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게임

유천기 - 서유기를 배경으로 하는 OBT웹게임

by infantry0 2013. 1. 16.
728x90
:: 유천기 홈페이지 ::

유천기는 광주첩유연건유한공사에서 제작하고 와이제이 네트워크 코리아(YJ Netwrok Korea)를 통해 서비스되는 캐주얼 웹게임입니다. 유쾌본능 MMORPG를 내세워 귀엽고 눈에 띄는 그래픽이 일단 시선을 사로잡는 게임이죠. 삼국지 배경이 대세인 웹게임계에서 보기 드물게 서유기를 기본으로 들고 나온것도 독특합니다.

현재 3개의 서버가 지원됩니다.

처음 게임을 하면 문파를 선택하게 됩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없습니다. 신장,천존,나찰의 3개 문파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다만 만약 커플로 게임하려거나 유천기내 연인 컨텐츠를 노리는 남성 유저라면 남성 캐릭터를 선택하는 편이 좋을지도(...)

웹게임치고는 그래픽 완성도가 높은 편. 배경의 디테일한 그래픽과 아름다운 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그래픽
유천기를 간단히 플레이 해 본 첫 느낌으로는 역시 그래픽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우선 다른 웹게임에 비해 그래픽은 정말 강점이랄까요. 과거 중국산 웹게임에서 보였던 튀는 색감이나 지나친 원색 사용이 많이 사라진 모습입니다.

불경찾아 삼만리.

아리따운 여성 캐릭터,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뿐 아니라 필드에서의 그래픽 조화가 좋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그래픽들이죠.
 해상도 역시 브라우저 창 크기 조절로 꽉찬 화면부터 작은 화면까지 늘리고 줄이기가 쉽습니다. 다만 전체화면 크기일때는 지형 타일 로딩 때문에 화면이 약간 깨질 수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
  서유기가 기본인 만큼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삼장법사등의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점도 강점이랄수 있습니다. 스토리면에서는 서유기와 도교 계열 배경을 사용하면서 삼국지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통해 서유기 캐릭터들을 다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신선하다고 할까요.
35레벨까지는 스토리 진행에 막힘이 없겠지만 35레벨 이후 부터는 레벨 업이 느려지면서 조금씩 진행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자동 찾기 그리고 자동사냥 : Z키만 클릭해주세요~
 자동 사냥과 이동이 기본 지원이라서 대화 후 나오는 확인 버튼만 눌어주는 것만으로도 별 불편없이 게임 진행이 되는 꽤 진기한 녀석입니다. 퀘스트 목록에서 클릭을 하지 않아도 찾아가기가 가능합니다.
자동찾기가 완벽지원되어서 오히려 맵을 열어 보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자동 사냥을 안하고 직접 조작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사냥 노가다를 유저가 직접하기보다 편하게 사냥하는 모습을 관람하는 쪽이 편하긴합니다. 필드에서 사냥중 또는 채집중 바쁜일이 있어 잠시 자리를 비우면 자동 사냥으로 바뀌기도 하는 등 풀오토 형식의 기능 완비.
유천기의 사냥및 전투는 필드 전투와 던전 전투로 나뉘며, 던전 전투는 전투 전에 자동 사냥시 사용할 스킬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던전 전투를 클리어하면 기록 등급이 표시되기도합니다. :)

전투는 쉽고 빠른 템포로 이루어지며 깔끔한 타격 이펙트 및 넉백 효과를 통한 타격감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의 자동 사냥이기에 '타격감'을 느끼기에는 조금 아쉬운 느낌.

다른 작업과 병행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찾는 분에게 강력하게 권하는 자동 전투 지원 웹게임. 거의 풀오토기 때문에 사냥 노가다에 신경쓰기보다는 장비 강화나 다양한 콘텐츠 시스템쪽으로 신경쓰는게 편합니다. ...워낙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으니 말입니다.
- PK는 40레벨 정도에 퀘스트로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진영간 PK.
- 일부 던전의 경우. 직접 조작하는게 덜 피해를 입고 빨리 끝낼 수 있기도 합니다. 참조.
- 던전은 퀘스트 던전 이 외에 마을의 엽전,장비,펫등의 던전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 중 엽전 던전은 콤보를 최대로 올린 이후에 보스를 사냥하는걸 권합니다. 자동사냥으로 일반 몹을 잡아 콤보를 충분히 올린다음 수동으로 '수정'을 부숴 보스를 불러내면 편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괜히 바로 보스전에 들어가면 아까운 물약이나 체력 낭비, 시간낭비예요.

- 경험 던전의 경우는 자동 사냥일 때 때때로 몬스터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 사냥이다보니 다 잡은 후 다시 돌아가서 찾기도 하지만 '시간제한'이 있는 던전이라서 은근히 신경쓰입니다.

호송 퀘스트. 다른 유저는 약탈하기도 가능합니다.

그 외의 다양한 컨텐츠들
35레벨까지는 굉장히 빠른 렙업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레벨 업 텀이 조금씩 길어집니다.
이 시기에는 황제임무, 보스격퇴, 던전등을 활용해서 플레이해야 좀 더 유연한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던전은 펫경험치, 장비, 엽전등 특화된 형태로 존재하는 점이 특징.
장비의 강화나 세련(옵션 부여), 분해같은 MMORPG게임이 가진 기본 컨텐츠들도 다 있더군요. 무협게임들에서 볼 수 있는 원신 업그레이드 시스템 역시 지원.

펫과 탈것을 지원하는데 펫의 경우 펫끼리 합체를 시켜 능력치를 올리고 외관을 선택하는게 가능합니다. 펫과 관련된 레벨업 시스템도 가지고 있더군요.
그리고...필자와는 아직 관계가 없는 데이트 기능과 연인 기능까지... 도전하면 생길까요?
그 외에 PVP인 도장깨기 시스템, 낚시, 커플 매칭, 황금 해변 시스템등등 이벤트들이 너무 다양해서 하나하나 소개하기 벅찬게 중국산 아니 요즘 웹게임들의 특성이죠. 어쨌든 유천기는 풀 오토 기능을 지원하니 도중에 진행상태만 만져주면 OK인 웹게임입니다. 특정 시간대에만 열리는 컨텐츠 요소도 있으니 '도우미'를 참조하세요.
게임을 '플레이'한다는 측면에서는 아쉬운 부분ㅡ손이 많이 가는 웹게임이나 직접 플레이에 관여하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아쉽죠.ㅡ이 있지만 빠르고 전투에 신경을 덜써도되는 가볍게 즐길만한 웹게임추천 작품으로는 손색이 없다고 보입니다.

 초반 40레벨까지 진행이라 이후 컨텐츠들 또는 일부 특정 시간대에 벌어지는 이벤트 퀘스트는 즐겨보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중국산 게임의 특징인 다양한 임무와 놀꺼리는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죠.

다만 염장에 관련한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