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타세이비어 - 바니걸 업데이트와 다양한 지원. 육성 시뮬레이션 턴제 RPG

by infantry0 2025. 12. 1.

:: 스타세이비어 공식 홈페이지 :: & :: 스타세이비어 공식 라운지 :: & :: 스타세이비어 공식 유튜브 ::

 신작모바일게임 스타세이비어(StarSavior)는 스튜디오비사이드 (STUDIOBSIDE)에서 제작한 육성 시뮬레이션 턴제 RPG로 기존의 모바일RPG에 '여정'이라는 독특한 육성 시스템을 사용한 작품입니다.
 정식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유저 피드백을 발빠르게 수용하여 업데이트 대처, 보상 등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보상으로 SSR 구원자 상자를 줬다.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 현재 고티어로 평가 받는 레이시를 선택.

 특히, 리세마라에 대한 제한(기존 초기화 후 14일, 패치 후 대기 시간 삭제)을 풀며, 유저들의 요청을 반영하고 이에 대한 SSR 구원자 상자를 주는 등 열심히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이 SSR 구원자 상자에는 레이시, 세이라, 루나, 엘리사 등 필수 캐릭터로 언급되는 구원자 한 명을 직접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초반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만담 콤비인 캔들스퀘어의 메이드. 클레어와 스칼렛.

여기에 더해 첫번째 이벤트로 인기 캐릭터의 바니걸 픽업을 진행하면서 이벤트 스토리를 추가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이 바니걸 픽업을 중심으로 짧게나마 적어볼까 합니다.

타오르는 촛불과 토끼의 환영회 (~12월 11일 오전 9시까지)
 게임 내 의외로 비중이 높은 만담력과 비중을 가진 캔들스퀘어 메이드 캐릭터 중. 클레어와 스칼렛이 바니걸 캐릭터로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입니다. 이번 픽업 후에 바로 상시로 편입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직접 찍은 스킬과 승리 포즈. 이건 성우분의 목소리와 함께 들어야 맛이 난다.

 참. :: 스타세이비어 공식 유튜브 ::에는 PV보다 확장된 '타오르는 촛불과 토끼의 환영회' 플레이 영상이 올라와있습니다. 클레어와 스칼렛의 스킬 모션을 볼 수 있으니 찾아서 감상해 보시길.

 바니걸 이벤트는 사라진 벨 리스를 찾기 위해서 바니걸로 위장해 딥 필드 비밀 카지노에 잠입한다는 이벤트로 전용 스토리와 이벤트 습격, 이벤트 챌린지 같은 도전 콘텐츠와 미션 보상이 있습니다.

 스토리를 클리어하거나 습격을 진행하면서 모은 딥 필드 칩으로 집중 관측권과 구원자/아르카나 표준 관측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꼭 바꿔야 합니다. 챌린지는 요구 전투력이 높은 편이라 초심자는 안전하게 성장하면서 스토리와 이벤트 습격 위주로 플레이하세요.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는 '타오르는 촛불과 토끼의 환영회 출석부'로 추가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출석 일정은 총 10일 차로 구성됐습니다. 보상은 직접 눌러서 수령해야 한다는 것 주의하세요.

1일 (구원자 표준 관측권 3개)
2일(에테르 더스트 30개)
3일 (어드밴스 큐브 30개)
4일 (폴라리스 지원상자 3개)
5일 (익스퍼트 큐브 10개)
6일 (아르카나 표준 관측권 3개)
7일 (에테르 더스트 30개)
8일 (마스터 큐브 5개)
9일 (폴라리스 지원상자 3개)
10일 (코즈믹 큐브 1개)

'6일 차'까지만 출석해도 구원자와 아르카나 표준 관측권을 얻을 수 있으므로 이벤트 일정에 맞춰 빠르게 도전해 보세요.

상반된 캐릭터성을 가진 클레어와 스칼렛 바니걸 코스튬은 호평이 많다.

 이번 픽업 캐릭터 명칭은 정확하게는  '리틀 타일런트: 스칼렛'과 '플로리스 블루 로즈: 클레어' 두 가지 SSR 바니걸 캐릭터입니다. 일반 SR 등급 클레어와 스칼렛보다 강화된 능력과 이제는 수집형 게임에서 반드시 등장한다고 해도 좋을 만큼... 서브컬처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바니걸 외형을 가지고 있어, 유저 반응과 평가가 높습니다.

* '플로리스 블루 로즈 : 클레어'의 스킬 설명 중 특수기 발동 설명이 '냉각이 4 스택인 상태에서 기본기 사용으로 5 스택이 되면 냉각스택을 모두 소거하고 특수기 발동'으로 명확하게 변경되어 12월 4일 업데이트에서 적용될 예정.

신규 픽업에는 구원자 외에 아르카나 픽업도 있습니다. 총 4개의 픽업이 진행되는 격이죠.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스타세이비어에서는 이벤트와 함께 우편으로 '붉은 용과 파란 장미 아르카나' 상자를 주고 있습니다. 이 상자에서 스칼렛과 클레어 중 원하는 SSR 아르카나를 하나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오는 상자에는 '붉은 용과 파란 장미 인연 조각 상자'도 있는데요. 여기에는 한계 돌파용 인연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아르카나를 얻으면 그에 맞는 아르카나 이벤트가 추가되어 여정 중 발생하는 이벤트 스토리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어나더  캐릭터 여정 스토리의 경우는 오리지널과 동일하지만, 신규 일러스트와 이벤트를 포함한다고 하니 해당 캐릭터를 얻으면 꼭 여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초심자로서는 게임을 시작하면 인터페이스가 다소 헷갈리지만, 이벤트 보상 등에 관해서는 메인 로비 화면에서 아래쪽 화면을 끌어올리면 바로 이벤트와 픽업 관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 초기라 이런저런 출석 이벤트도 많고, 해야 할 콘텐츠도 많지만 로비 하단 '진행 중 이벤트' 항목은 꼭 확인하세요.
 보상인 '500개 이상의 뽑기권 지급 보상' + '2개의 SSR 배포' + '속성별 SSR 캐릭터 3개'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놓치지 말아야겠죠.

주목해야 할 항목은 '신생 구원단 특별보급'과 '라비스타 정착 특별 지원' 두 가지 이벤트입니다. 
 먼저 신생 구원단 특별 보급은 14일에 걸친 미션으로 해당 일일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구원자와 아르카나 관측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10장+10장씩 총 20장.
 플레이 시작한 후 하루 1일 차씩 이벤트가 풀리는 방식이지만 미션 자체는 쭉 유지되는 이벤트로 보입니다.

 또한 보급 미션을 70개 클리어하면 SSR 프레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100만 기념으로 배포하는 SSR 트리쉬와 함께 2개의 무료 SSR입니다.

게임 플레이로 3개의 속성 SSR을 받을 수 있다. 속성은 게임 내 가이드를 참고하자.

 그 아래 라비스타 정착 특별 지원은 3주에 걸쳐 열리는 이벤트입니다. 마찬가지로 열린 후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달성 시까지 유지될 것을 보입니다.
 각 주차에 열린 미션을 클리어하면 그에 대한 보상과 함께 속성별 구원자 랜덤 상자를 얻는 방식이며, 라비스타 정착 특별 지원 관련 미션을 15개 완료하면 추가로 성광석 3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속성별 SSR 구원자는 1주 차(태양), 2주 차(달), 3주 차(별) 속성으로 3명의 SSR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빨간 점 표시가 제대로 안 뜰 때가 있어서 확인을 안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 지금이라도 로비 - 진행 중인 이벤트로 들어가서 각 보급과 지원 이벤트를 확인해 보세요!


 앞선 27일 업데이트에서는 리세마라 외에도 스타세이비어의 뽑기인 '관측'에서 SSR 관측 확률이 2.5%에서 4%로, 픽업 SSR 관측 확률이 1%에서 2%로 상향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부분은 캐릭터 수급에도 긍정적인 요소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상향 덕분인지, 그저 운이 좋았는지 몰라도 독특한 메커니즘의 '스마일'과 PVP용 SSR 캐릭터라는 힐러 '엘리사'를 관측에서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아세라, SSR 교환 상자로 받은 레이시와 사전예약 보상으로 얻은 트리쉬, 관측에서 얻은 캐릭터로 초반 작전을 밀고 있죠.

누구나 소화하기 좋은 게임 방식.

작전은 모바일 RPG에서 익숙한 전투 콘텐츠로 전투력을 올리며, 그에 맞춰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면 됩니다.
 튜토리얼 이후에는 일단 이 작전으로 스테이지를 밀어야 게임 콘텐츠가 해금되므로 우선 시하는 게 좋습니다. 스토리는 메인 스토리를 풀면 되는데, 미션에서 요구하는 정도만 진행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루프물에 가까운 스토리라 개념에 익숙해지기 전에 진행하는 건 정리안 된 멀티버스 세계를 보는 것 같을 수 있으니까요.

 브레이크와 영역 변화 등은 충분히 괜찮은 시스템이고, 초기 피드백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 개선될 여지가 충분히 있는 게 사실입니다.

 초반 여정의 첫 느낌은 '스타세이비어의 핵심 시스템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었지만, 시스템을 이해하게 되면서는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한 요소입니다.
 여정에 참여할 캐릭터를 고르고, 함께 진행할 아르카나를 고르는 것. 여정을 모두 진행한 캐릭터는 그 스텟을 충실히 올린 아르카나로 반영된 다는 점이 흥미롭더군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수집형 게임인 만큼 무궁무진한 여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플레이해 본 느낌으로는 게임 자체는 전반적으로 고퀄리티의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개성적인 인물 구성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지나치다 싶을 만큼 역동적이고, 캐릭터들의 표정도 각양각색에 인물과 직업적 개성이 잘 살아있어서 마치 이미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 육성 시뮬과 연애 시뮬을 아주 가볍게 버무린 듯한 방식으로 캐릭터 개인사인 '구원자 이벤트'와 재미있는 단편 스토리 '아르카나 이벤트'가 섞이면서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AGF 2025 (12월 5일~12월 7일) 스타세이비어 부스 소식도 있습니다.
AGF (Anime X Game Festival) 2025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식 서브컬처 이벤트로 스타세이비어의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공식 스폰서 중 하나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이 중 스타세이비어 캔들스퀘어 응접실 콘셉트의 부스에는 코스플레이어 분들이 상주할 예정이라고 하며, 행사장에서 현장 추첨을 통해. 코스어 분들이 입었던 의상을 준다는(?!) 파격적인 이벤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AGF에 가는 분들은 참고를 아니 기억을 해둡시다. 아니면 메모라도...

* 현재 사용 가능한 리딤코드도 있습니다. 쿠폰은 '메인 - 메뉴 - 옵션 - 게임 설정 - 계정 - 쿠폰' 항목에서 입력하세요.

HELLOSTARSAVIOR STARSAVIOR251120

** 공개된 로드맵을 보면 올해 12월 순위 경쟁전. 코스모게이트를 시작으로 '오메가' 이벤트, '아세라' 이벤트(크리스마스 또는 연말), 26년 1월 '에밀리' 이벤트, 메인 Ep.4 벨 리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