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쉐도우 블레이드(Shadow Blade)

by infantry0 2015. 6. 22.
728x90

닌자를 테마로 다양한 점프 기술과 타이밍에 따른 적 사살 액션을 보여준다.

쉐도우블레이드(또는 섀도우블레이드)는 데드메이지(Deadmage) 에서 제작하고 크레센츠 문에서 퍼블리싱한 액션게임이다.

 최근에는 스팀/PC버전으로 쉐도우블레이드 : 리로드 버전(얼리 엑세스중)이 출시되기도 했다.


점프를 주로 사용하고 발판도 있는 플랫포머(플랫폼)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에 알맞는 터치방식과 디지털가상 패드 방식의 조작법을 제공한다.


모바일에서는 때때로 버튼을 잘못 누르게 되긴하지만 조작감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 작품.


 플랫포머 게임에 딱맞춰서 점프 공격이나 벽을 타고 오르는 모션, 벽차고 다른 벽으로 뛰는 삼각점프, 2단 점프등 단순하면서도 높은 퀄리티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더불어 부드러운 캐릭터 모션도 모바일에서 보기 힘든 타입.


 적을 베는 손 맛이 의외로 상당하다. 길찾기보다 적과 교전 위주의 스테이지를 하나 제대로 만들었어도 좋았을텐데...


제작사 유튜브 페이지에 있는 이 플레이 영상을 참조하면 게임 방식이나 스타일을 쉽게 알 수 있다.

짧은 스테이지 안에서 점수 아이템과 숨겨진 흑(黑)자 습득, 빠른 길찾기를 해내야만 3등급에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난이도별로 스테이지가 나뉘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장애물이나 함정이 상당히 까다롭다. 몇몇 스테이지는 완벽 클리어하기까지 반복해야할 정도로 미세한 타이밍으로 생사가 갈리기도한다.


덕분에 노멀 게임 타입을 클리어하고 하드코어등은 도저히 손이 안가는 상황(...)


하지만 모바일에서 이정도로 빠르고 경쾌한 액션 게임을 찾기는 꽤나 힘든 것도 사실.

더구나 죽어도 계속 도전하고 싶을정도로 몰입도가 높고, 도전욕을 자극하는 적절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캐주얼하면서도 도전욕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을 찾는다면 이녀석을 일단 손에 꼽을 수 있달까?


은근히 짧게 느껴지는 볼륨감(스테이지수)과 아쉬운 엔딩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확실히 한번은 즐겨볼 작품이다.


:: 구글 플레이 - 쉐도우블레이드 라이트버전 ::

유료 게임이지만 맛보기 무료버전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플레이해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