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여신위기 - 원스토어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수집형RPG

by infantry0 2021. 12. 20.
728x90

사전예약 게임으로 소개했던 신작 수집형RPG '여신위기'가 얼마 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여신위기는 다다 소프트(DadaSoft)에서 현지화해 서비스하는 작품으로 다양한 여신 캐릭터를 모아 스테이지를 진행해나가는 모바일RPG입니다. 수위가 살짝 높은 일러스트를 사용해서인지 현재 서비스는 원스토어에서만 진행 중입니다.

참고로 사전예약 이벤트 보상으로 공용 쿠폰을 주고 있어서 초반 시작할 때 제법 도움이 됩니다.
 저도 시작할 때 사전예약 쿠폰을 사용했었는데, 이후에 방송 쿠폰도 공개했더군요. 방송 쿠폰은 12월 31일까지에 사용할 수 있고, 여기서 S+ 여신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니 새로 시작한다면 쿠폰을 사용해서 덱을 조금 더 풍성하게 만들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리세마라를 따로 할 필요는 없을 듯하지만, 공식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고 진행하는 것도 좋겠죠.

- 여신위기 쿠폰 입력 위치 : 일상이벤트 - 패키지 수령

- 사전예약 이벤트 쿠폰 목록(~22년 1월 1일까지)
RESERVE1202 : 체력 400, 특급 경험치 드링크 30개, 행운의 선물 상자 10개
RESERVE7 : 체력 700, 행운의 선물상자 20개, 고급 경험치 드링크 200개, 특급 경험치 드링크 50개, 고급 소환권 5장
GAEGEUN : 체력 400, 일반 선물함 30개, 친밀도 카드 4장, 승급 카드 250개, 고급 소환권 5장
GIDAEYEOSIN   체력 400, 특급 경험치 드링크 50개, 행운의 선물상자 10개
IDEALTYPE01  체력 400, 특급 경험치 드링크 40개, 고급 소환권 3장
IDEALTYPE02  체력 400, 특급 경험치 드링크 40개, 고급 소환권 3장

- 스트리머 모모88 여신위기 방송 쿠폰(~12월 31일까지)
 개인적으로 즐겨보던 스트리머 모8모(...) 아니, 모모88님 채널에서 여신위기 숙제와 함께 6개 쿠폰을 공개했습니다. 입력 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다른 쿠폰도 그렇지만 '대문자'로 입력해야 합니다.

MOMO88DIA    , 
MOMO88MAY  , MOMO88LILY
MOMO88NORA ,  MOMO88TINAMOMO88MUSE 

현재 최대 레벨은 60이라고 한다.

여신위기는 모바일 게임을 자주 즐겨본 유저라면 누구나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수집형RPG입니다.
 기본적인 스테이지 방식의 '모험'을 시작으로 계정(아바타) 레벨이 올라가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육성 기능이 해금되는 방식이죠. 다른 게임보다 콘텐츠가 촘촘히 배열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

 그러다 보니 콘텐츠를 모두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기는 힘들고, 그동안 플레이한 경험을 토대로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을 살펴볼까 합니다. 초심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로 말이죠.

- 출석체크 이벤트는 2가지가 있습니다. 8일 출석 이벤트와 일반 출석체크 이벤트.
  일반 출석 체크는 빨간 점 표시가 안 될 때가 있어서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할 부분. 그리고, 8일 출석은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8일 출석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일반 출석보다는 깐깐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얻는 '미미'도 초반에 큰 도움이 되는 여신 캐릭터랍니다.

 7일 이벤트도 마찬가지로 게임을 시작하면 진행하는데, 이쪽은 매일 열심히 달려야 마지막 보상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중 얻는 다이아를 사용해 7일 이벤트에서 파는 아이템을 사거나 일정한 다이아를 소모하면 더 빨리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7일간 이벤트를 완료하면 바로 종료되고, 2차 이벤트로 이어집니다.

할 수 있는 임무는 매일 완성하는 게 좋다.

 가장 기초적인 콘텐츠인 모험은 육성용 재료와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모든 스테이지를 3성 클리어하면 각 장마다 보상으로 여신 소환권을 1장씩 얻을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는 전투가 쉬워 그저 여신 육성과 조합에 신경 쓰면서 주로 아바타 레벨(계정 레벨)을 올리는데 치중하는 게 좋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계속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기에 초반에 빨리 올리는 게 여신 육성에 도움이 됩니다.
 아바타 레벨 경험치는 '임무'에서 많이 얻을 수 있고, '모험'에서 스테이지 클리어 때마다 조금씩 얻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모험 스테이지도 정예, 악몽 스테이지가 추가되죠.

안정적인 딜을 자랑하는 케이트. 초반 딜러 캐릭터 추천

 스테이지 관문 보상 중에는 '운명의 편지'도 있어서 이걸 사용하면 '운명여신'을 통해 정해진 여신과 서약까지 이어갈 수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이어지는 데이트를 완료하면 속성 보너스가 올라가고, 케이트처럼 A급에서 S+급으로 등급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데이트 레벨이 오르면서 계속 의상이 바뀐다는 겁니다. 천의 면적이 점점 작아지더군요. 흠흠.

- 케이트의 경우를 보면 A급이 S+급으로 상승하는 게 아니라 S+ 케이트가 추가됩니다.
  전 바로 S+로 바뀌는 줄 알았는데, 이전 케이트를 초기화해 자원을 돌려받고 S+케이트로 갈아타야 하더군요. 대신 확실히 S+케이트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까지 가장 마음에 드는 딜러.

전투 방식은 최대 5인 파티로 진행됩니다. 게임 중 소환하거나 모험을 통해 얻는 여신들을 모아 전투를 벌이는 방식.

 3명의 전열과 2명의 후열로 구성되며, 전투 중 자연스럽게 모이는 스킬 포인트(파란색)가 다 차면 스킬 버튼으로 바뀝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컷씬으로 등장하는 여신을 볼 수 있습니다.

집단 스킬을 쓰면 왠지 헐벗은 이미지가 팍.

스킬은 각각 1개씩 사용할 수 있지만, 튜토리얼에서 볼 수 있듯이 5명의 스킬을 한꺼번에 모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모든 스킬을 쓰면 '궁극의 공격' 효과로 분노 피해가 추가되죠. 초반 플레이 때는 그렇게 와닿지 않지만, 어느 정도 진행하면 이걸 수동으로 쓰느냐 그냥 자동 전투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일반 스테이지에서 자동 전투로 2성 클리어에 머무른다면 직접 수동 전투로 스킬을 모아뒀다가 마지막에 궁극의 스킬을 써주면 3성 클리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전에 충분히 여신들을 육성했는지가 중요하겠지만, 아슬아슬하게 2성 클리어가 되는 경우는 스킬을 모아서 직접 써주는 게 좋습니다.

케이트처럼 A급 딜러도 진영에 따라 쓸만하다.

여신위기는 다른 수집형 게임과 달리 다소 제한적인 육성과 캐릭터 조합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전열과 후열에 넣은 5명의 캐릭터만 육성이 가능하고, 자유로운 여신 선택과 육성은 안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캐릭 저 캐릭 레벨 올리고, 육성하는 걸 좋아해서 이 방식에 적응하는 게 꽤 힘들었습니다.

 어느 정도 계정 레벨이 올라가면 캐릭터를 바꿀 때 기존 캐릭터를 초기화해서 육성에 소모된 자원을 돌려받을 수도 있지만... 자유롭게 키우고 교체하지 못하는 점은 아무래도 좀 답답한 시스템입니다.
 대신 이런 시스템이다 보니 아예 '진영추천'이라는 시스템을 넣어서 도움말처럼 사용하게 해 뒀더군요.

 진영추천은 초심자가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을 제시해주며, 이를 통해 기본적인 조합이나 안정적인 진영을 배워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S, S+급 여신 캐릭터만 넣었는데, 진영 추천한 캐릭터 위주로 끼워주니 초반에는 확실히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했습니다.

아직 확실한 등급표는 없지만, 가진 여신들로 최대한 꾸려야 한다.

여신 캐릭터는 B~SSS까지 있는데, 보통 처음에는 A, S, S+ 캐릭터 위주로 키우게 됩니다.

 캐릭터에 따라서 전열 우선이냐 후열 우선이냐가 다르고, 출전시키는 캐릭터에 따라 조합으로 '초-여신기'로 스킬을 바꿔주는 조합도 따져야 하는데... 여신을 많이 얻지 못한 초반에는 일단 진영 중심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게임이 진행되어 다양한 여신들을 확보한 경우 또는 과금 유저라 어지간한 진영, 조합 따위 씹어먹을 수 있는 SS, SSS급 여신을 가지고 있다면 그에 맞춰 출전하는 여신을 바꿔 진행도 가능합니다. 또한, 더 강력한 진영 조합에 맞춰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겠죠.

- 여신 캐릭터들은 등급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잠재력도 높고, 육성치도 높죠.
  다만, 육성을 통해 '승급'시스템을 사용 하게 되면 많은 '여신 조각'이나 '만능 조각'을 필요로 하기에 만만한 S+급이 현재로서는 가장 쓸만한 등급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육성 중 장비 강화에 골드가 엄청나게 소모됩니다. 골드 던전은 중반 정도에 열리니 골드 던전이 열리면 매일 도는 게 필수적이라고 하겠습니다.

연출이 달라지는 초여신기

출전한 캐릭터 조합으로 강화하는 '초여신기'는 각 캐릭터를 육성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전할 캐릭터 + 초여신기를 해금할 파트너 캐릭터' 조합입니다. 물론, 5명으로 제한된 진영에 둘다 출전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열리는 '도우미' 시스템이 있어서 필요한 파트너 캐릭터는 레벨업 없이도 도우미 칸에 장착만하면 출전한 캐릭터는 초여신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미미는 파트너로 릴리가 필요하다.

 이 도우미 시스템은 조합 시 능력치를 올려주는 '인연' 시스템과도 연관되어 있어서 충분한 여신 캐릭터를 얻었다면 이들을 조합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미, 케이트는 기대 이상이었는데, 여교사 캐릭터인 세라는 아직 얻지 못했다...

또한, 캐릭터 육성 화면에는 '호감도' 시스템도 들어있습니다.
 여신의 질문에 답하는 '채팅', 캐릭터를 직접 터치하며 호감도를 조금씩 올려가는 '소통', 호감도를 빨리 올릴 수 있는 '선물'로 마음에 드는 여신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하며 호감도 레벨을 올려 추가적인 호감도 버프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코스튬을 적용한 모습이 등장하니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코스튬을 사서 착용시키면 보는 맛이 괜찮습니다.

체력은 매일 들러야 할 모바일게임추천 시스템.

 마지막으로 여신위기는 초기에는 체력(하트)이 남아돌지만, 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하면 꽤 부족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점심(아침 11~오후 2시), 저녁(오후 5시~8시), 야식(밤 9시~12시)에 매일 3번 주는 체력게임 내 친구와 체력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체력은 남기지 말고 다 쓰도록 노력해봅시다.

 여기까지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면서 핵심적인 부분을 적어봤습니다. 수집형RPG라 등급표로 따지면 상위권인 SS나 SSS가 확실히 성능이 다릅니다만 쉽게 얻기는 힘듭니다. 그러니 일단 마음에 드는 캐릭터 위주로 진영을 짜서 마음 편하게 플레이하면서 진행하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저도 아직 많은 여신을 얻지 못해 캐릭터 추천까지는 힘들지만, 케이트 같은 딜러는 빠른 전투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전열에 제대로 된 탱커는 꼭 있어야겠더군요.
 게임 중 S+ 탱커 조각 교환 상자(지아, 벨리, 플링 중 선택)를 얻을 수 있는데, 멀리 보면 플링과 벨리 쪽이 나은 것 같다고 하니 교환할 때 참고하세요.

처음 여신위기를 플레이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여신위기 원스토어 다운로드 ::

- 여신위기는 원스토어에서만 서비스 중입니다. 어느 정도 수위가 있는 게임이라서 말이죠. 참고로 원스토어에서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원스토어 루프라는 자체 앱플레이어(?)가 있는 모양입니다.
 이걸로 PC에서 플레이도 가능하며, 원스토어인 만큼 과금 관련 쿠폰지급 이벤트 :: One gameLoop ::도 있습니다.

:: 여신위기 공식카페 ::

- 공식 카페에서도 이벤트가 진행 됩니다. 정식 서비스 이후 1차 이벤트는 현재 다 끝났지만,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수 있으니 자주 찾아가보시길.
- 현재 게임 내에서 진행 중인 매력 여신이나 스토리 던전은 서버 오픈 주차에 따라 열리는 방식입니다. 새로 시작한다면 되도록 최근에 오픈한 서버에서 시작하는 게 놓치는 이벤트가 적겠죠.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