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판(500만환 지급), 30판(1,500만환 지급), 50판(3,000만환 지급)을 지급받습니다. 12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최대 12억환을 얻을 수 있습니다.
50판 완료시 응모점수 1점이 주어지는데, 이걸 모아 현물 이벤트 상품에도 등록할 수 있더군요.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기본 '맞고 룰' 그대로지만 '타짜맞고:라이브'라는 이름처럼 타 유저와의 실시간 대전만을 지원합니다. 게임은 점 3000환 ~ 100만환까지 정해진 방과 아무나 들어가 즐길 수 있는 '자유채널'을 지원하죠.
참고로 점당 XX환 방은 보유한 환이 일정량 이상 넘어가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몇백만 환을 가지고 점 5만환 방ㅡ초보에게 적당한 게임머니 아닌가!!ㅡ을 자주 들어갔지만, 사전등록으로 받은 6억환을 받고나서는 못들어가더군요. 덕분에 여기저기 털리기만(...)
감정 표현도 가능하지만 대결 위주다 보니 서로 자극하지 않으려는지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더군요.
각 방에 들어가면 특별한 목록 없이 바로바로 '실시간 자동 매칭'이 이뤄집니다.
간혹 매칭이 안이루어질 때는 AI와 겨룰 수 있는 연습게임ㅡ 연습게임은 유저 대결과 달리 경험치나 환을 얻을 수 없고 특별한 보상도 없습니다.ㅡ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방에 다른 유저가 들어오면 그 즉시 해당 유저와 대결로 바로 전환.
오직 실시간 대전을 지원하다보니 맞고나 맞고 룰을 잘 모르는 분이나 초심자분들이 접하기는 좀 힘듭니다. 그래도 환경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 게임방법을 통해 기본적인 룰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참조.
타짜맞고 : 라니브는 지속적으로 환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 원작처럼 '오링'나는 모습은 쉽게 보긴 힘듭니다. 맞고 룰이라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으니 두려워 하지 마세요.
환은 타짜 맞고 라이브에서 지원하는 '방울'시스템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거든요. 방울은 일정 시간마다 뽑기를 통해 얻으며, 이를 통해 환으로 환전할 수 있으니 대전을 두려워하지 마세요~_~
물론 이기면 장땡. 크.
PVP 기반의 시스템을 지원하다보니 긴장감이 큰 편입니다. 실시간 대전 게임으로 NPC가 아닌 유저 대 유저, 인간 대 인간이다보니 패 하나하나에 감정이입이 크게(?) 되는 편이죠.
어제 게임 중에는 2연속 뻑이 나오는등 내리 4판을 졌더니 아귀의 명대사(?) '동작 그만, 밑장 빼기냐?' 이걸 외치고 싶어질 지경이더군요. 쿨럭. 기존 맞고를 재미있게 하는 분들이라면 승부욕을 불태울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의 아귀와 고니. 밑식? 장면.
타짜맞고:라이브는 허영만 원작의 타짜를 정식 라이센스를 얻어 사용한다는 점 자체도 매력이지만, 이걸 모바일 맞고게임에 사용하면서 상당히 분위기를 잘 맞춘것도 한몫하더군요.영화와 오리지널 만화로 구축된 인지도를 가진 타짜라는 이름값에 어울리는 퀄리티있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정통 PVP 맞고 게임. 다른 유저들과 타짜 같은 긴장감과 손맛을 느껴 보실 분은 지금 도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