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무료배포-할인

[GOG] 고전 어둠 속에 나홀로 1+2+3 무료 배포(~2월 5일 밤 11시 전까지)

by infantry0 2026. 2. 3.

GOG 어둠 속에 나홀로 트릴로지 페이지 - 스크린샷

:: GOG 이벤트 배너 바로가기 ::
 GOG에서 자신들이 이루고 있는 게임 보존 작업과 그에 따른 성과를 기념하고, 참여해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게임을 배포 중입니다.
 배포 대상 게임은 어둠 속에 나홀로 트릴로지(Alone in the Dark: The Trilogy).

 어둠 속에 나홀로는 1992년 출시된 게임으로 당시에는 폴리곤 캐릭터가 움직이는 것 자체로도 흥미로웠던 시절입니다.

요즘 정보를 찾아보면 바이오하자드(레지던트 이블)나 사일런트 힐에 큰 영향을 준 타이틀이라고 하죠.

 당연히 굉장히 오래된 게임이라 지금 플레이하려면 편의성과 조작감에 고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시에는 동서게임채널에서 한글화해 출시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따로 한글 패치를 구할 수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둠 속에 나홀로(얼론 인 더 다크, Alone in the Dark) 시리즈
 어둠 속에 나홀로 (Alone in the Dark, 1992) - 에드워드 칸비 중심. 호러 어드벤처.
 어둠 속에 나홀로 2 (Alone in the Dark 2, 1993) - 해적 테마.
   잭 인 더 다크 (Jack in the Dark, 1993) 2편 홍보용 외전. 크리스마스 테마
 어둠 속에 나홀로 3 (Alone in the Dark 3, 1994) - 서부극 테마.
* 이번 무료 배포 트릴로지 버전에는 3개의 메인 타이틀과 외전이 포함되어 있음.

어둠 속에 나홀로: 더 뉴 나이트메어 (Alone in the Dark: The New Nightmare, 2001) - 정식 후속작. 어둠 속에 나홀로 4.
어둠 속에 나홀로 (Alone in the Dark, 2008) - 센트럴 파크 배경. 실험성 강한 작품. 망작. 한글화.(스팀판 더빙 누락)
어둠 속에 나홀로: 일루미네이션 (Alone in the Dark: Illumination, 2015)  - 4인 슈터. 망작.
어둠 속에 나홀로 (Alone in the Dark, 2024) - 1편을 차용한 리부트 작품. 망작. 한글화.
* 우베볼(...)이 만든 영화도 두 편이나 있다고 한다. 당연히 망작이다.

GOG 계정이 있다면 바로 로그인 후 배너만 누르면 간단하게 라이브러리에 등록되는 방식입니다.


배포 기간은 2월 5일 밤 11시까지.


아래는 GOG에서 배포 시작을 알리는 글입니다. 원문은 GOG News란에서 확인 가능.

 처음에는 현재 진행 중인 2026 새해 세일의 일환이 아닌가 했지만, 세일 기간이 며칠 안 남은 상태가 그것과는 다른 이유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GOG 팀입니다!

 저희가 그동안 준비해 온 소식을 마침내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지난 한 해 동안 비디오 게임 보존(Preservation)을 위해 우리가 함께 이뤄낸 성과들을 돌아보고, 무엇보다 여러분께 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것입니다.


 작년의 많은 성과들은 여러분의 참여로 가능했습니다. GOG 드림리스트(Dreamlist)를 통한 투표와 이야기들, GOG 패트론(Patrons)을 통한 후원, 그리고 단순히 GOG에서 DRM-free 게임을 선택해 주신 것들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그러한 공동의 노력이 실제로 어떤 결과로 이어졌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저희가 몇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 게임 보존에 관한 짧은 요약 영상: 저희가 진행한 주요 작업들과 여러분의 기여가 어떻게 이를 가능케 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GOG 사이트에서 확인가능)
  • Alone in the Dark: The Trilogy (1+2+3) 무료 배포: 우리가 함께 이룬 성과를 기념하며 준비했습니다.
    2월 5일 오후 2시(UTC = 한국 시간 2월 5일 오후 11시)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전용 페이지
  • 게임 보존에 관한 새로운 블로그 포스트: 저희에게 '게임 보존'이 실제로 어떤 의미인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즐겁게 즐겨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지지와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요즘 브라우저의 페이지 번역 기능은 정말 웹서핑을 편리하게 바꿨다.

* 게임 보존에 관한 블로그 포스트에는 각 지역별 투표 현황도 있는데, 그 중에 한국 유저들은 '블랙 앤 화이트'를 뽑았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