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MMORPG] 신세계 - 홍보모델 안영미 인기모바일게임로 드루와~

by infantry0 2014. 12. 9.
728x90

:: 신세계 네이버 카페 ::


'신세계 : 암흑군단의 침략'는 추콩 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꾸준히 모바일MMORPG 웹게임 스타일의 작품을 내놓고 있는 만큼 특유의 빠른 렙업과 다양한 콘텐츠가 장점. 인기 모바일게임으로 출시 5일만에 구글 플레이 신규 인기 무료 순위 TOP 10 에 진입하기도 했다.


 신세계는 판타지 모바일MMORPG 게임으로 웹게임을 해본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작품입니다. 시스템면으로도 자동이동, 자동 전투를 사용하고, 한페이지에 적기도 벅찬 다양한 이벤트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대신 QTE등 게임 중에 특수버튼이나 터치해야만 공격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어서 조작에 좀 더 참여하도록해 자칫 지루해지거나 게임에 적응하기 힘들게되는 부분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신세계 런칭-이벤트 페이지 ::


현재 신세계 런칭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1. 어이 브라더~ 일단 레벨 20까지만 해바야~

   말그대로 20레벨만 찍으면 응모되는 이벤트. 신세계는 렙업이 빨라서 누구나 응모하게 되는 손쉬운 이벤트죠.

2. 우리사이에 리뷰하나 정도는 괜찮잖아?!

 구글 플레이 페이지에서 리뷰글을 쓰면 응모가 됩니다. 서버명과 아이디를 적어야하니 주의.


 유저가 플레이할 캐릭터는 전사, 법사, 자객 중 한명을 고를수 있습니다. 특별한 커스터마이징은 없으며, 남녀 성별을 고를 수 있는 정도,

초반에 로그인 화면에서 잠시 프리징 상태가 될수 있습니다. 이때는 조금 놔두면 자동 로그인 됩니다.

누님들이 자리잡은 일러스트를 활용한 인터페이스도 볼꺼리. 퀘스트를 받거나 완료하는 것은 직접 체크해줘야겠죠.

신세계는 상당히 빠른 렙업을 자랑합니다. 몇시간 정도 가볍게 달리면, 35레벨까지는 금방입니다.

 본격적인 게임은 30레벨 이후부터로 그 이전은 워밍업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로 충분한 설명을 해주긴하지만 튜토리얼이 설명해주지 않는 기능도 꽤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PVP 콘텐츠도 있는 만큼 국가 역시 선택해줘야하는데요. 국가별로 특별한 특색이 있지는 않으니 추천 국가를 선택하고 보상을 받는게 편합니다.


신세계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꽤 많은 언급이 되는게 있습니다. 바로 QTE 스킬.

콘솔에서 사용하는 QTE 스킬을 신세계가 모바일 최초로 도입했다고 하죠?


 QTE(Quick Time Event) 스킬은 특정한 타이밍에 맞춰 사용해야 발동하는 스킬을 말합니다. 콘솔 게임중 유명한 갓 오브 워 같은 작품이나 모던 워페어등 최근 게임들에서 이벤트나 피니쉬기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을 연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신세계 게임중에는 때리거나 피격시에 발동하게되는데요. 스킬 마크 이외에 갑자기 스킬 버튼과 게이지가 뜨는데 노출된 동안 눌러줘야 스킬이 발동됩니다. 다만 이것도 스킬인지라 노기가 없으면 QTE버튼을 눌러도 발동되지 않으니 주의.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QTE 스킬이 발현되니 발동하면 꾹꾹 눌러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할 때와 안 할 때의 딜링이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 전투에서 밋밋한게 손맛인데 이런 부분으로 전투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지루함을 줄이는 모습.

참.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이런 것도 있더군요.

다른 캐릭터하고 도트가 달라보이기에 뭔가했더니 안영미. 신세계 홍모모델인건 알고 있었지만, 인게임 NPC로도 구현했을 줄은 생각도 못했었네요;;

동명 영화속 대사를 차용한 '드루와~ 드루와~'에 안영미 사진까지 박은게 뭔가 구수한 느낌이... 안영미 NPC는 특별 선물을 주고, 게임 패키지를 구입할 수도 있더군요. 특별 선물은 7일간 수급 가능하니 잊지 말고 얻어야겠죠. 

 찾아보니 이런 신세계 CF를 찍었더군요. 언밸런스하면서도 어울리는 맛이 있군요.

안영미 NPC는 용성 광장 중앙에 있습니다. 자동 퀘스트만 하다보면 놓치는 경우가 있으니 용성에 갔다면 수동 조작으로 찾아가시는걸 권장합니다. 혹 놓치셨다면 세계지도를 켜신후 용성에서 NPC 목록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세계지도는 자동사냥 버튼 옆 지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OK.


그외에도 많은 콘텐츠가 있지만 대부분 튜토리얼로도 충분히 익힐수 있으니 직접 플레이 해보시는걸 권합니다. 대신 몇가지는 놓칠수 있는 부분이라 여기 마무리겸 적어놓도록 하죠.


우선 게임중 알림입니다. 왼쪽에 뜨는 느낌표 버튼으로 게임 도중에 자주 뜨는데요.

대부분 이런 오의 - 깨달음 때문입니다. 이벤트나 콘텐츠에 참여하도록 표시되기도합니다만 이 깨달음을 체크하는데 더 많이 사용됩니다. 이건 별다른 설명 없이 시작되기에 초반에 놓칠수 있으니 일단 느낌표가 나오면 누르고 깨달음을 올려주세요 :)


또 달리 체크할 부분은 이벤트 게임 모드중 펫던전과 신역모드.

 펫 던전은 다른 던전과 달리 전투에 신경써서 플레이 해야합니다. 자동 전투보다는 빛나는 제단위로 올라가서 전투를 벌이도록 해야 손쉽게 진행이 됩니다. 다른 던전에서도 보물 상자등 자동 전투 이외에 직접 눌러서 조작할 필요가 있는 것도 있으니 체크해보세요.

 신역모드는 전투 자체에는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5단계 부터는 충분한 전투력을 키워야 3성 보상도 받을수 있습니다.


 30레벨 이후에는 채소대전 같은 레이드 보스전, 국가전등 대규모 실시간 필드 전투등의 PVP 콘텐츠를 얻고 즐길수 있습니다. 채소 대전 처럼 아기자기한 것 부터 자신의 컨트롤을 사용하는 경기장, 국가간 공성전 처럼 방대한 것까지 다양함을 사용하는게 신세계라는 모바일MMOPRG의 다양한 콘텐츠의 맛이라고 하겠네요.


 물론, 발열이 있는 점이나 너무 방대한 모드들 때문에 일부분 게임 모드에 설명이 부족한 부분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MMORPG를 즐겨 찾는 분이라면 여타 게임에 비해 조금 더 개량되고, 유저의 조작감에 신경쓴 신세계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아닐까 싶네요.


이미 인기모바일게임으로 10위권안에 들었던 게임이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