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쓸만한 사이트

[기록]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Microsoft Rewards), 빙(Bing)

by infantry0 2023. 8. 26.
728x90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는 마소에서 서비스하는 보상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하며 리워드에 등록하면 마소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사용할 때 리워드 포인트가 늘어나고 이 포인트를 통해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식이죠.
 2022년 10월경부터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만 해외보다는 적립 방식이나 보상이 제한되고 짜다는 평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는 그냥 소소하게 쓸만한 정도.

국내에서 엑박 포인트 적립이 되나? 모르겠다... 엣지에서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적립 관리가 편하다.

기본적으로 마소 리워드는 1레벨부터 시작합니다.

 하루에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는 제한되어 있으며, 1 레벨에서는 30 정도의 포인트 적립이라서 2 레벨 필요 포인트인 500까지 가려면 상당 기간이 필요합니다.

 대신 적립 포인트 500 이상 올려 리워드 2레벨이 되면 일일 적립 포인트가 200 정도로 팍 올라가기에 적당히 숨통이 트이는 느낌.

- Xbox도 리워드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엑박이 없으니 확인이 어렵다 ::링크:: 를 참고해보자.
- 23년 9월 14일 추가>> 컬쳐랜드 상품권이 조용히 사라졌다. 나머지 보상은 좀 애매하다.

그럼 리워드 포인트는 어디서 얻느냐...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엔진 'Bing'입니다.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포인트를 올리는데 사용하는 게 빙 검색이라서 빙 리워드라고 부르고는 했는데... 찾아보니 원래 빙(Bing) 리워드였다가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로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네. 엣지 브라우저, 빙 검색 밀어주기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라면 마소 리워드가 한국에 도입되고 얼마 후에 AI와 챗GPT가 흥하고, 빙에서 이를 적극 활용하면서 보는 눈이 달라졌다는 것.

삐졌냐? AI챗 기능은 언론에서 떠드는 것에 비해 눈에 띄는 부분이 없다.

 억지로 검색 결과도 안 좋은 엣지를 열어서 빙 검색을 하던 검색 노가다에서... 검색 능력이 (어느 정도) 괜찮아지고, AI와 대화도 할 수 있어서 심심할 때 엣지 열어서 직접 검색하며 포인트 얻다 끄는 정도로 격(?)이 조금 상승했다는 겁니다.
 그래봐야 AI챗으로는 포인트를 못 얻어서 검색 노가다로 적립 포인트를 얻는다는 건 변하지 않지만... 흠흠.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3가지 방식으로 얻습니다. (2레벨 기준)
 1. 빙 검색 - 90포인트. 검색 1회당 3포인트.

 2. 엣지에서 빙검색 - 12포인트. (월 최대 360포인트)
 3. 모바일 빙검색 - 60포인트. 검색 1회당 3포인트.

 이중에 모바일 검색은 엣지에서 F12 키를 누르면 나오는 '개발자 모드' 상태에서 검색하면 모바일 포인트를 PC에서도 얻을 수 있는 꼼수가 있죠.

모바일 빙 앱에서는 출석과 뉴스 리워드 포인트가 따로 있다. 앱 완성도는 자유분방(...)

다만, 지난주에는 모바일 포인트 적립이 이 꼼수로는 안 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모바일 빙 앱(Bing: Chat with AI & GPT-4) 찾아 설치해야 했죠. 모바일 엣지 브라우저를 찾았는데 검색하면 빙 앱만 눈에 띈 것이 좀 웃기지만;;
 어찌 됐든 모바일 포인트는 여기서 제대로 적립이 됐습니다. 이상한 건 모바일 빙 앱에서는 또 뉴스 읽기 30포인트가 숨어 있더라는 것(...)


 그리고, 고생하며 받은 모바일 빙 앱에 익숙해진 며칠 뒤에 PC 엣지 브라우저에서 막혔던 모바일 포인트 적립 꼼수가 다시 가능해졌습니다. 마소 놈들의 흉악함.

추가 포인트를 얻는 활성 포인트. 퍼즐은 괜찮지만, 퀴즈 쪽은 번역이 개판인 경우가 많다.

포인트 추가로 얻는 기능.

4. 퍼즐, 퀴즈, 명언, 사용팁, 같은 활성 포인트 획득 - 각 5~10 포인트.

5. 빙 앱 뉴스 보기 - 30 포인트. 기사 하나당 3포인트

6. 빙 앱 출석체크 - 7일 단위. 일자별 포인트.
* PC 브라우저에 같은 기능이 있는지 확인 불가. 리워드가 좀 파편화된 느낌이라 제대로 정리가 됐으면 싶은 부분.

빙 앱에서 가볍게 단어를 나열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는 AI 그리기 기능.

 주로 빙(Bing) 검색을 활용하거나 엣지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는 유저라면 쏠쏠히 잘 쓸 수 있는 보상 프로그램입니다.

포인트 적립이 짜고, 보상 교환도 상품권 위주라 들이는 품에 비해서 애매하지만...

 검색으로 매일 포인트를 얻으면 약 3개월마다 1만 원짜리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고, 별 이상한 리워드 앱이 아닌 마소에서 하는 서비스라 믿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써볼 만한 리워드 프로그램.

기사 관리가 안되고, 이상한 광고가 나오는 콘텐츠. 그냥 톱니 아이콘 열고 콘텐츠 끄기로...

아쉽다면 검색 노가다를 해야 할 빙 검색 자체 기능과 편의성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

 빙 검색이 기본이 되는 엣지 브라우저를 쓰면 확실히 틀은 나아졌는데, 빙 자체가 불만족스럽습니다. 가령 빈 탭에 들어가면 나오는 '콘텐츠' 항목을 보면 영어, 한국어 기사가 뒤죽박죽이고, 테스트용으로 올린 기사나 공지가 올라오는 등 관리가 안 되는 모음집입니다.
 또한, 많이 보는 순서로 올라오는지 갑자기 주식 기사로 도배되거나 특정 언론사만 중점적으로 노출되기도 하죠. 거기다 광고라는 게 자극적인 문구와 사진으로 만든 중국 낚시나 불법 광고 같은 게 촘촘히 박혀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이는 빙 뉴스도 마찬가지... 유저 친화는 전무.)

 그나마 검색 기능은 옛날보다 확실히 나아졌습니다. 여전히 찾고자 하는 내용 대신 엉뚱한 걸(주로 영어권 검색 결과를 들고 옴.) 들이미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만, 예전과 달리 찾고자 하는 게 어느 정도 나오니까요.

 대신, 이미지 검색 쪽은 완전 너프를 먹어서 가루가 돼버린 구글 이미지 검색에 비해서 빙 이미지 검색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동영상 검색도 마찬가지. 모르겠다고요? 성인 인증하고 검색을 해보ㅂ...


 어쨌든 빙 검색을 메인으로 쓰기는 아직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마소 리워드를 사용한다면 어쩔 수 없이 친해져야 할 검색 엔진입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 빙 검색 리워드를 얻자면 불편한 점이 있다 보니 리워드 만큼은 엣지 브라우저+빙검색은 필수.

 모바일 쪽 엣지는 안써봐서 모르겠지만...리워드를 한다면 빙 앱은 써볼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