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홈페이지 ::
:: 업데이트 리스트 ::
논타겟팅 액션MMORPG게임인 레이더즈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레벨제한 35는 조만간 레벨 40까지 풀릴것으로 보이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벨 35까지중 특히 에다산 지역과 레이더즈의 여러부분을 조금씩 건드려봅니다.
추가 : 2013년 9월 24일 종료
부러진 돛대에서 시작된 여정은 계속 된다.
- 레이더즈는 서버를 잘못 선택 했을 때 돌아가기가 없습니다. 얄짤없이 종료하고 재접속해야하죠. 편의성을 위한 이런 부분에 약간의 패치가 필요할 듯.
- 포스팅중 그래픽이 안좋은 스샷이 많은데 현재 제 컴퓨터 상태가 메롱입니다. 포스팅 전까지는 어떻게든 컴이 버텨야 할텐데...어찌 될 지...
- 포스팅중 그래픽이 안좋은 스샷이 많은데 현재 제 컴퓨터 상태가 메롱입니다. 포스팅 전까지는 어떻게든 컴이 버텨야 할텐데...어찌 될 지...
모아새 부리 공격은 탑승 상태에서 모아가 공격을 하고 바로 모아에서 내려 사냥에 들어가는 스킬
상당히 많이 볼 수 있는 토끼머리띠. 이건 캐시가 아니라 사냥으로 얻는다.
참. 이번 볼라스 이벤트를 통해 고양이 머리띠,도밍족 모자 코스튬에도 응모가 가능하니 도전해보세요 :)
이벤트는 해당 기간동안 로그인과 출석 체크를 통해 이루어지는 간단한 방식.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볼라스의 습격 관련 이벤트(8.9~9.7)네요. 볼라스는 침묵의 장벽 지역 보스 몬스터로 ‘창공의 괴음’ 퀘스트를 선완료 해야합니다.
디펜더의 경우는 방어와 역습을 통한 기절(스턴)상태에서 지속 공격을 병행하면 쉽게 처치가 가능한 몬스터.
디아고는 대부분 파티를 이뤄 사냥합니다. 디펜더가 앞을 막고 다른 직업군이 타격을 입히는 방식.
범위공격이 상당히 강하고 주변에 파티원이 아니더라도 타겟으로 잡아 이동하기 때문에 이동 반경이 생각보다 큰 몬스터. 특히 할퀴기나 슬라이딩은 몸집에 비해 빠르고 멀리 이동하니 주의.
포효 할 경우 반경 안에 있으면 데미지와 동상 상태이상에 걸려서 근접전투하는 캐릭터에게는 짜증나는 스킬.
거의 원형에 가깝게 포진하는게 일반적인 파티 공략법이더군요. 그래도 죽을때는 얄짤이 없...
빠르고 쉽게 잡으려면 역시 혼자보다는 파티플을...
뭐, 퀘스트를 하다보면 충분히 알 수 있지만...
리오드로 가기 위해서는 에다산 '마코트 부락 2층(2F)'을 통해 동굴을 지나 '마코트 부락 1층(1F)'로 나와야합니다.
이리스는 잡는 파티도 구경하기가 힘들더군요. 예쁘고 특이한 몬스터네? 하고 구경 가시면 누울 수 있습니다. :D
정확한 타이밍 보다 조금 더 빠르게 판단하고 행동해야하죠. 뒤돌아서 있다고해도 공격 시간은 똑같기때문에 미리 피하기와 패턴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더구나 저 총은 유도탄을 쏜다니까...이런...
디펜더일 때는 좀 더 여유가 있습니다. 방패로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말이죠.
마X전의 피오나같은 맛이랄까?
스킬중 탄력성은 방패로 방어성공시 뜨며 짧은 시간동안 기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개인적으로 돌진과 연속돌격, 방패후리기쪽을 자주 쓰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돌진과 연속돌격, 방패후리기쪽을 자주 쓰는 중입니다.
일부 회피 불가능한 기술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일단 방패로 막고 시작할 수 있으니 심리적 안정감이 큽니다. 더불어 방패라는 든든한 물건을 통해 버티고 서서 몬스터의 패턴도 구경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초심자라면 레이더즈 디펜더 스타일 캐릭터 부터 키워보시는걸 권합니다. 디펜더 스타일이 최고의 방어 능력과 생존 능력을 보유했다는게 괜히나온 말이 아닙니다.
:: 레이더즈 인벤 :: 등을 통해 스킬을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자신의 방식으로 키우는게 제일 좋다는게 필자의 생각. 커뮤니티의 내용들은 오히려 직업군에 얽매인 느낌.
전체적인 타격감이나 게임성은 콘솔게임과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잘 적응한다면 오히려 일반 논타겟팅 MORPG보다 더 깊이 있는 커뮤니티와 파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역시 레이더즈의 장점이죠.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도 레이더즈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되는 요소.
논타겟팅과 이런 형식의 액션MMORPG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천천히 소화해 나가시면서 레이더즈의 재미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처음에는 파티플로 실력이 늘었다면 솔플로 도전!
솔플 : 솔로플레이 - 혼자 사냥을 하는 방식
파티플 : 파티(2인 이상의 유저가 만든 집단)로 사냥하는 방식. 파티에서는 캐릭터에 따라 공격 담당, 방어 담당, 치료담당등으로 나뉘기도 한다.
파티플 : 파티(2인 이상의 유저가 만든 집단)로 사냥하는 방식. 파티에서는 캐릭터에 따라 공격 담당, 방어 담당, 치료담당등으로 나뉘기도 한다.
반응형
'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작액션온라인게임] 건즈 온라인 액션게임의 뒤를 잇는 건즈2 (0) | 2012.09.03 |
---|---|
[신작MMORPG] 부대전투게임 모나크 온라인 CBT (+오인용 프로모션 플래시) (0) | 2012.08.29 |
[신규MMORPG] 레전드 오브 소울즈 OBT 예정일 공개 (0) | 2012.08.25 |
[OBT게임] 슈팅 RPG게임 거울전쟁:신성부활 (0) | 2012.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