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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란스토리는 리니웍스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게임이다. 전체적인 게임방식이나 플레이 스타일은 신선도나 일대종사 같은 웹게임에 더 가깝다. 간단하지만 스토리 진행이 괜찮고, 게임성도 나쁘지 않다.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해적 소탕과 각성등 추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 기본 영웅들은 전투 진형에서 뺄 수 없는 존재이자 메인 캐릭터이므로 우선적으로 강화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인벤에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캡쳐/에딧.
게임들의 숙명... 레벨로 인한 퀘스트 막힘.
메뉴가 다른 모바일 게임들에 비해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튜토리얼과 초기 퀘스트 진행으로 쉽게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서브 스토리겸 튜토리얼에서는 유저에게 아틀란의 문명의 이기를 선보이는 자신감 넘치는 NPC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식으로 작지만 캐릭터의 현재 위치나 존재감을 보여주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특히 스토리 진행시 캐릭터별로 대사등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부분들이 꽤 재미있습니다.
특히 스토리 진행시 캐릭터별로 대사등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부분들이 꽤 재미있습니다.
NPC 일러스트들의 퀄리티도 좋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잘 정돈된 형식이랄까요?
카카오톡게임추천 제도로 친구의 추천인이라던가 친구 맺기가 가능하다.
그래도 몇가지 부연 설명을 하면...
- 상단 메뉴중에 체력 충전과 골드 충전은 다이아 또는 루비를 소모해 체력(스테미너)나 골드를 충전하는 기능입니다. 초반에는 체력부족을 느낄 수 없으니 몰라도 골드는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죠.
게임 머니인 골드는 장비의 강화나 장비 구입등에 사용되는데 특히 강화에 상당한 골드가 소모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강화용 자금을 늘리는데는 골드 충전도 제법 쏠쏠한 기능이긴 합니다.
- 이벤트는 접속하면 꼭 확인해 보상을 받아두세요. 매일 접속시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게릴라 이벤트처럼 가끔 생각지도 못한 이벤트로 체력이나 명성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상단 메뉴중에 체력 충전과 골드 충전은 다이아 또는 루비를 소모해 체력(스테미너)나 골드를 충전하는 기능입니다. 초반에는 체력부족을 느낄 수 없으니 몰라도 골드는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죠.
게임 머니인 골드는 장비의 강화나 장비 구입등에 사용되는데 특히 강화에 상당한 골드가 소모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강화용 자금을 늘리는데는 골드 충전도 제법 쏠쏠한 기능이긴 합니다.
- 이벤트는 접속하면 꼭 확인해 보상을 받아두세요. 매일 접속시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게릴라 이벤트처럼 가끔 생각지도 못한 이벤트로 체력이나 명성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 24가 되면 이정도 콘텐츠가 열립니다.
전투 스킵은 Vip만 가능합니다. 전투 자체가 타격감이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 조작하지 않는 자동전투라서 중후반에는 전투시간이 약간
지루해지는 점이 있습니다. 특히 잦은 전투를 해야하는 재료 수집 반복 전투라도 하면 더 증폭되죠. 차후 업데이트에서는 웹게임처럼
전투속도 2배나 3배 옵션등을 추가한다면 좀 더 플레이가 쾌적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국산 웹게임들은 배열에 어떤 진법이나 틀이 있어 그에 맞춰서 배치했었는데요. 여기서는 9개의 칸 내에서 자유롭게 캐릭터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유롭고 폭 넓은 전략적 사고가 가능합니다.
- 스크린샷을 보면 탱커를 전방에 배치하고 후위에 늘어선 배열로 전방의 탱커에게는 방어력 위주로 후방은 공격력 위주로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 아틀란스토리는 같은 라인 우선 공격, 앞쪽 캐릭터 우선 공격이 기본 인공지능입니다. 마법사타입등 일부의 경우 후방 공격이나 전체공격 스킬이 있기도 하지만 기본은 같은 라인 앞쪽 캐릭터 우선.
만약 동일한 라인에 적이 없다면 다음 라인 선두를 공격하는거죠.
- 아틀란스토리는 같은 라인 우선 공격, 앞쪽 캐릭터 우선 공격이 기본 인공지능입니다. 마법사타입등 일부의 경우 후방 공격이나 전체공격 스킬이 있기도 하지만 기본은 같은 라인 앞쪽 캐릭터 우선.
만약 동일한 라인에 적이 없다면 다음 라인 선두를 공격하는거죠.
상점과 암시장이
있습니다. 암시장에서는 고급 재료와 반지, 그외 일반 장비를 판매합니다. 일정시간마다 판매 물품이 바뀌기에 시간에 맞춰서 꾸준히
들러보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반지는 암시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시장에 나온 일반 장비는 상점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같은 장비가 있다면 암시장에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때문에 초반에 상점에서 골드가 되는데로 일단 캐릭터들 장비는 모두 맞추고 시작하시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 재료는 앞서 말한 재료 수집을 통해 얻게 되는데, 단순히 재료 이름만 던져주고 마는 게임들에 비해 바로 부족한 재료를 눌러 탐색으로 바로가기가 되는 기능은 상당히 편리한 시스템.
- 제조에 필요한 스크롤은 정예 필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제조로 등급이 올라가면 강화도가 일부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10강을 한 장비를 제조로 등급업하면 +5강으로 떨어진다는 이야기. 등급업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굉장히 크더군요.
- 제조에 필요한 스크롤은 정예 필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제조로 등급이 올라가면 강화도가 일부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10강을 한 장비를 제조로 등급업하면 +5강으로 떨어진다는 이야기. 등급업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굉장히 크더군요.
역으로 생각하면 그 남는 시간에 재료 수집으로 비공정을 최대한 업그레이드해서 한번에 얻는 경험치와 골드를 많게 만드는게 그만큼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배경화면
스마트폰게임추천 웹게임이라고 적은 제목처럼 웹게임과 스타일이나 컨셉이 매우 닮은 작품입니다. 웹게임의 재미를 그대로 모바일 기기/스마트폰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점이죠. 웹게임을 즐겨하던 분이라면 아틀란스토리도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이 될 듯하네요. 웹게임보다 직접적인 터치를 통한 직관적인 조작감도 한 몫한다고 할 수 있겠죠.
여기에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친구를 통한 훈련시스템, 유저 캐릭터간 전투인 콜로세움, 정령 시스템, 비공정 약탈, 수송 콘텐츠등 다양한 즐길꺼리가 있습니다. 빠르고 잦은 업데이트가 가능한 모바일 게임인 만큼 웹게임보다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 표현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웹게임같은 캐주얼한 RPG게임을 찾으신다면 도전해보세요. :)
아직은 생각보다는 콘텐츠의 양은 좀 적은 수준입니다. 고레벨의 체력문제나 약간 불편한 부분들등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웹게임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인 만큼 추가 업데이트들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아틀란스토리 1차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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