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삼국지게임 열혈삼국2의 CBT 이 후 본격적으로 OBT가 시작됐습니다. CBT처럼 금화가 넉넉하게 지원되지 않는 열혈삼국2가 진행되는 것이죠. 게임에 대해서 기본적인 내용은 이미 포스팅을 통해 소개했으니 이번에는 추가된 부분과 OBT를 하며 초반에 신경써야 할 부분을 적어봅니다.
내용물은 '망각환x1 영웅자루x1 객잔초정x1 금괴1x1 자원(소)x1 급행군령x1 천공부적x5 장인부적x5' 로 열혈삼국1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을 열어보세요.
또 다른 소식이 있네요. 11월 29일자로 신서버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새로 플레이 해보시려는 분은 신서버를 체크.
홍보모델 김하율
열혈삼국2 OBT에서는 레이싱걸 '김하율'씨가 홍보 모델로 활동합니다.
ROAD FC걸. 김하율씨가 등장하는 전략웹게임추천작
이젠 레이싱걸, 열혈삼국2 홍보모델에 더해 로드FC 라운드걸까지.
현재는 1서버만 지원중입니다.
기존에 없던 서버 선택화면이 추가됐습니다. 다만 플래시로 구현된 기본 게임화면에서 서버를 선택하는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 선택화면이 뜬다는 점이 좀 특이하더군요.
이번 열혈삼국2 OBT 플레이는 '금화'(캐시)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프리미엄 유저쪽이 아무래도 유리한 웹게임 특성상 완전히 캐시를 투자하지 않고 즐기기는 좀 부담되는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건설대열과 전투시 병력 소모율을 줄이는 이 두 아이템때문에 금화가 필요했다.
웹게임은 일정 부분 투자할 수 있다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게임이 되겠지만 캐시 없이 하는 분들에게는 워낙 경쟁, 유저간 전투 위주의 삼국지게임인 만큼 밸런스에서 어려움이 따릅니다.
경기장에서는 그때 그때 장수들의 상황을 업데이트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장수배치'버튼으로 전투력이 높은 장수로 갱신해서 참여하세요.
누가누가 전투력이 좋은가?
왕도 패업은 하루 한번 펼쳐지면 게임전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실제 전투는 저녁 7시에 발생하는데 이때 승리하면 자동으로 계속 진행되지만 패배하면 끝납니다. 패배후에는 다시 참여 신청을 해서 전장에 재진입해야합니다.
CBT때 는 한번 신청하면 이기든 지든 끝까지 참여한 것으로 봐서 연속대전은 VIP등급과 관계있지 않을까합니다.
특히 일일 퀘스트는 하루에 한번씩 되도록 많이 클리어하자. 그래야만 군주 레벨이 빠르게 올릴 수 있다.
군주 레벨이 올라가면 곧 휘하 장수들의 레벨 제한이 올라가기 때문이죠.(군주레벨 30이라면 휘하 장수들도 30레벨까지만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훈련해도 안올라갑니다...)
탐험을 통해서 하루 한번 씩 무료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지만 '무료'인 경우 대부분 장비보다는 보석이 나온다. 영웅루를 한번 돌리는 것이 더 이익.
명성을 올려서 교제가능 명장수를 올리는 것도 필요. 명장교제나 포로로 잡는것 도 좋지만 우선은 초반에 주어지는 명장을 충분히 활용하자. 주창과 반봉은 쭉 쓸만한 인재.
열혈삼국2를 막 시작했는데 주변국 군주의 이름 색이 주황색이라면 이 망각환을 엄청나게 먹였다는 걸 의미합니다. 망각환은 실패 가능성도 많지만 군주가 최고 등급인 경우 그만큼 전투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게임진행은 더욱 편해지게 만드는 물건이죠.
1개당 18금화/사례금이 드는 캐시템입니다. 뭐, 초반에 이벤트로 주어지는 망각환이 있으니 아껴서 쓰시면서 효율적으로 사용하세요 :)
특히 성밖에 자원 건물을 꽉 채워두고나서 될 수있는 한 위탁 가능한 범위내에서 다 올리고 시작해야 편합니다.
또한 평지를 점령해서 추가적인 성을 건축할 준비를 해두세요. 일찍 추가 성지를 만들수록 더 많은 일거리와 자원, 병력을 모을 수 있습니다.
부속 성지의 서원도 본성과 비슷한 레벨로 만들면 동시 연구가 가능합니다.
역시 투자를 했느냐 아니냐에 따른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위탁 건설이라는 내정 위탁 기능과 장수의 육성에서 차이가 특히 크게 나는 모습. 초심자라면 될수 있는 한 빨리 연맹에 가입해서 쉽게 공격오지 못하게 하는것도 필요합니다.
투자하는 만큼 강해질 수 있기에 재미가 있긴하지만 선택하는건 유저의 몫이라고 하겠습니다. 일단 초반부 플레이 중에는 발전에 충분한 보물과 자원이 지원되므로 더 투자할지 안할지 플레이해보고 결정하세요.
분명 할만한 전략웹게임추천작이라고는 할 수 있지만, 누구나 무료로 손쉽게 마음 편하게 플레이하는 형식은 아니라는 점에서 무료 또는 누구나 가볍게 할 수 있는 전략웹게임추천이라고는 할 수 없네요. 아무래도 전략웹게임추천작이었던 열혈삼국이나 비슷한 게임을 해보셨던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삼국지게임인 만큼 삼국지의 유명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삼국지의 대표적인 여걸. 손상향.
적벽대전 이야기의 중심에 선 이교/교씨 자매중 한명인 대교.
반응형
'웹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국건설 소식 - 문명속 위대한 건축물 업데이트, 크리스마스 눈사람일병 이벤트 (0) | 2012.12.28 |
---|---|
[RPG웹게임] 선기 온라인 - 허경영. 허본좌의 할만한웹게임추천 방송까지 (0) | 2012.12.19 |
[신작웹게임] 색다른 홍보가 재미있는웹게임 삼국지쟁(삼국Z쟁) OBT (0) | 2012.11.16 |
[전략웹게임] 삼국지게임 열혈삼국2 - CBT(클베) 후기 (0) | 2012.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