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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순위 3위] 무신 - 액션 무협RPG IOS 런칭 소식

by infantry0 2016.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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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작모바일게임으로 소개했던 무협RPG게임 '무신'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무신은 사전등록 6일만에 사전예약자 16만명을 돌파해(!)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할 수 밖에 없었던 작품인데요.


실제 정식 런칭 하루 만에 구글 인기 순위 11위와 구글 핫이슈 게임 1위에 등극하더니...

3월 16일자 구글 플레이 순위

이틀 만에 인기 게임 4위, 신규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현재도 인기게임 순위는 한단계 올라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 무신이라는 제목과 함께 삼국지가 배경으로 녹아있는 작품이라 삼국무신과 헷갈리거나 비교되기도합니다만, 무신은 기본적으로 스테이지형 액션 무협RPG라서 MMORPG인 해당 게임과는 다른 장르.

- 인기 게임 4위 기념으로 게임 쿠폰을 뿌리기도 했었습니다.


무신 IOS 런칭!


 국내 출시 모바일게임들은 안드로이드 위주로만 나오는 경우가 상당한데요, 무신은 런칭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시점에서 적절하게 IOS유저들에게까지 선보여지는군요. 주변에 무신을 플레이 하고 싶었지만, 아이폰 계열이라 즐기지 못한 친구분들이 있다면, 지금 알려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랑은 별개의 서버에서 운영된다고 하더군요. 아쉽게도, 게임속에서 만나지는 못하겠지만 양 쪽 서버의 지존을 목표로 경쟁 하는것도 꽤 재미있지 않을까요?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오직, IOS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 IOS 유저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 아. 그리고 런칭 기념 룰렛 이벤트(3월 16-17일 만 진행)도 있습니다. 이건 안드로이드도 가능한 이벤트예요.


 무신이 어떤게임인가는 지난 포스팅을 보시는 것도 좋겠지만...최근에 '헝그리앱'에서 나온 무신 리포트 영상 버전이 더욱 쏙쏙 들어오니 이 영상을 참고하세요 :)

무신은 게임 시작시 4명의 캐릭터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지 외관차이만 있을 뿐 캐릭터에 따른  스텟 차이 같은건 없기 때문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중요한 건 오히려 무기 선택이죠. 여기서 말하는 무기 선택은 전장에 가지고 나갈 무기를 어떤걸로 고를지를 말합니다. 무신은 자유롭게 무기를 선택 착용할 수 있는 게임이다보니 원하는 무기와 무기에 따른 스킬쪽에 비중을 두어야 합니다.


무기 스왑시스템이란 주 무기와 보조무기 창에 무기를 하나씩 끼워두고, 전투중에 원하는 무기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스킬은 따로 올리는게 없이 무기에 따른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기를 바꾸면 스킬 세트도 바뀌어서 다양한 무기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마법 계열 금선물리 계열 대도

저 같은 경우는 주무기로 대도(언월도 류)를 그리고 부무기로 금선(부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도는 그 모습 그대로 호쾌하고 범위도 넓어서 선택한게 참 마음에 드는데 비해 금선은 효과적인지는 좀 아리송한 부분이 있네요.


 예상했던 금선은 베기형 공격이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마법계열 공격...이었던 터라 솔직히 좀 당황했거든요. 바람계열 중거리 마법에 적사이를 돌진해나가는 근접형 기술이 섞여 있어서 금선 스킬쪽은 개인적으로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안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듣기로는 몬스터들마다마법 내성, 물리 내성이 있어서 적재적소의 장소에서 스왑해서 전투를 이어나가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대도는 참으로 호쾌하다.

일단 무신에서 지원하는 무기는 5가지로 대도, 금선, 쌍검, 궁시, 권갑입니다.

 이 중 대도와 쌍검, 궁시는 물리데미지를 주고, 권갑과 금선는 마법데이지를 주는 무기로 나뉩니다. 이렇게 나뉜걸 보면 상대에 따라서 효과적인 무기가 따로 있지 않을까 싶긴합니다만...


다음에 오픈할 것으로는 아마 궁시를 선택 할 듯 합니다.

 아직 쌍검과 궁시, 권갑은 무기를 구하지 못해서 플레이를 못해봤기에 활실히 이건 이거다라고 하기는 조금 힘드네요. 어쨌든 대도와 금선을 보면 확실히 무기 조합에 따른 콤보나 효과를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무기 스왑시스템은 무기 교체 이후에 쿨타임이 존재해서 바로 마구마구 바꿀 수는 없는터라 바꾼 이후 상황을 미리 상정해 둘 필요가 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도의 휠윈드형 기술로 적을 모아놓고 금선의 바람 마법 필살기로 적들을 소탕한다거나 금선의 돌격기술을 사용하고 대도로 바꿔 벤다든가 하는 식으로 말이죠.


무기에 따라 스킬이 바뀌는 시스템과 전투중 무기를 바꿔 사용하는 방식은 쓸만한 요소. 스킬 육성은 편의성이 좋다.

무신에서는 무기를 바꿔들면 스킬이 바뀌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덕분에 무기마다 스킬이 달라서 최소 2개 무기의 스킬은 꾸준히 연구해줘야합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처음에는 스킬 포인트가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무신은 그런 예상을 보기 좋게 비웃었습니다.


 스킬 포인트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차는 방식을 도입했더군요. 대신 레벨에 따라 오르는 방식이라서  돈이 많다고 모두 한번에 마스터는 불가능. 그래도 스킬 포인트가 시간이 지나면 차오른다는건 어딘가 쇼킹한 느낌이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


:: 공식 카페 :: 와 인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요약해놓으니 자세한 사항은 공카를 참조하세요.


- 무신 법무 사무소

  3월 23일까지 개명 신청서를 작성하면 그중 인게임 아이디 개명을 하려는 이유가 적절한 유저에게 '무료 개명권'을 지급합니다.


- 3월 3주차 공카 쿠폰 '910090635268'

  3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쿠폰 입력창은 게임내 왼쪽 상단 캐릭터 얼굴 이미지를 누르면 뜨는 팝업창에 있습니다. 공식 카페 쿠폰 이벤트는 지속적인 듯하니 자주 찾아가보세요.


- 이런 이벤트를 원해!

  3월 20일까지 해당 게시판에 꼭 진행했으면 하는 희망 이벤트를 작성하면, 참여자중 20명을 추첨해 다이아 1회 뽑기권 2개을 줍니다. 또한 1~2개의 이벤트를 선택해 진행할 예정이라는군요.


:: 폭풍 성장 지원 이벤트 ::


 런칭기념 이벤트로 3월 31일까지 진행 예정.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특히 그 보상이라는게...

 7 레벨 달성 - 다이아 1회 뽑기권 1장, vip포인트10, 다이아 20

14 레벨 - 강화석3 금화100,000, vip포인트15, 다이아30


* 특히, 이 14 레벨까지 가면 VIP 포인트 덕분에 VIP가 3까지 올라갑니다. 무신이 독특한 부분중 하나가 초반에 무과금도 VIP 효과를 조금이나마 볼 수 있게 디자인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뭐랄까요 초반이긴해도 캐시를 쓰는 부분이 적어 보이는데다가 VIP를 준다는 점에서는 일명 혜자스러워보인달까요?


17 레벨 - 무혼(서서) 소환30, 깃발비단 32, 다이아 30

견희(견씨)가 무장으로...치유계인가...

25 레벨 - 무혼(견희) 소환30, 깃발비단32, 다이아 30

28 레벨 - 영웅장비 선택권 2, 깃발비단40, 다이아 40

31 레벨 - 영웅무기 선택권 1, 깃발 진급봉 20, 다이아 40

36 레벨 - 2레벨 보석주머니 3, 다이아 1회 뽑기권 2, 다이아50

40 레벨 - 3레벨 보석주머니 3, 다이아 1회 뽑기권 2, 다이아50

45 레벨 - 명성100,000, 다이아 1회 뽑기권 2, 다이아 60

50 레벨 - 4레벨 보석주머니 2, 다이아 1회 뽑기권 3, 다이아 60

55 레벨 - 명성 300,000, 다이아 1회 뽑기권 3, 다이아100

60 레벨 - 팬더 코스튬팩(7일) 1, 다이아 10회 뽑기권 1, 다이아 200


필요 전투력이 갑자기 확 뛰어오르는 3장.

게임의 기본 방식은 스테이지 진행형으로 스테이지는 일반 스테이지(쉬움, 보통, 어려움)와 수라 스테이지가 등장합니다.

 일반 스테이지는 언제나 그렇듯 3성 클리어를 목표로 하지만 여타 모바일RPG와는 달리 쉬움이 동별, 보통이 은별, 어려움이 금별으로 모아 3성이 되는 방식이더군요.


물리 계열 대도

무신은 3장 부터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갑니다. 아니 필요 전투력인데 일부 맵에서는 반복 사냥으로 파밍하는게 조금 필요합니다. 특히 이 투석차 맺집을 보고 있으면 혀를 내두르게 되더군요.


- 수라는 스테이지에 들어가는 만두가 일반 스테이지의 2배에 난이도도 어려워서 도전하기전에 렙업을 좀 해두셔야합니다.

- 게임중 얻는 '소탕서'를 활용해 이미 3성으로 깬 스테이지를 소탕처리해 바로바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무장 장비나 장비 조각 파밍에 좋더군요.

 스테이지 진행 중에는 자동 전투로 진행을 해도됩니다. 하지만, 자동 진행 중에는 '상자'나 '항아리', 보너스 드랍 NPC등을 깨지 않아서 금화나 아이템을 먹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한번 쯤은 수동으로 돌고 나서 자동으로 도시는게 좋을 겁니다.


이 게임에는 날개 대신 '깃발' 시스템이 있습니다. 날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VIP를 그냥 주는 무신이다보니 캐시를 들이지 않고도 인게임 아이템으로 깃발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은 VIP가 상승하면 해제 되는 방식을 사용해서 초반 코스튬은 누구나 무료로 착용할 수 있더군요.(놀라운 퍼주기 !?) 뭔가 초반부터 과금을 요구하는 게임들을 보다가 이걸보면 상당히 좋은 정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참. 그리고 무신에서는 유저 혼자 싸우는게 아니라 스테이지마다 한번씩 '무장'을 불러내 보조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소환하면 일정시간동안 유저와 함께 싸워주는 캐릭터로 무장 자체를 강화하거나 등급을 올리는 육성 시스템이 제법 괜찮게 되어있었습니다.


PVP에서 필살기 대신 던져주는 무장. 적에게 무장을 끼얹나?

 또 이 무장 시스템은 PVP 경기장, 호송등 다양한 이벤트에서 보조로 사용해서 활용도가 높아 무기 시스템과 함께 주요 콘텐츠로 자리잡아 있습니다. 열심히 무장을 키우는게 필수.

 여령기나 황월영, 대교, 초선, 견희등 삼국지 속 미녀 캐릭터들이 다수 구현되어있습니다. 아 물론 남성 캐릭터들도 있습니다...뭐, 남캐야 있는거만 알면 되잖아요?


그외에도 신수, 낚시등 다양한 육성 요소와 이벤트가 무신에 들어있습니다.

  신수는 명성을 사용해 옵션을 뚫으면서 전투력을 올리는 방식ㅡ별자리 또는 혈맥 시스템 아시죠?ㅡ이라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낚시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꽤 마음에 드는 시스템이지만 아쉽게도 하루 10번 제한이더군요. 마치 리듬 게임을 하듯 타이밍을 맞춰 눌러주는게 포인트.


여기까지 간단하게 무신을 플레이하면서 체크할 부분등을 적어봤습니다.

 중화권게임 특유의 다채로운 이벤트에 무기 스왑 시스템, 무기 스킬, 무장 시스템등 독특한 부분이 접목하면서 개성적인 모습을 보이는 작품입니다.



액션 RPG 게임으로 손맛도 나쁘지 않고 말이죠. 특히 무기가 지루해지거나 스테이지에서 다른 무기가 더 좋을꺼 같으면 바로 무기만 갈아타면 스킬도 함께 바뀌는 자유도 높은 무기 시스템은 무신의 가장큰 개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해진 직업군 없이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한 무협RPG를 원하시는 분이게 권해볼만합니다.

직접 플레이 해보세요 :)


* 본 포스팅은 퍼펙트월드코리아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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