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케인워즈는 플레이웍스에서 개발하고 다음 게임을 통해 서비스되는 플래시 기반 웹MMORPG게임이다. 최근 범람하는 중국산 웹게임이 아닌 국산 웹게임이라는 점도 특징.
'정통 한국형 웹MMORPG의 부활'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작품으로. 중세와 판타지가 결합된 판타지웹게임. 전반적인 게임 방식은 디아블로나 리니지와 비슷하다.
클라이언트 기반에서 볼 수 있는 안정적인 그래픽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웹게임으로, 웹게임 특성상 PVP, 공성전등도 별도 설치 없이 브라우져만 있으면 어디서나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잡설 : 아케인 하츠(Acane Hearts)는 이 게임의 예전 명칭이다. 찾다보면 의외로 비슷한 이름의 아르카나 하트(Arcana Heart)도 검색되는데 이는 유키 / EXAMU 에서 제작된 격투게임.
참. 그리고 오늘(20일 토요일) 오후 10시까지 아케인워즈의 오픈 전 사전 점검 테스트가 있습니다. 19일과 20일 양일간 깜짝 진행되는 테스트로 여기 참여한 유저는 레어호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참. 그리고 오늘(20일 토요일) 오후 10시까지 아케인워즈의 오픈 전 사전 점검 테스트가 있습니다. 19일과 20일 양일간 깜짝 진행되는 테스트로 여기 참여한 유저는 레어호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아케인 워즈는 인간과 정령이라는 두 종족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세계관 페이지에 나온 내용만 보면 인간왕의 딸을 유괴해 세뇌하고 그 아이를 통해 정령을 생산하거나 인간의 질투등을 이용한 계략등 상당히 칙칙하고 어두운 이야기가 흐릅니다. 게임 자체에 비하면 상당히 다크 판타지느낌.
일단 초반에 키울 수 있는 캐릭터는 전사, 마법사, 주술사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조작 자체는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게임과 달리 플래시 기반 웹게임이다보니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사용불가능하다는 점은 기억해 둬야겠죠.
무조건 자동은 아니고 공격할 몬스터나 스킬 설정은 직접 지정해 줘야한다.
퀘스트 목록을 누르면 자동 이동하는 기능도 동일하게 탑재됐습니다. 하지만 전자동은 아니라서 대화 또는 사냥은 유저가 직접해야합니다. 단지 이동만 편리하게 하고 유저의 개입도를 높여 흥미가 죽지 않도록한 배려. 단, 선공 몹을 만나면 자동으로 반격합니다.
CBT 초반 마을 전경. 하단 스킬창 좌우로 메뉴가 분산되어있다.
또한 기존 웹MMORPG 게임들에서 유저나 몬스터가 많이 나오면 상당히 부하가 많이 걸리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아케인워즈의 경우 이게 정말 웹게임인가 싶은 정도로 부드럽고 렉도 없었습니다.
물론 렉 관련 부분은 아직 OBT 전이기 때문에 확실히 최적화 되었다고 말씀드리긴 힘듭니다.
리니지처럼 과한 노가다가 필요한 퀘스트는 별로 없지만 보통 수동 사냥을 하다가 급한 볼일이 생겼거나 간혹 일일퀘스트에서 몇십마리의 몬스터를 사냥하라는 퀘스트가 주어질때는 자동사냥으로 전환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사냥이나 던전등에서 파티전투도 가능하지만, 사냥시 용병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의 경우 돈으로 고용해서 여러가지 챙겨줬던 기억이 나는데요. 아케인워즈에서는 근원석을 소모해 고용하게 되며, 딱히 챙겨줄 것은 없습니다.
용병은 NPC외에 친구용병도 고용할 수 있는데요. 친구등록된 유저의 캐릭터를 복제한 NPC를 용병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친구가 강하다면 용병도 상당히 강력하겠죠. 소셜 네트워크 게임/ 모바일 게임에서 보던 방식과 비슷합니다.
근원석은 게임중 몬스터 사냥시 떨구는 근원의 정수를 여관 주인에게 교환해 얻을 수 있지만, 아이템의 활용도로 봐서는 OBT에서는 대량으로 얻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근원의 정수를 소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PK 당하게되면 바닥에 떨구게 됩니다. PK 가능지역에 들어가기 전에는 미리미리 근원의 정수를 근원석으로 바꾸고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갬블 던전은 학창시절 선택지를 만들어 하던 게임처럼 여러개의 룰렛을 돌여서 해당 룰렛에 나온 결과로 만들어진 설정으로 던전에 들어가 몬스터를 제거하고 경험치를 얻는 독특한 방식의 던전입니다.
룰렛은 지역, 몬스터 종류, 몬스터 수, 난이도, 경험치 보상, 골드 보상으로 이를 돌려나온 설정으로 던전이 생성되는 거죠. 운이 좋다면 몬스터는 적게 나오면서 난이도도 쉽고, 경험치 보상과 골드 보상이 높을 수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나올 수 있습니다. 파티로 도전하는걸 권장합니다.
퀘스트는 메인, 일일 퀘스트 등이 있고, 이외에 일상 임무가 따로 있습니다.
효과는 효과 생성, 효과 변경, 효과 이전등 따로 메뉴가 있습니다. 강화시에 따로 일정 확률로 효과가 붙습니다.
분해로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뽑고, 강화를 하는건 똑같습니다. 장비를 강화 할때 확률에 따라 효과 옵션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다만, 강화 실패시 강화도가 하락하는등 부작용도 있습니다.
아케인워즈는 가볍게 즐길수 있는 제대로 된 국산RPG웹게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중국산 웹게임에 잠식된 국내 시장에서 드물게 보이는 국산게임이기도 합니다.
아케인워즈의 웹게임추천 대상은 리니지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나 가벼운 2D 스타일 MMO게임을 찾는 분들이라고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OBTㅡ사전 오픈 점검 테스트가 진행중이니 조만간 OBT에 들어갈 듯 합니다.ㅡ가 시작되면 가볍게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다음 퍼블리싱이다보니 다음 계정만 있으면 됩니다. :)
반응형
'웹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덴히어로 OBT - 북유럽신화를 테마로한 웹RPG (1) | 2013.10.19 |
---|---|
드라켄상 온라인 - 디아블로3 타입의 웹 MMORPG (0) | 2013.10.11 |
[할만한웹게임] 다음게임 삼국판타지 OBT (0) | 2013.07.05 |
멀티 플랫폼 삼국지게임 '삼국지를품다' - 3막 진격의관우 업데이트 소식 (0) | 2013.06.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