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액션RPG 고스트 with ROCKET (+ 이정재 기자간담회, FGT 영상)

by infantry0 2015. 10. 15.
728x90

고스트. 發惡 악을 깨워라.


:: GHOST with ROCKET 사전등록 페이지 ::


 고스트 with ROCKET(고스트 위드 로켓)은 로켓모바일에서 10월 21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ORPG 게임입니다. 홍보모델인 이정재 덕분에 이정재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작품이죠.

 출시 예정일인 10월 21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동시에 나올 예정이라는군요.


- 로켓모바일은 라이브 플렉스의 자회사로 플레이텍에서 로켓모바일로 사명이 바뀐 이후로 게임 관련 부분을 이어받았다. 이번 고스트는 현지화를 통한 퍼블리싱 게임이며, 차후에는 자체 개발도 할 예정.


  이정재가 출연한 CF는 마치 콘스탄틴이라는 영화를 연상케합니다. 영화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콘스탄틴에서 키아누리브스가 검은 양복을 입은 깔끔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데, 여기서는 이정재가 그런 포스를 보여주죠.


 말레이시아 사막에서 촬영됐다는데 우울한 분위기가 한껏 흐르면서 실루엣이 보여주는 컷이 하나의 그림 같네요.


 이는 '악을 깨운다'는 주제와 맥을 같이 하는 듯 합니다. 이정재가 13일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언급한 부분도 바로 이부분이죠.


 여타 게임이 권선징악이라면 고스트에서 내세우는 것은 '악을 이기기 위해 더 큰 악의 힘을 빌린다는 설정에 확실한 차별성'이라고 말이죠. 설정이 단순한 권선징악이나 영웅 이야기가 아닌 악으로 악을 멸한다는 방식으로 보이는데 이런 색다른 점이 고스트라는 게임의 특징이라는 것.


이정재 발언 중 일부 요약.

- 촬영장에서 준비하는 시간, 다음 씬 기다리는등 시간이 많다. 그럴 때 보통 게임 같은 걸 주로 한다.

- '고스트'는 악을 무찌르기 위해서 더욱 악해야 한다는 개념. 다른 게임과는 스토리나 설정이 다른 색깔을 가진 게임.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기기 좋다.


1등 당첨금은 현금 2천만원(!)

 고스트 with ROCKET 사전 등록에는 '악마의 번호'라는 특이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인데요.

사전등록 할 때 6개의 숫자를 골라 당첨을 기다리는 방식입니다. 로또 복권과 비슷한 방식이죠?


 추첨 번호는 이번 간담회에서 이정재가 직접 추첨했으며, 공개는 21일 '고스트' 출시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라는군요.


 사전등록 후 기다리는 두근거림이 있는 이벤트더군요. (로또 안되는데 이거라도 좀...)

당첨이 안돼도 인게임 아이템인 악마의 패키지라는 것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사전등록은 일단 콜.

- 악마의 패키지 : 다이아 100개, 경험치 소 10개, 100만골드, 100포인트 체력물약 5개, 스킬 포인트 50점, 파란색 보물상자 10개, 마혼 100개, 30초인트 활동력 물약 5개.


- 악마의 번호, 악마의 유혹, 악마의 뒷거래 이벤트도 같이 하고 있으니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심히 스크롤하면서 참여할만한 이벤트를 찾아보세요.


:: 고스트 with ROCKET 공식 카페 ::

 공식 카페에서도 가입 인사 이벤트등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조하세요.


보통 이런 영상을 보면 연출이 너무 많거나 단순히 플레이 짜깁기가 많았던데 비해 참 까칠하고 맛깔나는 영상이더군요. 영상 속 내용은 직접 플레이해보면서 교차검증(?!) 해봐야겠지만 일단 게임 기대감을 확실히 올려주네요.


 각 테스터의 평가가 호평인데 그중에서도 PVE와 PVP의 절묘한 조화라는 점. 그리고 퀘스트를 다른 유저가 개입한다는 점이 어떻게 구현되었을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굿 영상.

 아마 진영전을 메인으로 테스트 한것으로 보입니다. 진영전은 PVP와 퀘스트,보스전(PVE)를 섞은 콘텐츠로 초반 퀘스트ㅡ도중에 서로 진행을 방해할 수 있다ㅡ와 뒤를 이은 PVP대결 그리고 보스전까지 즐길 수 있는 혼합된 스타일.

고스트에 등장하는 3명의 메인 영웅

 고스트 woth ROCKET은 공개된 내용을 보면 '메인 영웅 + 2명 부영웅 + 보조영웅'으로 구성된 최대 4인 영웅 체제를 가진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영웅과 몬스터, 풍부한 스테이지와 다양한 던전, 다른 유저들과 힘을 합치는 파티 던전과 월드보스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본격적인 마상전투도 즐길 수 있으며, 출시 후 2주 간격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새 콘텐츠가 도입될 예정.

무엇보다 고스트 with ROCKET에서 가장 자랑하는 부분은 실시간(동기화) 진행되는 부분입니다.


최대 60명(15 vs 15, 30 vs 30등)이 동시에 참여하는 사용자간 대결(PVP)이나 협동 보스레이드, 파티 던전이 다른 작품보다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규모의 국가전이나 길드전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죠.

서버는 글로벌 원서버로 운영되어 여러 국가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경쟁을 벌일 수 있는 구조.


고스트 with ROCKET 은 악을 치기 위해 악의 힘을 빌린다는 부분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모바일 액션RPG로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모르겠지만 일단 너무 한쪽에 치우친 시대에 의외의 한방을 보여주는 설정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자세한 부분은 많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만, 여타 게임에 비해서 출시일이 21일로 확정. 더구나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동시 출시이기 때문에 기다림이 길지는 않아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렇게 산뜻하게 출시일을 밝혀놓은 게임이 요즘 거의 없어서 보기 좋네요. IOS출시도 동시에 하는게 iOS 유저에겐 타 게임들보다 메리트가 있는 부분이네요.


 흥행 배우 이정재의 흥행 공식이 게임에서 어떻게 작용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유저의 마음속 악마를 깨우게 될지...

고스트라는 악마의 게임 도전해 보시죠. :)


* 본 포스팅은 로켓모바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