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MORPG 크리티카 - 신규캐릭터 노블리아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5. 12. 28.
728x90

거대한 망치와 귀여운 캐릭터 = 노블리아

:: 크리티카 홈페이지 :: 서비스 종료 -  2023년 4월 30일

 

 올엠 자체 서비스로 전환 소식을 전했던 MORPG 크리티카가 지난 22일 '노블리아'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한게임에서 벗어나 올엠이 재시작하는 크리티카와 신규캐릭터 추가를 기다려왔었죠.

 

 새출발하는 크리티카와 이를 기다렸던 유저들이 있었고, 여기에 새로운 캐릭터가 딱 조화롭게 나타난 상황. 오늘은 신규캐릭터 업데이트로 추가된 노블리아와 관련 이벤트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노블리아는 올엠 서비스 이관후 공개되는 신규 캐릭터로 자체서버에서 새출발하는 '크리티카'와 함께하려고 기대하고 기다렸던 존재입니다.

 특히나 이관후 크리티카를 시작 또는 재시작하려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 노블리아로 새로 키우는걸 계획으로 삼고 있었으니까요.

의외로 노블리아 커스터마이징은 거의 안하는 분위기더군요. 많은 분들이 기본 컬러와 타입으로 가는 분위기를 보입니다. 색만 바꿔도 고스로리 타입이 되는데...

군복이 잘어울리는 노블리아... 하의실종?

 참고로 뷰티플군바리(뷰군 - 글 설이, 그림 윤성원)에 노블리아가 등장했었습니다. 커뮤니티에 많이 올라와서 보게됐는데 웹툰PPL이라더군요. 

 카툰 속 왼쪽에 라면을 맛있게 먹고있는 에클레어가 막내 군번이었는데...신병 노블리아로 생활이 좀 피게됐군요. 센스 좋네요.

1월 21일 오전 6시까지는 노블리아 캐릭터와 파티플레이를 하면 버프가 추가됩니다.

그 정도이니 22일 업데이트 이후 서버상황은 알만하시죠?

여길봐도 저길봐도 노블리아가 발에 채일(?)정도입니다. 그건 약간의 시일이 지난 지금도 진행중이죠.

- 노블리아는 신규캐릭터 출시 이벤트로 15레벨에 시공주시국 무기 상자를 얻습니다. 최대 10레벨까지 성장하는 성장형 무기로 노블리아를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이벤트는 2월 4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되며, 1레벨업 할때마다 우편으로 이벤트 보상도 들어옵니다.

 

* 노블리아 이외의 캐릭터들도 특정 레벨마다 보상을 주는 성장 이벤트가 진행(역시 2월 4일까지)되고 있습니다. 차별하지 않는 크리티카.

:: 크리티카 윈터 이벤트 ::

- 차원이 다른 이벤트(2016년 1월 14일 오전 6시까지) : 목표레벨 선택 후 달성시 보상이 주어집니다. 65레벨이 최고 보상으로 아무래도 목표레벨을 설정하신다면 60~65레벨을 노려보세요.

- 초액션 포인트를 모아라! (2016년 2월1일까지) : 스테이지별 보스를 처치한 후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하면 '초액션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이 포인트를 통해 아이템을 교환 또는 응모할 수 있습니다. 크리티카윈터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노블리아와 49인의 보스!(2016년 1월 28일 오전 6시까지) : 노블리아로 15레벨 이상 보스를 처치하면 선착순으로 K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보산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버튼을 눌러 교환을 해야합니다. 주의.

 

 그외 특정 일자 + 4시~4시 3분 에 접속해야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세한걸 참조하세요. 크리티카 PC방에서는 쿠폰있다고하니 PC방에서 하시는 분을 필히 찾아보셔야 할 듯.

 2016년 1월 1일경에는 원숭이 아바타도 들어올 예정이니 그 때는 필히 출석하시길.

함께 이세계로 온 아브릴에게 애도.
귀엽지만 뭔가 덜렁거리는데다가 힘쎈 아가씨 캐릭터에 직설적이기까지...귀여우면 뭐든지 용서가 된다는 분들에겐 큰 문제는 아닐 듯.

노블리아는 정보 공개 당시 그저 발랄한 느낌에 귀여운 트윈테일 캐릭터였지만...

공개후 노블리아 플레이시 나오는 영상을 보면 주변인물들을 굉장히 괴롭힐 것 같은 타입의 캐릭터더군요.

개구리를 좋아하는지 머리끈과 일부 무기가 개구리 형태를 띕니다.

또한 취향인 것인지 개구리를 좋아하는 듯합니다. 개구리 자폭 드론에 개구리 머리장식...

 

하지만 플레이 자체는 기대했던대로 출시됐습니다. 거대한 무기나 다양한 이계형 기술을 사용해 독특한 노블리아식 전투를 펼칠수 있다는게 매력.

 

 노블리아는 다른 캐릭터들처럼 여러가지 공격이나 스킬을 연결해 콤보를 만드는 대신 각각 스킬을 사용해 몰이사냥을 할 수 있는 타입의 전투 방식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맵을 공격과 스킬로 쓸면서 나가는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약간 답답한 모습이 있습니다.

 

 대신 스킬 하나하나가 강력해서 전체적인 몹몰이 대신에 모둠식으로 조그마한 덩어리로 묶어서 모아 쓸어담는 식으로 전투를 벌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 취향에 직격했던 작은 몸집에 거대한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에 약간 못미치는건 아무래도 해머가 메인 무기가 아니라는 점. 마법소녀처럼 기본 무기는 스태프(또는 완드)

플레이 영상은 29레벨 설산에서 찍은 것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노블리아 스킬을 사용해 봤습니다.

  노블리아는 15레벨에 크리에이터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에클레어는 외전이라 전직이 없었지만 노블리아는 이계에서 왔어도 정규캐릭터니까요.

  잉큐라는 Q베스러운 존재가 전직을 진행하는데요. 잉큐 시험시에 잉큐를 공격하면 게임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지금 고쳐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노블리아 크리에이터 시험시에 공격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노블리아는 크리에이터 전직 이후에 더 크고 강한(...) 무기가 추가됩니다. 그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무기는 바로 거대 호른.

 

 매지컬 호른이라는 이름의 스킬로 스킬 발동후 마우스 버튼에 따라 공격 타입이 다른 '크리에이터' 특유의 스킬 사용법을 따릅니다.

스킬 발동후

- 마우스 왼쪽 : 일반 공격을 누르고 있으면 FPS조준 모드로 바뀌어 짧은 시간 조준 위치를 바꿀수 있습니다. 전방위에 강한 공격을 합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일정 구역에 데미지를 주며, 적에게는 스턴을 아군 ㅍ티원에게는 슈퍼아머 효과를 줍니다.

특히 크리에이터가 되면 스킬에 따라 마우스 왼쪽이나 오른쪽 버튼에 따라 스킬 사용방식이 바뀌는 이런 특성은 숙지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블리아는 호쾌함 스킬과 무기 사용은 매력적이지만 연계기가 물흐르듯 이어지는 타입의 액션은 힘들었습니다. 이 기술을 쓰고 저기술을 써 약간의 중첩 효과를 보는 정도일까요?

 여자아이라는 핸디캡 때문에 기본 공격의 리치가 짧은 게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싶군요. 하지만 각각 스킬이 강력하다는 장점은 확실합니다.

 

 따라서 노블리아를 플레이 하시려면 여타 캐릭터같은 기본공격에서 이어지는 연계기보다는 여러 스킬과 딜레이를 연습해서 스킬을 지속적으로 퍼부어주는 방식으로 활로를 찾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현재 무기상자 지원등 다양한 노블리아 관련 이벤트가 있으니까요. 혹시 노블리아라는 캐릭터를 키워보시려는 분은 지금 시작하시길 권장합니다. 소녀의 성장은 빠르답니다. :)

 

* 본 포스팅은 올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더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