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3D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스타세이비어(Star Savior)가 11월 20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카운터사이드를 제작했던 스튜디오비사이드(Studiobside)의 작품으로 이번 작은 미소녀 육성 시뮬레이션과 턴제 RPG 방식을 담은 수집형 RPG라고 알려졌습니다.
육성 시뮬레이션 턴제 RPG가 중점으로 훈련-의뢰-휴식 등 일정을 관리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전투는 유동적인 턴제 방식을 사용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게임의 기반이 되는 캐릭터들은 Live2D 기반인 이전 작품과 달리 스타세이비어는 고퀄리티 3D 그래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감정 표현, 상호작용, 풍부한 애니메이션과 상황 연출을 통해 더 활동적이고, 시원한 전투 연출을 보여주는 스타일로 매력을 높였고, 3D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성 구현을 위해 2D 일러스트도 적극 활용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스토리 영상들에서 캐릭터 모션과 다양한 감정 표현을 엿볼 수 있습니다.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유저들의 평가도 좋으며, 올해 2025년 마지막 서브컬처 모바일게임 기대작에 걸맞은 작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더군요.


이전에 공개된 쇼케이스 영상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게임에 대해 살펴보자면...
게임은 행성 라비스타에서 진행되며, 여정 시험을 총괄하는 성운 관측기관 통칭 NOA (Nebula Observation Agency)를 비롯한 다양한 도시와 유적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단원들을 이끄는 '단장'이 되어 여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정 시험이란 1년여의 기간동안 단장은 자신의 단원을 훈련시켜 잠재력을 일깨우고, 정서적으로 교감하며 별의 힘을 가진 '구원자'로 키워내는 육성 과정을 말합니다.



라비스타에는 거대한 공동 형태의 고대유적 '칙슬루브 홀'과 이곳을 탐사하는 탐사꾼이 모인 유적도시 아가논, 휴양도시 플로라, 설원도시 칼라이드 등 다양한 장소가 존재하며...



여정 중에는 이런 지역을 자유롭게 선택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각 도시에는 특색에 맞는 특수 훈련이나 특산물이 등장하며, 이런 선택을 통해 다양하게 구원자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여정의 끝에 도달하면 여정 중 얻은 스택과 잠재력을 기록한 특수 장비 스텔라 아카이브가 생성되며, 이를 장착한 구원자는 언제든지 해당 여정에서 얻은 힘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 완벽한 스텔라 아카이브를 위해 여정에 반복적으로 도전하는 과정 때문에 로그라이트 요소를 접목했다는 기사와 내용들이 있습니다. |


그 밖에도 아르카나 카드의 조합과 돌발 이벤트 등으로 자신만의 육성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식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여정 중에 얻는 잠재력은 일종의 패시브 스킬로 특정한 상황에서 조건부로 발동하며, 전투 중 화면 왼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이는 특정 구원자와 잠재력은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조합을 통해 더욱 강력한 전투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게임은 강인도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유리한 상성 공격으로 강인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강인도가 0이 된 구원자와 몬스터는 브레이크 상태가 되며, 브레이크 상태의 적은 추가 피해를 받거나 행동에 제약이 생기죠. 브레이크 스킬은 파티에 편성가능한 특수 스킬로, 강인도를 격파하여 획득할 수 있는 브레이크 포인트를 모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스킬은 '영역'이라는 변화된 전투 환경을 발동해 아군에게 유리한 특수 버프가 적용되기 때문에 불리한 전황을 단숨에 역전시킬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게임 내 캠페인 메뉴에는 다양한 PVE 전투 컨텐츠가 들어있습니다. 구원자를 성장시킬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탐사의뢰', 강력한 마수를 처치하고 구원자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토벌 의뢰' 같은 컨텐츠죠.


큐브 팰리스는 오메가가 관리하는 훈련 프로그램으로 과거의 영웅이나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구원자 기반의 강력한 적이 등장하는 콘텐츠. 여기서는 구원자의 스킬 강화에 사용하는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훈련 프로그램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치트코드라는 특수 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고, 진행하면서 연산력이 늘어나면 더 많은 치트 코드를 활성화해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성간회랑과 코스모게이트는 매우 어려운 전투로 캠페인을 통한 성장뿐 아니라 여정을 통해 쌓은 높은 수준의 스텔라 아카이브가 필요합니다.
이런 콘텐츠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여정을 통한 육선뿐 아니라 본부에서 각 임무를 담당하는 구원자들과 만나 장비를 제작하거나 전술 훈련을 하는 등 구원자들을 꾸준히 강화해야 합니다.


물론, PVP 콘텐츠도 존재합니다. '건틀렛'이라 불리며,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로 친선전, 랭크전(실시간 PVP), 전략전(비동기 PVP) 같은 PVP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11월 13일~16일까지 지스타 2025 기간에 부산 블루샥커피 벡스코점에서 스타세이비어 콜라보 카페가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산에 거주하거나 지스타를 둘러보실 생각이라면 들러 보는 것도 좋겠죠. 얼마 안 남았으니 메모메모.


:: 스타세이비어 공식 홈페이지 ::
기존 모바일(안드로이드 / iOS)뿐 아니라 스팀을 통해서도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여전히 공식 홈페이지에 사전등록 창구를 열어놓고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사전등록은 양대 마켓 사전 등록 방식이므로 자기가 플레이할 마켓에서 등록해두세요.
참고로 아래 링크한 네이버 스타세이비어 공식 라운지에서도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참여자는 단계별로만 나와서 정확한 인원 확인은 힘들지만, 100만 달성도 얼마 남지 않을 것 같더군요.
보상인 별빛의 정수(500개), 프리즘 망원경(3개), 표준 관측권(10개)은 확정되었고, 이제 SSR 트리쉬 보상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통합(한국, 일본 모두 사전등록 이벤트 중) 3만 돌파시. X 팔로워 5만 돌파 시 추가 보상도 있다고 하는데요.
:: 스타세이비어 공식 유튜브 채널 :: 스타세이비어 공식 라운지 ::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토리나 게임 방식, 캐릭터 소개 영상을 통한 전투 스킬이나 캐릭터의 다양한 표정 변화를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X(구 트위터)에서는 미니 게임이나 출시 전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개발사인 스튜디오비사이드가 AGF 2025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관련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국내 최대 서브컬처 행사인 AGF(Anime x Game Festival)는 12월 5일~7일(금토일 아침 9시 30분~ 저녁 6시)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1~5홀에서 열리며, 여기에 참여할 수 있는 'AGF 2025 초대장'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 스타세이비어 X 공식 계정 :: 이벤트 포스트 ::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 X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스타세이비어 X(@StarSavior_KR)를 '팔로우'하고, 이벤트 포스트를 찾아 '재게시(REPOST)'하면서 #스타세이비어 #AGF2025 해시태그를 붙여야 합니다. 그 후 자신이 재게시한 포스트에 댓글로 희망 요일을 적으면 끝.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AGF 2025 초대장을 DM을 통해 지급하는 이벤트로 11월 18일까지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AGF2025에서는 스타세이비어 부스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무료 배포 굿즈와 현장에서만 선행 판매하는 굿즈도 있을 예정이라고 하므로 당첨자뿐 아니라 서브컬처를 좋아한다면 부스를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신작모바일게임으로 정식 출시일 이후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인만큼 성공적인 데뷔를 한다면 부스 방문자는 확실하게 늘어나겠네요.


이처럼 게임에 대한 정보나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공식 라운지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쪽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https://www.youtube.com/@StarSavior_KR
https://www.starsavior.com/kr
https://game.naver.com/lounge/Starsavior/pre_campaign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리니지M - 11월 19일을 가리키는 새로운 티저 공개 + PC 퍼플 결제 시스템 (0) | 2025.11.18 |
|---|---|
| [잡설] 스타레일 - 뭇별로 되돌아가는 여정 초대코드 이벤트? (3) | 2025.11.13 |
| 리니지M - 광전사 리부트, BURNING HEART: 전사의 심장 업데이트 (0) | 2025.09.19 |
| 넷마블 신작 뱀피르(VAMPIR) - 쇼케이스, 사전 선점 이벤트까지 출시 앞둔 하반기 기대작 (0) | 2025.08.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