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가르다'는 쿤룬코리아 에서 서비스하는 캐주얼 무협RPG게임입니다.
바람을 가르다는 김용의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작품으로 가볍고 손쉬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이며,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 게임들에 비해 발열이 적고, 웹게임을 하는 기분으로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 할 때마다 오픈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기능 역시 기본. 웹게임을 즐겼던 분이라면 추억만으로도 모바일 RPG게임추천 신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국내에서 서비스됐던 쿤룬의 웹게임 '절대쌍교'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바람을가르다'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웹게임의 장점을 모바일에 맞게 옮겨 강화시킨 무협RPG게임이죠.
- 다양한 스토어를 통해서 정식 론칭하고 서비스되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기본이고, 여력이 있는 제작사는 애플 앱스토어로 내놓는 정도에 순차적으로 오픈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람을 가르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원스토어 로 한번에 모두 출시했더군요.
* 원스토어는 이동통신사의 SK티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를 하나로 합친 스토어 서비스.
캐릭터 선택은 남,녀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도입부가 간단하고 가볍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안되는 점은 아쉽긴하지만 장비에 따라 의상이 바뀌고, 게임내 상점에서 원보로 스킨을 구입 하면서 외관을 꾸밀 수 있는 시스템이라 생각보다 마을내 유저들의 모습은 다양하더군요.
참고로 상점에는 '성별 변경권'을 구입하면 초기 선택 성별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 바람을 가르다. 그랜드 오픈 이벤트 페이지 :: & :: 바람을가르다 공식카페 ::
출시와 함께 이벤트 페이지와 공식 카페에서 그랜드오픈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7월 30일까지로 게임 플레이와 공식 카페내 활동등으로 적극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인 이벤트를 요약해 소개하자면
- 절대고수가 되다
퀘스트 하나를 클리어 -> 20레벨 달성 -> 문파 가입 -> 탈 것을 설화총으로 업그레이드
하나씩 순차적으로 해결해 나가면 됩니다. 20레벨은 정말 금방(!) 빠르게 올릴 수 있고, 탈 것 업그레이드는 게임 내내 쏟아져 나오는 원보를 조금 사용하면 바로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추첨으로 이런 보상을...
- 무림비급을 획득하다!
이 녀석은 공식카페에 가입해 공략 게시판에 자신만의 공략 팁을 작성하면 됩니다.
키울 때 어떤것 부터 주력으로 키운다던가 어떤 기능을 주로 판다던가하는 식으로 말이죠. - _ -b
그 외에도 시간마다 아이템을 주는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오픈 기념 이벤트는 기간 한정이니 게임을 해보시려면 빨리 시작하시는게 좋겠죠.
아, 참고로 사전예약 코드를 못얻으셨다면 게임팻 같은 사전등록 어플을 찾아보시면 아직 사전코드 구하실 수 있습니다. :)
그래픽은 상대적으로 최근 게임에 비교하면 떨어지는 부분이지만, 오히려 이런점 때문에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그래픽만 좋은 게임들에 비하면 실속있는 느낌이랄까요?
발열도 적어서 '괴밀아' 같은 게임 할 때 보다 시원하게 붙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입인구가 많은 마을에서는 버벅거리기도 하는데, 이때는 옵션에서 표현 할 유저 수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관리가 편합니다. 그 외에도 그림자 켜고 끄기, 표현 캐릭터수 조절등 정말 필요한 옵션은 제대로 갖춰져 있어서 옵션타협도 가능합니다.
무협RPG 게임을 보면 스토리는 깨알같은 글씨가 많고 보기 힘들게 구성된 경우가 많아 그냥저냥 넘어가기 쉽지만, 바람을 가르다는 다른 캐주얼 게임보다 텍스트를 읽기 쉽게 되어있었습니다. 스토리는 무협RPG답게 무협지의 그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정도.
다만, 번역한 분들이 그런건지 원작이 그런건지 간혹 시대를 초월하는 개그를 볼 수 있습니다. 기관 목인이 100011001 같은 이진 코드를 읊는등의 그런... 하..하이테크야.
바람을가르다 같은 종류의 게임은 다양한 이벤트가 자랑이죠.
레벨업 하실때마다 정말 다양한 기능이 열립니다. 여기다 게임내에 진행중인 이벤트 때문에 시간마다 다양한 보상이 있어서 플레이 하기에는 지금까지 나온 어떤 웹게임 또는 모바일 무협RPG들과 비교해도 엄청난 보상률을 자랑하는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중 나오는 '연회'같은 실시간 유저 교류뿐 아니라 이벤트 보상/출석만으로 초반 성장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사실 이런것보다도 더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요.
바로 'VIP 등급'이 과금에 따라 올라가는 것 이외에 접속일수에 따라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이런 캐주얼 RPG를 주로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과금러ㅡ현금을 게임에 투자함으로써 빠르게 우위를 차지하는 분들ㅡ들은 꾸준히 등급이 올라가지만 무과금 유저들은 VIP 0을 유지하거나 게임에 따라 이벤트로 VIP 1등급까지 겨우 올라가는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바람을 가르다는 독특하게도 접속일에 따라 VIP 경험치를 주어서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어느정도 희망을 줬다는 점입니다.
과금 유저들 뿐 아니라 무과금 유저들도 어느정도 포인트를 모아 올라갈수있게 한다는 점은 다른 게임들에서는 상상도 못했던 부분이죠. 실제 현금을 사용하는 과금 유저들을 우대하는게 맞기는 하지만, 지나치게 무과금 유저들과 차이가 나게해 유저들이 빠져나가는 게임들과는 차원이 다를 듯합니다.
연회는 유저가 하루 1번 연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4명 제한으로 연회를 여는 순간 채팅창에 공지되고 해당 링크를 타고 유저들이 연회에 참여하는 방식.
다른 유저의 연회에 참가하려면 보통 창 하단에 있는 채팅창에서 연회 링크를 터치하면 들어갈수 있습니다. 다들 보는 채팅창이라 빨리터치해 들어가는 4명이 연회 보상으로 은화를 얻을 수 있죠.
바람을가르다는 탈것 정책도 무료 지원되는 시스템이더군요. 게임에 따라 탈것이 유료 펫 전용이거나 무료라도 과금 펫과 따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진화/육성에 따라 차이가 생기지만 충분히 게임내 보상으로 키워나갈수 있다는 점 역시 좋습니다. 이벤트중 하나인 '설화총 업그레이드'는 바로 이 기본 탈것을 육성하는 방식입니다.
20레벨만 넘으셔도 충분한 원보를 얻으셨을테니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적토마 상태에서 원보로 한방에 설화총으로 올라 가실수 있습니다.
전투는 자동전투를 지원해서 다른 일을 보는 중에 돌려두는 게 가능합니다.
바람을가르다 같은 게임에서 중요한 미덕이기도하죠. 수동 전투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보통 직장인으로 짬짬이 게임을 돌리는 분들에게는 자동사냥이 필수. 자동전투와 퀘스트만으로도 빠른 성장이 되기 때문에 금방금방 스킬이 추가되어 화려하고 시원한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스킬이 난무하는 전투를 보는 맛을 좋죠.
일반적인 게임은 혼자 플레이하게 되는데요. 이때는 협객이 동료로 항상 함께 다니게 됩니다. 1인당 1명의 협객을 출전 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협객을 얻을 수 있고, 다른 시스템처럼 과금 요소를 줄여 무료 뽑기도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협객이 필요하신분은 위에 언급한 사전코드를 얻으시거나 인게임 출석 체크로 4성급 협객을 구하실수도 있으니 꼭 체크하세요.
협객은 얻고 팔 필요가 없습니다. 낮은 등급이라도 가지고 있으면, 협객 인연이라던가 중복 협객은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져서 얻고 나면 출전 이외에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파티 던전에서는 유저들과도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티 던전은 방을 잡을 때 온라인 모집(다른 유저를 모집)과 오프라인 모집(A.I 컴퓨터가 동료로 즉시 충원)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바람을가르다는 육성의 기본은 다양한 보상으로 얻은 자원과 장비를 강화해나가면서 전투력을 올리는게 메인입니다. 익숙한 포인트죠?
특히 몇가지 특성은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인건 바로 스킬 시스템. 스킬은 진기로 업그레이드하는 일반 스킬과 함께 각 일반 스킬 하위로 초식조합이라는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식은 일반 스킬별로 하위 스킬 형태로 지정되어서 상당히 독특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력은 장비의 습득, 강화/연마, 탈것 육성, 보석 세공, 스킬 업그레이드등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사용됩니다.
이런 독특한 기능은 보석 세공이나 장비 강화/연마 같은 기존 기능들과 자연스럽게 조합되면서 개성적인 캐릭터를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더군요. 남들과 다른 스킬이나 성향을 보여줄수 있으니까요.
- 보석은 칸을 누르지 말고 인벤토리에 있는 보석을 눌러서 장착하거나 레벨업 재료로 사용합니다.
괜히 칸을 누르면 보석을 구입해 원보를 쓰게 되니 조금 주의.
바람을가르다는 무협RPG 이자 무과금유저들도 재미있게 즐길수는 RPG게임추천 할만한 작품입니다.
이벤트가 많고 보상률이 좋아서 원보 지원도 나쁘지 않아 과금 유저와 무과금 유저 모두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죠,
무엇보다 그 것. 접속 VIP 경험치 지원과 다채로운 이벤트 보상으로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점이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시원한 스킬 액션과 빠른 성장을 통해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RPG게임추천작을 찾으신다면 이 녀석을 테스트 해보시길 권해봅니다.
* 본 포스팅은 쿤룬코리아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리성 밀리언 아서 플레이중 - 7월 시즌 사용중인 가희 덱 (0) | 2015.07.29 |
---|---|
괴리성 밀리언 아서 플레이중 - 던파 & 사이퍼즈 콜라보 (0) | 2015.07.25 |
팩토리볼(Factory Balls) (0) | 2015.07.14 |
언 투 다이(Earn to Die) (0) | 2015.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