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크로노블레이드 - 유저를 위한 빠른 개선 업데이트(PVP,모험 난이도)

by infantry0 2015. 7. 8.
728x90


:: 크로노블레이드(브랜드페이지) :: & :: 공식 카페 ::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가 개선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크로노 블레이드는 하정우가 출연한 품격있는 CF 이슈와 더불어 액션과 손맛이 살아있는 모바일RPG로 소개했던 작품이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PVP 매칭 부분과 모험 지역 난이도등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했던 부분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면서 좀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무엇보다 발빠르게 유저의 요구에 반응한 업데이트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게임패드 버튼 같은 누르는 입력감을 줄 수 있는 버튼이 있다면, 아케이드 게임 같은 느낌의 타격감과 조작감을 느낄 수 있을 수작게임이죠. 터치만으로도 재미있게 할 수 있지만 역시 버튼 입력의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7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특별 미션 달성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게임을 하면 하나둘 해결되면서 골드나 토큰, 크리스탈 같은 것들이 들어오니 이벤트가 끝나기전에 플레이 하세요!


가장 급했던 업데이트는 역시 PVP 매칭부분과 플레이 부분이었습니다. 플레이하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개선 전에는 실시간 대전중에 무한 콤보 같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타격감이 좋은 게임이라도 유저간 대결에서 계속 맞으며 아무것도 못하고 쓰러질때 허무감이 상당히 컸었습니다. 그만큼 이에 대한 개선 요구가 많았는데, 발빠르게 대처해줬더라구요.


 현재는 경직 수치 감소, 회피를 빠르게 하거나 2단 점프등으로 반응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이 해소된 상황입니다. 덕분에 실시간 대전에서 좀 더 콤보와 타격 타이밍에 신경쓰고 집중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랭킹 포인트가 패배시 포인트를 많이 빼앗기던 부분도 고쳐져서 정당한 승리 보상과 납득할 패배 패널티로 개선되서 패배로 인한 부담감이 줄었습니다.


 더불어서 PVP 매칭 공식을 수정해 '나와 비슷한' 능력을 가진 유저와 대전할 수 있게 된 것도 실시간 대전을 유저 친화적으로 만들어줬습니다.


 비슷한 전투력이나 승률을 통해 매칭을 잡아주면서 힘겹게 강한 상대와도 만나야 했던 상황에서 벗어나게 된거죠.

화려한 대전과마무리로 대전의 맛을!!

 말그대로 더이상 실시간 대전을 멀리하실 필요가 없다는 말씀. 크로노블레이드를 플레이하지만 모험과 도전과제만 하고 계시다면 겁먹지 마시고 지금 실시간 매칭을 걸어보시길 권합니다.


 그만큼 실시간 대전에서의 부감감이 확 줄었고, 비슷한 수준의 상대를 만나면서 컨트롤과 콤보 타이밍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그만큼 컨트롤과 타이밍을 알면 승률 역시 확 올라가게 된거죠.


이번 업데이트로 실시간 대전뿐 아니라 모험 모드도 개선 됐습니다.

 모험 모드 스테이지별 요구 '전투력 포인트'가 낮아지면서 허들이 낮아진 것이 바로 그 부분. 챕터1에서 2로 올라가는 구간에 한참 정체 되서 고생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로는 쉽게 진행되더군요. (업데이트 이후로 기다릴 껄 하는 뭔가 억울한 그런 느낌이 들지만...)


 참. 그리고 이제 챕터1 막바지를 플레이 하는 분들은 챕터 마지막 보스에서 크로노블레이드 퀘스트를 꼭 받아서 클리어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높은 등급의 챕터2용 무기를 줄 뿐 아니라 계속 돌면서 레벨업과 챕터1용 장비를 강화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챕터2로 넘어가면 그만큼 강한 장비 아이템이 등장하지만 비슷한 등급으로 올리지 않는 이상은 '전투력 포인트'만 높고 장비 자체 옵션은 적어서 고생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무기만이라도 바로 교체할 수 있어 챕터2에 적응및 클리어가 좀 더 편해집니다.

개선 사항중에는 '룬'의 사용성 개선도 있습니다.

 룬을 무기에 장착할 때 발휘되는 효과를 상향해 룬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룬 아이템을 볼 때 나오는 소개글도 알기 쉽게 바뀌면서 룬장착시 방어구냐 무기냐 어디에 끼울것인가 선택하기도 편해졌습니다.


도전자의 격노세트라는 것도 추가됐습니다. 기존 세트 아이템보다 강력하다는데 언제쯤 구경해볼지...


초기에 있던 미드가르드 아이돌 세트에 더해 신규 코스튬도 추가 됐습니다.

 크리스탈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풀세트는 이벤트 때가 아니면 크리스탈을 모아 구입하기 힘들수 있지만, 차원의 코스튬 상자 같은 경우는 게임중 푸시나 업적 달성등으로 얻을 수 있는 크리스탈이 많아서 부위별로 하나씩 장만해 나갈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추가 코스튬에는 각 영웅별로 '그린의 지배자'같은 스포츠 세트 코스튬이 있습니다. 영웅별로 다르다는 점에 주의.

- 전 이미 미드가르드 아이돌 세트가 있어서 차원의 코스튬 상자정도 도전해 봤는데...

 서양 왕궁의 광대가 쓰는 모자가 뽑히더라구요. 아이돌 세트에 그 모자를 쓰면 의외로 매력적인 룩(?)이었습니다.

- 신규 뽑기 상자로 11연 가챠 아니 11연속 뽑기 상자가 추가됐습니다.

   룬상자. 대형상자(장비), 초대형상자(세트 장비)모두 11x 상자가 추가 된 상태.


 도전 과제에도 '신규 악세서리'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도전과제는 미니게임처럼 모험과는 따로 즐길수 있는 게임 모드로 단순히 몇 명 킬이라던가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점수를 얻는 것이지만, 스샷처럼 거대한 함선 위에서 적을 제거하고, 함포를 작동 시키는등 다채로운 액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때릴 때마다 리액션과 함께 뒤로 밀려날 때 타격감은 극대화.

 몹들의 리액션과 화려한 이펙트를 사용해 타격감이 워낙 좋고, 콤보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공격 패턴과 연계기술이 매력적인 크로노 블레이드.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가 불편해 하던 부분이 많이 개선됐습니다. 이만큼 빠른 대응이라면 플레이하는 유저로써 상당한 만족감과 안도감이 들 수 밖에 없을꺼라고 봅니다. 직접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도 국내 게임들의 서비스 행태에 비해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실시간 대전 부분은 바로 개선됐으면 했었는데 그게 이렇게 바로 개선되면서 호감도가 업.


  앞으로도 꾸준히 유저들의 제안과 제보를 빠르게 반영하는 게임이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칩니다.


* 본 포스팅은 라인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