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신세계 팁 - 드래곤가드 비슷한 MMORPG 모바일게임

by infantry0 2014. 12. 31.
728x90

:: 신세계 네이버 공식 카페 ::


개그 우먼 안영미가 홍보 모델로 코믹한 CF를 선보였던 MMORPG 모바일게임'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인기 무료 top 10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소개했던 MMORPG 스마트폰게임으로는 드래곤가드와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2D 게임으로 조금 더 깔끔하고 다듬어진 모습을 가지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45레벨까지 키우면서 경험한 초심자가 놓칠수 있는 부분이나 생각나는 부분들을 좀 적어볼까 합니다.


QTE 스킬

우선은 신세계라는 게임의 특징중 하나인 QTE 스킬 사용방법입니다.

 전투 중에 공격시 혹은 공격받을 때 랜덤으로 나오게 되는 스킬로 원하는대로 골라쓸 수 없는 기술이죠. 하지만 이를 사용하면 조금 더 화려하고, 좋은 전투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설명 했듯이 QTE는 '노기'를 사용합니다. 노기는 노란색 게이지로 표시되며, 전투를 통해 채웁니다. 의외로 빨리차죠. 하지만 스킬을 사용하면 그만큼 노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필요한 스킬이 나올 때 못쓰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사냥으로는 QTE 스킬은 노기가 반 이상 있을때만 사용하고, QTE 스킬을 즐겨 쓰신다면 자동 사냥 대신 수동 전투를 하면 풍족한 노기를 사용합니다. QTE는 꼭 쓸필요는 없지만 각 스킬 특성을 알아둔다면 선택해서 쓰면서 노기를 아낄 수 있습니다. 스킬 설명을 읽어보고, 스킬 아이콘을 알아두세요.

- 자동 사냥ㅡ자사라고 줄임말로 쓰기도 하더군요ㅡ중에 PK가 가능한 필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냥하실 때는 PK모드는 '국가'에서 '선악'으로 바꾸면 서로 관여하지 않고, 퀘스트 진행이나 사냥시 편합니다. 유저들도 어지간해서는 PK를 잘 안하더군요.

 이걸 처음 알게된게 사냥중에 갑자기 죽어있는 일이 있어서 주위를 둘러보니 대부분 선악으로 바뀌어있던데 다 이유가 있었던겁니다.


안영미 NPC와 이벤트

이미지도 바뀌었다. 아시다시피 용성 중앙에는 안영미 NPC가 있습니다.
 지난번 이벤트가 끝나고 패키지 상점으로만 쓰였지만, 이번에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선물에도 사용됐습니다. 단발적인 홍보용 캐릭터로 끝나는게 아니라 이벤트때마다 자주 찾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 12월 28일까지 받을 수 있는 상자에는 1캐릭터 1개로 '5레벨 보호부적 30개, 탈것 진급석 20개, 중급 강화석 10개,보석 정화 30개, 펫 성장 수정 3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공식 카페에서는 일일 쿠폰을 뿌리거나 이벤트 관련 소식들이 있더군요.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듯.


신세계도 장비 수리가 있는가?

...아직 보라템을 다 먹지도 못한 사람이지만 신세계를 플레이하면서 뭔가 알쏭달쏭한 경우.

비슷한 게임중에 드래곤가드를 보면 수리가 없었고, 딱히 수리할 필요가 없나 했었는데...


네. 수리해야합니다.

수리점은 용성 분수 위쪽에 있으니 지금이라도 체크해보세요. 필드에서 퀘스트라던가 이벤트 던전을 돌기만 하던 분이라면 지금 수리점에서 수리를 받아보세요.


미니게임 그리고 이벤트

사냥중에 간혹 하단에 게임 패드 아이콘이 뜰 때가 있습니다. 누군가 '채소 대전'에 초대하는 것이죠.

그냥 자동 사냥만 하는 분들이라면 모르고 지나갈수도 있는 게임 모드.

 채소 대전 아이콘을 누르면 미니 게임에 들어갑니다. 이건 퀴즈 이벤트나 장원 관리처럼 자동 전투중에도 전혀 상관없이 플레이가 가능하죠.


 룰은 간단합니다. 중앙에 표시된 목표처럼 채소나 과실을 나오게 하면됩니다.

 밸브를 돌리고 목표와 다른 물품은 터치해서 지우고, 다시 밸브를 돌려 먼저 상대보다 맞추면 승리. 3점을 얻으면 승리하는 간단한 모드죠. 전투만 하실게 아니라 이런 미니 게임으로 추가 경험치등을 얻으시길.


일부 이벤트 퀘스트은 특정 시간에 부가적인 경험치를 얻습니다.

 취미 퀴즈(오후 3시30분~4시)와 호송 퀘스트(오후 7시30분~8시)로 이 시간에 임무를 받으면 경험치와 보상이 2배를 받습니다.

 특히나 호송퀘스트는 이 시간만 되면 온통 주황색 물결에 호송 실크로드가 탄생하더군요(...)


마신 칩입은 33레벨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으로 모든 서버유저들이 참여가능한 이벤트 전투/레이드.

매일 오후 3시~3:30. 오후 8시~8:30. 두 번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3명의 마신을 차례차례 격파하는 던전이죠. 때때로 한방에 죽는 격살 기술을 쓰니 한방에 캐릭터가 죽는다고 그냥 나가지 말고 열심히 때려주시면 됩니다.

 VIP유저라던가 전투력이 높은 유저라면 순위권에 드는걸 노리겠지만 그 외 약한 유저라면 데미지를 입혀서 몇가지 보상을 받는걸 노리시면 OK.


데미지 보상은 1W=1만 단위로 그때 그때 보상을 수령할 수 있죠. 33레벨부터 시간이 되면 꾸준히 참여하면서 보상을 받으시길... 캐릭터 단련 포인트가 상당히 짭짤합니다.


그 외 자잘한...

금화나 경험치중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건물을 주로 건설해서 보충할 수 있는 장원.

장원은 좀 버림 받은 느낌이 들죠. 현상금 퀘스트등으로 들어가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가끔 수입을 거둬들이는 정도로 밖에 안쓰는 경우가 많으니...

 대신 함께 플레이하는 친구가 많다면 이쪽도 꽤나 짧짤한 보상을 거둘수 있습니다.

VIP유저가 아니면 10레벨에 3번째 건물을 건설할수 있습니다. 친구끼리 서로 수확ㅡ이라고 읽고 도둑질이라고 쓴다ㅡ할 수도 있죠.


펫이나 탈것 강화 외에 의외로 놓칠수 있는 것 바로 보석 정화.

 PC게임인 디아블로나 MMORPG 모바일게임인 드래곤가드 같은 게임에서는 보석을 장비에 장착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보통 소켓을 내고 거기에 박는 방식인데...

 신세계는 전혀 다릅니다. 그냥 보석 항목에서 보석 정화로 강화 시키는 형식이죠. 장비를 바꿔도 항목이 다르기에 능력치 추가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보석을 뽑아서 다시 박는 필요가 없어 편하지만 덕분에 의외로 놓치기 쉬운 녀석입니다.


물론 탈것 강화와 먹이주기도 잊지 말고 해주셔야 전투력을 높이게 됩니다 :)


마지막으로... 접속 보상 안내창은 어디로 들어가야하나요?

게임에 들어갔을때 나오는 접속 보상 메뉴. 그리고 쿠폰 메뉴.

이 안내창을 어디로 들어가서 열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어디로 가느냐? 오른쪽 위 보상수령 버튼을 클릭하고, 일일 로그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간단하죠.


업데이트 공지 항목에서 수령을 터치~

또한 그냥 일일 접속 보상만 받기도 하던데, 그날 업데이트가 있었다면 꼭 업데이트 보상 수령을 받으세요.


당신의 선택은 어느쪽인가요...

마지막으로 쓸데없는 소리를 하나 하자면 퀘스트 중에 선택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어느쪽이 더 보상이 좋은지 알 수가 없으니 더 당황스러운 선택지. OT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