어, 공격, 지원, 책사로 나뉩니다. 판타지 RPG로 말하면 탱커형 전사 , 전사, 힐러, 마법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전투에서 얼마나 전략적으로 사용하느냐를 고민하는 것도 큰 재미중 하나.


 시작하자마자 방어 영웅을 먼저 내보내는게 좋습니다.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방어형 장수로 적과 대치상태를 만들고 이후 원거리 장수나 지원형 장수로 이어나가게 되거든요.

 물론,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오히려 늦게 장수를 내보내는 곳도 있어서 그때그때 적의 전략에 맞춰서 장수를 출전시키는게 이 게임 전략의 포인트.


 보통은 원더삼국지에서 일단 적진 깊숙히 들어가면 보다 유리한 편이니 먼저 보내는 방어형 장수 관리를 잘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처음 받은 조인(방어형)과 나중에 얻은 관봉(방어형)을 순차적으로 밀어 넣어서 후방 공격 자원의 안전을 도모하는 편인데요. 조금 더 약한 조인이 먼저 죽더라도 관봉이 뒤를 받쳐서 밀어버리는 형국이 많이 발생합니다.

영웅과 함께 중요한 것. 바로 성의 건설 시스템과 유저 약탈.


 요녀석들 정말 재미있습니다. 약탈 자체가 모든 유저가 골고루 돌아가며 때릴수 있는 구조라 스트레스 받는 일이 적고, 제한된 건설 대열로 인해 누구나 자원이 남아돕니다.


고로 서로서로 약탈하며 즐거운 건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말씀.

 저처럼 로그 아웃 전에 자원 거의 다 써버리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건설대열이 1개다 보니 일반적으로 자원이 안남을 수가 없습니다. 후후후


- 성 안에서는 건설  이외에 자신이 보유한 장수들이 돌아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터치하면 바람에 치마가 날리거나 깜짝 놀라는 모션도 볼 수 있죠. 때때로 터치시 자원을 주기도 하니 건설을 하러 들어오셨다면 장수 캐릭터를 꾹꾹 눌러보길 권장합니다.


- 매일 성내에 있는 점장대에서는 5번 무료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 장수도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챙겨둡시다.


필드에서 다른 유저의 성을 터치하면 요렇게 약탈 자원과 전투력을 볼 수 있습니다.

 스샷을 보면 딱 보기에도 상대하기 벅차죠. 이 때 골드를 소모하고 리셋을 하면 자신보다 약한 상대를 찾는게 가능합니다.


 최소 호적수 등급 까지만 만나도 좋습니다. 호적수라면 장수 레벨업만 어느정도 해주면 만만하게 약탈하는게 가능하니까 말이죠.


원더삼국지는 장수를 어떻게 쓰는냐에 따라 전략이 달라지는 게임입니다. 전투 순서에 고심을 해보시고 장수 레벨업과 강화에 신경쓰세요.


 또한 자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느냐에 따라 약탈로 잃는 자원량ㅡ약탈은 피할수 없습니다. 대신 그만큼 약탈을 할 수 있으니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나 약탈하는 만민 평등(!!)의 게임ㅡ을 줄여 약탈의 재미를 배가 시킬수 있으니 말이죠.


 서비스 시작 이 후  빠른 서버 추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서버 추가 때 서버 추가 기념 보상도 우편함으로 들어오니 일명 꿀~빨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군요.


관심있다면 일단 플레이~ 아시죠?


게임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체크.


:: 원더 삼국지 구글 플레이 :: 원스토어(One store) ::


무더운 여름. 더위 먹지 마시고 시원한 곳에서 재미있는 게임을 찾아 플레이해보시길 권합니다. :D


* 본 포스팅은 NGames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