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다함께차차차2 - 도로 위 장애물들, 보스전

by infantry0 2015. 6. 23.
728x90

:: 다함께 차차차2 브랜드 페이지 :: & :: 다함께 차차차2 공식 카페 ::


차두리, 차범근 레전드 부자로 톡톡한 홍보 효과를 보고 있는 다함께차차차2.

오늘은 다함께차차차2 주행중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장애물과 도움이 될 요소들을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합니다.

- 제작사인 넷마블 네오(NetmarbleNEO)는 다함께차차차1을 제작했던 턴온게임즈와 리본게임즈, 누리엔 3개 개발사가 합병되 만들어진 곳이다. 게임내 차 번호판을 보면 NEO도 회사명에서 나온 부분.


우선은 차. 레이싱게임인 만큼 가장 유저를 막아서는건 다른 차량들이죠.

 다른 차량 뒤에서 비켜 지나가는 걸로 올리는 차차 콤보와 다른 차량 뒤에 붙어서 주행할 때 속도가 빠르게 올라가는 슬립 스트림(Slip Stream) 효과도 모두 이런 NPC 차량들을 사용합니다.


차두리,차범근 CF에서도 다함께차차차2의 핵심인 꽉막힌 차량을 돌파하는 시원한 모습이 메인이다.

이런 차량들이 본격적으로 장애물이 되는 건 두번째 체크포인트를 넘어서면서 부터죠.


가장 유저들을 괴롭히는 차량이라면 역시 '택시'. 다함께 차차차1에서부터 악명 높은 차량입니다.

 가만히 자기 차선을 달리는 선량한(?) 차량들과 달리 절묘한 타이밍에 끼어들기를 해서 고의 추돌을 유도하는 모습을 보면 살의가 올라올 정도. 현실에서 뉴스로 듣던 보복운전이나 위협운전 관련 사건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택시에 버금가는 차량이 있다면 역시나 악명 높은 빨간 스포츠카. 하지만 다함께 차차차2에서는 진행할 수록 육중한 트럭과 버스같은 차량 마저도 주행중 차선바꾸기가 일상다반사가 되가서 태표적인 어그로 차량인 택시보다 존재감은 살짝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전작에 비해서 판정이 관대해지면서 가벼운 접촉사고 정도는 속도 차감이 많지 않게 넘어가준다.


어쨌든 다함께 차차차2를 플레이하면서 이런 차량들 보시면 주의 또 주의 할 뿐.


- 스테이지 진행중에는 체크 포인트를 넘어갈수록 멀쩡한 도로에 장애물이 세워지기도합니다.

불타는 드럼통이 뜬금없이 도로상에 출현하거나 안전콘(주차콘...차량 진입 방지하는 원뿔형 빨간색 뽀족한거 아시죠?)


- 그래도 방해물만 있는건 아니죠. 전작을 하셨거나 튜토리얼에도 나왔다시피 주행중 속도를 올려주는 <<< 노란 화살표도 있으니 이건 적극활용해야하죠. 1:1 실시간 대전에서 이 노란 화살표를 잘 활용하는 사람을 만나면 영혼까지 털릴수 있습니다.(...) 귀신같이 그 부스트 라인만 밟고 나가더군요.


도로에는 일반 차량이외에도 독특한 방해 차량들이 나옵니다.

 대표적인게 닭장차(!?)와 드럼통을 과적한(...) 화물차. 점프대 차량처럼 도움이 되는 버프차량이 나와도 부족한 판에 소리소문없이 다가와 방해를 하는 차량들입니다.


 화물차는 드럼통을 계속 떨어트리면서 계속 차선 변경을 해댑니다. 빨리 추월해서 지나가는게 답이죠.

재미있는 점은 드럼통이 방해물이고, 부딪히면 연료가 뚝 떨어지는 피해를 입긴하지만 속도는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더구나 다른 차량들처럼 차차 콤보로 쓸수 있어서 콤보가 부족할 때는 이용해 볼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해두세요.

 닭장차는(...) 가장 보기도 쉽고, 차선도 잘지켜서 피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거의 박을 일이 없죠.

하지만 스테이지가 진행되고 속도가 빨라지게 되면 의외의 상황에서 만나게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실시간 대전 같은 곳에서는 조종이 힘든 커브 드리프트 중에 만나기도합니다.


 닭장차와 충돌하면 스턴 상태가 됩니다. 그냥 GG라고 외치세요. 운이 없구나!라고...


 방해 차량만이 아닌 이런 도움이 되는 차량도 있죠. 네. 견인차(렉카차!)

약간의 골드를 소모하지만 연료를 전혀 소모하지 않아서 보이면 바로바로 타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단순히 골드 파밍을 하신다면 약간 아까울지도...


 참고로 스샷에 나온 승합차에 줄무늬 표시가 들어간 검은 차량ㅡ기억하기로는 이차가 맞아요.ㅡ에서 '바나나'나 아이템을 떨어트릴 때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마리오 카트'같은 캐주얼 레이싱 게임에서 그렇듯이

 유저에게 방해를 주는 물건입니다. 좌우 조종에 혼란을 줘서 조작이 좀 헷갈리게 됩니다. ㅠ_ ㅠ


- 점프대는 튜토리얼에서 배웠던 녀석이죠? 일정 속도 이상에서 점프대를 사용하면 일정시간 '비행'을 합니다. 점프대는 보이면 무조건 사용해주세요.


일반적인 장애물을 빼고도 맵별로 구간 장애물이 출현합니다.

 위에서 컨테이너가 떨어지거나 바위가 떨어지는 등 말이죠. 보통 각 장애물은 떨어지기 전에 느낌표(!)로 경고 아이콘이 차선에 뜨니 미리 차선을 바꿔 대비하셔야합니다.


 특히 바위는 바위가 굴러오는 위압감과 시야를 가리는 시간이 컨테이너보다 커서 좀 더 적응하기 힘이 든점이 있죠. 다행히 이런 구간별 장애물은 정해진 곳에서만 출현합니다.


 그 외에 맵별로 갑자기 거대한 몬스터 트럭이 3개 차선을 밟고 지나간다던가, 오스프리 형태의 비행체가 공격을 해오기도합니다만 구간형 장애물과 비슷한 패턴을 가지니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구간별 장애물 역시 앞서 말한 화물차에서 떨어진 드럼통처럼 부딪히면 연료가 줄어들게 되니 이런 장애물에서는 차선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겠죠.


- 현재 다함께차차차2에서 지원하는 맵은 뉴 모나코, 그레이 아리조나, 알프스복원구역 3곳으로 핫타임 이벤트가 적용되니 꼭 참조하세요.


배드 레이서는 단순한 장애물들과는 다릅니다. 심리적으로 싸움을 걸어온달까요.

자주 나오고 배드레이서와 경쟁에서 진다고해도 게임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뭔가 NPC에 졌다는 굴욕감이 느껴지게 만드는 녀석이죠. 배드레이서 난입은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주행모드에 긴장감을 불어넣어줍니다.


 보통은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습니다만... 주행중 다른차와 충돌해 속도가 떨어지면 저 멀리 달려나갈 정도로 주행속도가 빠릅니다. 뭐 그래도 차선을 생각보다 많이 안바꿔서 거리만 멀리 않다면 '그랩'스킬로 일발역전을 만들수 있습니다.


배드 에이스라는 녀석도 있습니다. 일종의 보스 난입이죠.

 이 배드 에이스를 보려면 꽤 오래 달려야합니다. 아직 배드 에이스를 못보셨다면 일단 차량을 좋은걸로 바꾸셔서 오랫동안 달리는게 우선.


 배드 에이스와는 전투를 벌이게 되어있어서 차량에 있는 무기가 발동합니다. 다함께 차차차1이 시즌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보스전이 추가되었는데, 이게 다함께 차차차2에서는 메인 컨텐츠로 추가된 것이죠.

 공격 패턴은 단순해보이지만 어중간한 타이밍에 출현해서 공격을 받으면 다음 체크포인트까지 갈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낮은 공격력으로는 시간안에 잡지 못할수도 있고 말이죠.


- 배드 에이스는 '보스전' 모드 연습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쉽게 깨지 못한다면 차량에 좋은 무기를 달아주거나 무기를 강화해두세요.

 적이 발사하는 사출 무기중 일부는 '차차 콤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던 했던 다양한 장애물과 패턴은 이 영상에 등장합니다.

 유튜브에서 퍼온건데요. 전국 1등 주행모드 공략 영상이라는군요. 오랫동안 주행하는 걸 볼 수 있어서 주행시 돌발 상황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초반부를 진행하고 있는 분이라면 앞으로 가볼 지역을 미리 본다는 생각으로 구경해보세요.


여왕님이 있지 어디 소녀가 있나요?

보너스로 보스전도 조금 다뤄보죠.


 첫번째 보스전은 대전모드 2단계를 클리어해야 만날 수 있는 모드로 역시 강한 '무기'를 장착할 필요가 있는 콘텐츠입니다. 보스전까지 오려면 2연승을 두번해야합니다.


 2연승은 운이 좋으면 쉽게 달성할수 있지만...왜 제가 하는 게임은 꼭 두 번 중 한번은 4성 풀업이나 5성 차량 타신 분이 들어오는지 OTL.

배드 보스라는 뭔가 명칭이 좀...

파괴본능 소녀 앨리스라지만 도저히 일러스트가 '소녀'는 아닌걸로 봐서는 몬스터 트럭이 소녀 앨리스인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보게 만드는 스테이지(...)네요. 


등장하는 적은 가끔 주행모드에서 난입해 3차로를 밟고 지나가는 그 몬스터 트럭.

무기가 안갖춰져 있다면 정말 어렵습니다. 앨리스가 사용하는 무기 발사 속도가 빨라서 피하기 쉽지 않죠.

스크린샷처럼 무기를 좌우로 쏘고 가운데가 회피 차선이면 좋지만 가끔 중앙을 포함한 2차로를 공격해서 피하기 힘들때가 생기더군요. 그냥 무기빨(그마저 B급이지만...)로 클리어 했습니다.


 보스전에서는 상자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상자 아이템은 점신이나 저녁 푸시 보상으로 주고 있기도한데요, 이렇게 선물상자에서 타이어를 사용해 열어야 합니다.

 완전히 열려서 상자 내용물을 확인하는데는 시간이 걸리니 느긋하게 기다리세요.


여기까지 레이싱게임 다함께차차차2 장애물들과 보스전에 대해 살짝 적어봤습니다.

 플레이하면서 발견한 것들이라서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장애물도 나올수 있습니다만, 전국 1위 영상과 함께 보시면서 이런 장애물이 있다는것만 기억해두셔도 좋을 듯하네요.


 빠른 반응해야하는 게임이다보니 장애물의 특징 같은것만 기억해도 좀 더 수월한 다함께차차차2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난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