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팩토리볼(Factory Balls)

by infantry0 2015. 7. 14.
728x90


팩토리 볼(Factory Balls)은 :: Bart Bonte :: 가 제작한 논리 퍼즐게임이다.



 주어진 조건에 맞춰서 '순서대로' 색상을 입히거나 싹을 틔워서 예시와 똑같이 만들면 되는 간단해 보이는 퍼즐 게임.


:: 팩토리볼 플래시 버전 ::을 해보면 대강 게임 플레이 방식을 알 수 있다. 플래시 버전에서는 공을 잡아서 각각 칠해야할 색상이나 테이프 위로 가져가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모바일 버전은 플래시 버전보다 직관적이고 간단한 터치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편의성은 상당히 높아졌다.

 하지만 진행될수록 복잡해지기 때문에 점점 골치 아파지는 게임이다. 처음에 어떤색부터 칠해졌는가 연상해나가는게 중요.


그래픽이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특별한 계산이나 괴상할 정도로 비틀어서 유저를 기만하는 듯한 퍼즐이 없어서 스트레스는 덜받는 장점이 있다. 물론 복잡해지면서 고민해야하는 시간은 조금 길어질 수 있긴하다.


스탠다드 레벨 44개 + 보너스 레벨 36개 80개 레벨을 지원한다.

 특별한 엔딩은 없어서 클리어 성취감은 좀 떨어지는 느낌이 있지만, 간단하고 머리 아플정도의 퍼즐이 아니라서 진행도는 꽤 빠르다.


 심심할 때 플레이하기는 좋지만 클리어 시간에 비해 레벨 숫자가 적은게 아쉬운 작품.

개인적으로는 bart bonte 제작 작품중 슈가슈가와 Sweet Drmzzz를 플레이해 봤지만 팩토리볼이 가장 나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