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슬라이스 액션게임 코아(COA) - 홍보모델은 미생 안영이 강소라

by infantry0 2014. 12. 19.
728x90

:: COA Crash On Action 공식카페 링크 ::


 이번에 소개하는 쿤룬코리아의 코아(COA)는 크러쉬 온 액션(Crash On Action)이라는 제목을 가진 모바일 액션RPG 게임입니다. 아직 사전등록도 진행되고 있지않지만 미생에서 안영이 역을 맡았던 강소라가 홍보 모델로 발탁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타이틀이죠.

 게임 자체에 대해 알려진 부분은 원제가 천천래전이고,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돼 약 1100만 이용자가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한 작품이라는 정도가 전부라고 할 정도네요. 

 공식 카페에는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들어있으니 참조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여기서는 해당 내용들중 개인적으로 신경쓰이는 것을 몇가지 추려보죠. :)


- 코아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SNS공유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참고하세요.

- 주력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심슨 가족이나 크루세이더 퀘스트외에도 몬스터 스트라이커같은 주변인의 권유로 해본 게임까지... 요즘 이런 저런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신작 게임들도 꽤 눈에 들어오는게 많네요. 너무 많은 게임들이 나오다보니 손도 못대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홍보모델인 강소라씨 이야기를 안할 수 없습니다.

tvN 드라마 ‘미생’에서 당찬 신입사원 ‘안영이’역을 맡아 사랑을 받았죠. 미생의 인기로 몸값이 6배나 올랐다는 소리가 있기도한데 쿤룬으로는 제대로 캐치한 케이스. 


아직 홍보용 화보등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단순히 홍보모델이 됐다는 이슈만으로도 COA 홍보가 제대로 되고 있다는 점은 굉장하네요.

 강소라 효과만큼 게임도 잘나오길 기대해봅니다 :)

- 미생은 윤태호 작가 원작의 웹툰으로 이를 바탕으로 케이블 방송에서 드라마화해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며, 인기를 얻었다.


코아(COA)는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전투가 가능한 3D 액션 RPG으로 소개 되고 있습니다.

 게임 트레일러를 보면 시원한 콤보와 타격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3D로 제작되어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군요. 조작감은 일단 게임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영상으로는 특이한 슬라이드와 버튼 액션이 단조로움은 적을 듯하네요.


 선택 가능 캐릭터는 버서커, 팬발키리, 문어벤저로 각 캐릭터는 독특한 무기와 개성적인 모습의 일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버서커가 남자캐릭터라는 점은 뭔가 함정같기도... 아무래도 여자 캐릭터 같았는데....


이 핑거 슬라이드는 가이드를 보면 지상에서나 공중으로 띄우기용으로 슬라이드 액션을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이런 방식의 터치라면 타이밍과 반응도에 따라서는 몹을 띄우는 맛이 상당한 조작법이 될 듯.

 핑거 슬라이드 조작으로 몬스터를 공중으로 띄우고, 공중에서 공격을 가해서 공중 콤보로 해치우는 형식이 상당히 기대되는군요. 한번 뜨면 넌 이미 죽어있다의 쾌감을 느끼면 좋겠습니다.

 2D 게임들로는 던파라던가 고전 액션 게임들에서도 띄우고 연타나 내려찍거나 하는 타입의 기술들은 상당한 호쾌함을 선사했었죠.


공중에서도 지상에서도 상당한 숫자의 콤보가 가능한 듯한데 콤보 히트수에 도전하는 맛도 있겠네요.

최고 콤보는 몇까지 나올지...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캐릭터는 두명입니다.

 팬발키리와 문어벤져.(남자라서 무시하는거 아니야...버서커군.)

 둘 다 제가 좋아하는 무기인 부채와 거대 낫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시선을 끌더군요. 특히나 거대한 낫을 든 소녀 캐릭터는 어떤 로망이(...취향입니다.)


팬발키리는 화염방사기도 쓰던데... 콤보용으로는 상당한 위력을 보여줄 듯합니다.

 여기까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무기는 화기류로 변형됩니다. 근접 무기와 총기류를 조합시킨 디자인이 특이하죠.


12월 30일정도로 예정된 듯.

 솔직히 이번 COA는 강소라 이슈로 무슨게임이야? 하고 찾아본 게임이지만, 오히려 영상을 보면 게임 자체의 재미도 상당히 기대되더군요.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콤보 액션이라던가 슬라이드를 통한 띄우는 맛이 얼마나 손맛을 가지느냐가 관건이 될 듯하네요. 사전등록이 시작되면 체크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모바일 액션 RPG게임을 찾는 분들은 해볼 게임 목록에 킵해두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