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 일본애니로 유명한 아이마스의 TCG 게임

by infantry0 2014. 12. 11.
728x90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구글 플레이 페이지 ::


 신규모바일게임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는 반다이 남코ㅡ실제 제작은 바하무트로 유명한 cygamesㅡ에서 제작하고, DeNA Seoul (디엔에이 서울)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TCG게임. 아이돌 마스터(THE iDOLM@STER - 아이마스)시리즈중 모바일 버전이며, 줄여서 신데마스 또는 모바마스로 불리운다.


- 다음 모바게 : DeNA와 다음이 함께 만든 모바일 게임 플랫폼.

   가입을 특별히 할 필요는 없이 성별과 비번을 선택하는 정도로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다. 다만 게임내 프로듀서 이름을 바꾸려면 인증이 필요하다.

- 장르가 롤플레잉으로 걸려있지만 바하무트나 확산성 밀리언 아서 같은 TCG게임.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된 오프닝.

 유저가 프로듀서가 되어 아이돌을 육성하고 키워나가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인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가 드디어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사실 포스팅하고 있는 이 사람처럼 덕력이 미천한 사람들에게는 꽤 생소할 수 있는 작품이죠. 신규모바일게임으로 국내에서는 일반분들에게는 애니메이션으로 한번은 들어보셨을 타이틀입니다.


처음 게임을 설치하면 다운로드 중에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는데서 꽤 놀랍니다. 비슷한 아이돌 모바일 게임인 '러브 라이브'와 비교해 봐도 성우들의 숫자나 음성 파일의 숫자가 상당한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캐릭터 게임이다보니 이 작품을 기다렸던 분이라면 다양한 성우의 목소리와 깔끔한 일러스트에 큰 기쁨을 느낄수 있겠죠.

이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에서도 차이를 보여줍니다.

 캐 릭터들의 일러스트가 깔끔하게 처리되어있고, 배경과의 부자연스러운 부분도 없어 고품질의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판타지 TCG 게임들과는 달리 확고히 고정된 캐릭터성을 가진 작품이다보니 팬층이 아니라면 조금 심심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냥...냥...고스 로리

 다양한 타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아이마스다 보니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자체를 모른다고 해도 좋아하는 타입의 캐릭터를 선택 육성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애니들 특히 세일러 문 부터 나오는 다양한 연령이나 취향을 노리는 다수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계열이기도하니 말이죠.

일본 애니로 먼저 접한 분이 많지만, 아이마스는 원작이 게임이며 아이돌을 키운다는 스토리 특성상  음반이나 애니메이션등으로도 등장했습니다.


난...쿨 타입이 좋다.

게임은 우선 프로듀서 할 타입을 골라야 합니다. 일종의 속성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쉽겠네요.

확밀아에서 타입을 고르거나 하는 것과 마찬가지... 어차피 얻을 수 있는 카드는 많고, 좋은 카드로 팀을 구성하면 됩니다. 대신 프로듀서와 타입이 맞으면 약간의 버프가 있습니다. 주력으로 사용할 마음에 드는 캐릭터 타입을 고르면 OK.


마이 스튜디오는 메인 화면이라고 할 수 있는 곳 이죠.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긴하지만 썩 직관적이지는 않은게 흠입니다. 선물받기나 소속 아이돌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곳.

프로덕션 : 일종의 길드로 메뉴에서 프로덕션을 설립하고, 다른 프로듀서들과 함께 프로덕션을 발전 시킬수 있습니다. 프로덕션의 설비 비용등이 상당해서 혼자하기보다는 다른 유저의 프로덕션에 가입하거나 친구들과 만들어야 할 모드


스케쥴은 그대로 다양한 아이돌 행사를 합니다. 여기서는 일반 아이돌과 의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특히 잘 알려진 확밀아로 비유하자면...일반 비경에서 노멀 카드와 카드 조각을 얻는 것과 동일합니다. 용어나 분위기가 다르니 접근하는데 어려워보이지만 이 게임은 TCG.


 지금은 '별이 내리는 크리스마스'라는 이벤트 스케쥴이 진행중이며, 일반 스케쥴과 달리 크리스마스 스타 모으기나 이벤트 라이브 배틀이나 같은 이벤트가 발생하기도합니다. 보상 역시 이벤트에 걸맞게 나오니  이벤트 스케쥴인 만큼 일단 플레이하는 분들은 일반 스케쥴보다 우선해 도전하세요.

- 문제는 스테미너... 3분 마다 1씩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부족해요. 런칭초기라서 오픈 이벤트라던가 출석 보상등으로 스테미너 포션을 얻을 수 있지만 부족한 건 매한가지. 최근에 오픈한 대항해시대5에서도 행동력이 감질맛나게 하는데 이 녀석도 ㅠ_ ㅠ


스케쥴 진행중에는 아이돌 카드를 얻으면서 다양한 캐릭터를 얻거나, 라이벌 아이돌이 난입한다거나하는 일이 일어납니다. 특히 다른 아이돌과의 배틀등에서 의상을 얻을수도 있습니다.


의상은 앞서 말했듯이 카드 조각과 비슷한 아이템으로 의상을 모두 모아서 특별한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케쥴 진행이 아니라 직접 선택할 수 것이 바로 '라이브 배틀'이죠. 원하는 의상을 가진 유저를 골라서 직접 대결을 펼칠수 있습니다.

 다른 유저와 대결로 얻어야하니 그만큼 잘 육성된 아이돌 그룹이 필요합니다.

- 팀 편성은 공격(ATK)과 방어(DEF)로 구분하며, 중앙의 리더는 반드시 양쪽 모두에 속합니다. 편성시에 방어력에 특화된 캐릭터는 방어에 공격력이 높은 쪽은 공격에 넣어두세요.

- 의상을 얻는 라이브 배틀에서는 자기 레벨 보다 지나치게 낮은 프로듀서와 시합을 하면 오히려 패배하게 됩니다. 주의.


아이돌은 레슨과 특훈으로 강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단어가 어렵다구요? 레슨 -> 강화 합성. 특훈 -> 승급 합성으로 풀면 됩니다.


 레슨은 다른 아이돌 카드를 소모해서 원하는 카드의 경험치와 레벨을 올립니다. 물론 재료로 쓰인 레슨 파트너 카드는 사라지죠.(잔인해...)


이에 반해 특훈은 동일한 아이돌 카드를 합쳐서 한등급 높은 카드로 만들게 됩니다.

노멀 아이돌 둘을 합성해 노멀 플러스 카드를 한장 얻게 되는 시스템. 특훈은 같은 캐릭터끼리 가능하지만 레슨은 다른 캐릭터만 됩니다.


일반적인 아이돌 / 아이돌 카드는 스케쥴로 얻거나 특별히 의상을 모아 얻을 수 있지만, 오디션이라는 기능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오디션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는 포인트나 하루한 번 무료로 뽑을 수 있죠. 하지만 역시 상위의 카드는 플레티넘 오디션등을 통해 뽑아야 합니다. 모바게 포인트등을 구입해야 뽑을 수 있지만 게임중 이벤트나 보상등으로 가끔 티켓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뽑기를 하면 레어 이상의 아이돌을 뽑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아이마스 TCG 게임의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올려봤습니다.

신데마스는 캐릭터의 개성등을 활용하는 캐릭터 게임으로 일본 애니 특유의 성우 사용이라던가, TCG게임에 걸맞는 좋은 카드 일러스트 퀄리티를 갖춘 작품입니다.

 하지만 신규모바일게임치고는 일본 게임 특유의 불편한 인터페이스와 지나친 캐릭터성으로 팬이 아니라면 접근성이 다소 낮은 점이 아쉽더군요.


하지만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를 즐겨하는 후덕하신 분들에게는 꽤나 인기 있을 작품. 일본 애니나 한국 이나 일본 성우를 두루 섭렵한 성우 매니아 분들에게도 꽤 좋은 TCG가 아닐까 합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일단 관심가는 분은 플레이 :)


* 한국 신규모바일게임 서비스가 시작됐고, 2015년에는 아예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애니메이션도 나온다고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