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소셜/웹게임인 Command & Conquer : Tiberium Alliance가 CBT를 마치고 오픈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CBT 보내도 메일이 안오더니 어느새 오픈베타라니...)
서버는 유럽과 북미 서버를 지원하며, 오리진/EA 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접속해 즐길 수 있습니다.
플래시가 아닌 HTML5로 제작된 게임으로 유럽 서버보다는 북미 서버가 국내에서 접속하기에는 원활합니다.
CnC 팬이라면 일단 한번은 플레이 하는겁니다. :D
웰컴 백, 커맨더
웹게임이라도 이제는 사운드 지원이 일반화되고 있죠. 배경음악이 들을만합니다. 공격시 효과음도 나름 괜찮아요.
오픈 베타에서는 GDI만 고를 수 있습니다.
어느 방향에서 시작할까...
또한 기본적인 자원 수급보다는 미션을 완수하는 것으로 포인트를 추가로 얻는 방식도 간단하게 보자면 일반 소셜 게임들과 동일.
오오미 그래픽이...
미션은 상단 메뉴창이나 왼쪽 퀵아이콘으로 볼 수 있는데 해결하면 이렇게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미션 수행후 얻는 이런 보상은 인벤토리에 옮겨지며 인벤토리에서 사용을 해야 직접적으로 자원에 적용됩니다.
전투에 필요한 유닛은 일단 커맨더 센터를 지어 제한 포인트를 올려줘야 생산이 가능합니다.
유닛 리서치는 그레디트(달러표시)와 연구포인트가 소모되는데 크레디트는 '리파이너리/정제소'로 얻고 연구포인트는 전투로 얻을 수 있습니다.(근데 그 포인트 수치가...)
그 외에 원작에서 보았던 상자(Crates)가 포가튼 캠프에 등장하기도하며 이를 가진 건물을 부수면 부가적인 아이템이 인벤토리로 들어옵니다.
포가튼은 중립이라고 해도 GDI에 호의적이었는데 흑. 캠프 까부수는게 영 개운치는 않네요.
그리고 전투 개시를 누르면 보는 것 처럼 진격하는데 장애물 지형은 유닛의 이동 속도를 떨어뜨립니다.
각 유닛은 하나의 라인만을 직선 이동하지만 교전은 유닛별 사거리에 따라 다른 라인도 공격하게 됩니다.
또한 유닛별 공격 유지 시간이 있어서 일정 공격을 하거나 시간이 되면 수송기가 와서 데려갑니다.
하나의 캠프를 제거하는데 몇 번의 전투가 필요하더군요.
물론 이건 쪼렙이라서 포가튼이 아직 보병만 뽑는 상황이니 가능합니다.
각 유닛의 수리도 이 화면에서 담당합니다.
9라인은 유진이 나가는 위치인데 이는 전투 지역 상황을 보면서 유동적으로 옮길수 있습니다.
유저간 땅따먹기가 이 후 컨텐츠중 하나겠죠. 일단 방어라인도 있다는 스샷.
이렇게 방어 지역 - 건물만 있는 본진지역이 이어진 화면이 전투화면 입니다.
참. 이 게임에는 얼라이언스가 주요 컨텐츠입니다. 길드나 클랜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한데 이름 그대로 친구와 동맹 맺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동맹끼리는 영토를 공유할 수 있는 듯하더군요.
건설소 레벨업을 안하면 슬롯이 부족해 건설을 더 할 수 없답니다. 그 업그레이드 비용이 아아...
반응형
'웹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작웹게임] 행성과 함대를 운영하는 SF웹게임 은하대전 (0) | 2012.04.06 |
---|---|
[신규웹게임] 정통판타지 전략웹게임 제노비안 (2) | 2012.03.29 |
[웹게임] 삼국지 배경의 2.5D 웹게임 '전장' Pre Open Test 후기 (0) | 2012.03.08 |
[웹게임] 던전 키퍼를 연상시키는 전략 웹게임 던전크래프트 (0) | 2012.0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