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2 - 홈런모드 강화와 배틀모드, 도전모드

by infantry0 2014. 12. 4.
728x90

:: 마구마구2 홈페이지 ::


 마구마구2는 마구마구 모바일 게임 시리즈의 최신 버전이다. 기존 작품들처럼 블루페퍼에서 제작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출시전에 CBT가 이뤄지기도 했었으며, 기존 작품들에서 인기있는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키고, 카드 시스템등을 좀 더 유저 친화적으로 정비한 것이 특징.


익숙함으로 기존 유저들도 OK.

 마구마구2는 모바일 야구 게임입니다. 이미 마구마구 2013, 2014등 모바일 버전을 플레이해 본 분들이라면 더 빠르고 쉽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기본적인 조작감이나 시스템면에서는 익숙함을 유지하고 있는 작품이죠.

이번 마구마구2는 풀3D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있어서 시각적으로도 조금 더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선수에 따라서는 특유의 폼을 구현하고 있기도 하고, 상황에 따른 표정도 다양합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카메라 선택도 가능하니 플레이 성향에 따라 편한 카메라를 선택하시면 마구마구2 플레이가 편해집니다.


 많은 유저들이 즐겨하고 또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을 잘 활용한 홈런모드가 좀 더 화려한 모습으로 새단장을 했습니다.

 홈런모드는 혼자하는 일종의 기록 모드와 실시간 대전을 통한 다른 유저와의 경쟁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죠.

뭐, 언제나 그렇듯이 가끔 타이밍을 빼앗는 슬로우볼이 들어오면 살의가 치솟기도 합니다만...

혼자하기는 말 그대로 제한된 시간동안 최대한 많은 홈런을 쳐서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특히나 이번 마구마구2의 홈런 더비 모드는 예전 버전의 마구마구와 홈런의 갯수보다는 정확한 타격과 콤보를 유지하는게 관건인 모드가 됐습니다.


방향에 따른 보상이나 풀게이지 일 때, 점수가 배수로 올라가는 등 공략법에 따라서는 고득점도 가능합니다. 그래픽이 화려해 지면서 이펙트 효과가 상당히 멋있어졌습니다.

 방향은 스크린샷 처럼 오른쪽 타석일때, 경험상으로는 캐릭터 머리 위치 정도에서 쳐내면 오른쪽(선수있는 방향)으로, 몸통정도에서 쳐내면 중앙이... 하체 정도의 위치에서 맞으면 왼쪽(선수 바깥쪽)으로 타구가 만들어집니다.

 정확한 타격과 방향을 따로 생각하기보다는 우선 타격에 집중해야하지만 재미삼아 실험해보세요 :)


'대전하기'는 다른 유저와 실시간 경쟁을 하는 게임모드입니다. 같은 시간동안 누가 빨리 높은 카운터를 기록하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는 게임이죠. 100%를 어느 한쪽이 달성하면 바로 게임이 끝납니다.


 상대 선수가 화면에 함께 나오지는 않지만 가끔 스킬 발동등에 따라서는 PIP 기능처럼 작은 화면으로 상대방 상황을 보여주기도합니다.

잠깐만. 같이 쳤는데 왜 넌 벌써 100%니???!!!!

  하지만 아직 매칭 밸런스는 아직 애매한 느낌이 있긴합니다. 동일한 홈런을 쳐낸다고 해도 상대방의 게이지가 쭉쭉 올라가는 경우가 이런경우죠. 이게 단순히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유저 범위가 넓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시스템상 문제인지는 더 두고봐야할 듯.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대 선수의 타자가 고위 타자이거나 하면 홈런 세~네번정도 치고 바로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상태에서보다는 '선수가 좋은 선수'일 때, 그리고 홈런 모드용 선수 강화에 투자를 해야 더 빠르고 강한 승리를 보장합니다. 투자가 중요하다는 소리죠.


일반 게임모드용으로 대표 장비를 장착하는 것처럼 홈런모드용으로도 의상과 타자강화가 있으니 홈런모드를 즐겨하신다면 필수.


 홈런모드 말고도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는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배틀모드로 자신의 팀과 상대방 팀을 자동으로 경기하게 만들수 있는 게임방식입니다. 시뮬레이션 모드랄까요. 팀의 전력 데이터등으로 자동 경기가 진행됩니다.

게임중 중요한 포인트에서 발생하는 상황은 이렇게 표현되기도 합니다만, 기본적으로는 굉장히 빠른 게임 진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자동화된 배틀모드라고 해도 유저가 직접 관여할 요소도 가지고 있더군요.

경기중 결정적인 부분에서 직접 참여ㅡ한번만 무료이고 그 다음 참여시에는 골드 소비ㅡ해 공격을 진행하거나 팀 스킬을 사용해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구마구2 도전모드라는 것도 있습니다.

 도전모드는 싱글 모드인 그때 그 사건, 홈런모드인 내일은 홈런왕, 배틀모드의 외인구단의 선택 메뉴가 있는 특이한 외관을 지닌 콘텐츠죠.


스테이지별로 미니 대사들이 있기도 해서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각 도전 모드는 스테이지 형식으로 구성되어있고, 스테이지마다 요구하는 미션이 다릅니다.

 가령 홈런모드는 3방향으로 홈런치기 2번이라던가 10만점 달성하기, 광고판 2번 맞추기 같은 식으로 도전과제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메인 과제는 꼭 해결해야 다음 스테이지로 진출할 수 있지만, 보통 스테이지 별3개를 만들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니... 일단 별3개 풀코스만들기가 목표가 되는 경우가 많을 듯.


 어느정도 진행하면 보스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뭐, 아시겠지만 그만큼 도전과제가 쪼금 어렵습니다.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일반 게임 모드에서는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약간 반복되는 감이 있지만 제법 맛깔난 부분을 모바일에서 잘 사용해 구현했더군요.


 아. 마지막으로 지금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도 체크하세요. 여전히 그렇게 뽑기 확률이 좋다고는 하기 어렵지만.... 일단 아직까지는 여러가지 카드를 퍼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7일간의 이벤트는 처음 마구마구2를 플레이하면 잘 선택해야할 소중한 엘리트 카드 선수입니다. 7일동안 하루 한명씩 나오는 선수 카드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자신이 주력으로 쓸 팀이나 원하는선수가 나왔을 때 선택해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 한 명을 선택하면 더이상의 기회는 없습니다. 전 3일차에 기아 선수가 나와서 골랐는데(...) 마무리 였던걸 깜빡하고 선택을 OTL.

- 마구마구2는 전체적으로 이전작들에 비해 보상이 상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폐셜 카드와 노멀 카드는 24시간 / 12시간마다 한짱씩 무료로 뽑을 수 있습니다. 꼭 체크해서 좋은 선수 영입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