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종료] 험블초이스-2021년 3월 초이스

by infantry0 2021. 3. 6.
728x90

:: 험블번들 홈페이지 ::

험블초이스(humble choice)
는 험블번들에서 운영 중인 구독형 번들 구입 시스템입니다.
 나름 저렴한 가격에 12개의 게임 중 일부를 선택해 요 몇 달 동안 선정된 게임이 조금 아쉬웠었죠.

 이번 3월 험블초이스에서 그동안의 부진을 만회하려는 듯 꽤 큼지막한 타이틀이 나왔습니다. 컨트롤(스탠더드)을 비롯해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 ELEX가 메인.
 홍보도 특이해서 이번에는 일주일 전부터 게임 목록을 보여주고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따로 험블 먼슬리나 험블 초이스를 포스팅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나름 험블에서 공들인 데다가 결제일이 바뀐 후 첫 초이스라 기록할 겸 글로 남겨봅니다.

* 메인 타이틀을 선공개하고 나머지는 해당 월이 끝난 다음에 공개하던 '험블먼슬리'에서 이름과 과금체계를 바꿔 운영하고 있는 중이죠.
 먼슬리는 일부 게임 공개 - 나머지 비공개.
 초이스는 전체 게임 공개를 하지만 게임을 구독 타입에 따라 일부 선택하는 방식.

 첫 결제 후 구독 취소를 하지 않으면 다음달에도 동일한 티어로 자동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익숙해지면 마음에 안드는 초이스가 뜨면 '멈춤' 또는 '취소'로 그만둘 수 있습니다.

 험블 초이스는 매월 말/마지막 주 금요일(국내는 토요일 새벽)에 자동 결제, 매월 초/첫째 주 금요일에 해당 월 초이스 번들 공개를 했었는데...
 최근에는 매월 말 화요일(국내는 수요일 새벽)에 자동 결제, 매월 초 화요일에 다음 번들을 공개하는 걸로 변경.
이름 가격(월/년) 게임선택 구독 중 부가기능
라이트 Lite $4.99/44.99 0개 험블 트로브, 험블 스토어 10% 할인 (거의 기부용)
베이직 Basic $14.99/134.99 3개 트로브 사용, 스토어 10% 할인
프리미엄 Premium $19.99/172.99 9개 트로브 사용, 스토어 20% 할인
클래식 Classic $12/132 10개 트로브 사용, 스토어 20% 할인 (현재는 가입 불가)

* 최근 험블초이스 부진 때문인지 몇 달간 신규 프리미엄 구독 시 12달러. 프리미엄/클래식 12개 게임 모두 주는 이벤트가 계속되고 있는 중. 구독은 1개월이나 특정 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정할 수 있습니다.
** 혹시 이 글을 통해 처음으로 험블초이스를 시작ㅡ신규 유저ㅡ한다면 주인장의 :: 험블초이스 초대 링크 (www.humblebundle.com/subscription?refc=3gAC9A) ::를 사용하면 저한테도 소소한 도움이 됩니다.

 컨트롤(Control)레메디(Remedy Entertainment)에서 제작한 3인칭 슈팅 게임으로 앨런 웨이크의 세계관도 공유하는 게임. 에픽에서 1년 독점 판매 후 스팀에서 판매 중이라 신작이면서 어떻게 보면 쉰작인 게임.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만 판매 중이었는데 험블 초이스에 나온다는 발표 이후에 스팀판에 DLC/시즌패스가 추가됐습니다.
>> 험블초이스 컨트롤은 스탠다드 버전으로 에픽과 스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 험블스토어 컨트롤 시즌패스 특별세일 :: (~4월 27일 새벽 2시)

(추가 >>
험블번들 스토어에서 컨트롤 시즌패스를 추가로 판매 중. 초이스 구독자는 6.37달러에 추가로 시즌패스를 살 수 있습니다. 역시 스팀과 에픽 버전을 선택 가능하니 주의.)
 아무래도 합본인 얼티메이트 버전을 번들 판매와 함께 강제로 나눈 것이라 겸사겸사 세일하는 것 같은데, DLC가 필요없다면 굳이 살 필요는 없을 듯.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XCOM: Chimera Squad)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에서 제작한 엑스컴 시리즈를 이어가는 외전 격인 작품입니다. 외계인의 지배에서 벗어났지만 지구에 남겨진 외계인과 인간이 공존하게 되면서 설립된 부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
 기존 작품에 비해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 기존 팬에게는 불편하게 다가온 듯. 개인적으로는 패치 업데이트가 1년 가까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군요.

 

일렉스(ELEX). 고딕, 리즌을 제작한 피라냐 바이츠(Piranha Bytes)에서 만든 물건.

 해외 번들에서 꽤 자주 보던 놈 중 하나. 호불호가 갈리는 올드 타입 RPG라고 하는데, 문제는 이게 한글화가 되기는 했지만...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사야 한글화가 적용된다는 점. 한글화가 고맙기는 하지만 스팀에서 구입하거나 이렇게 번들로 구입해서 등록하는 입장에서 짜증 나는 타입이죠.

 초기에는 한글화 파일이 숨겨져 있어서 옵션만 바꾸면 됐다고 하던데 이후에는 그 파일도 삭제해서 다렉 아니면 한글 플레이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 이 게임을 기다렸다면 키를 사용하기보다 다렉 버전을 구입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피라냐 바이츠 게임을 등록하면 고딕의 리메이크 체험 버전인 '고딕 플레이어블 티저'가 함께 추가됩니다.

 

킹덤 두 개의 왕관/킹덤 투 크라운(Kingdom Two Crowns). 플래시 게임 시절부터 인기 있던 아름다운 2D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횡스크롤 디펜스 게임.

 킹덤 : 클래식 - 뉴 랜드 - 투 크라운으로 꾸준히 추가 발매 중인 시리즈다. 이번 작품은 협동 모드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무료 배포나 번들 구입으로 의도치 않게 어찌어찌 시리즈를 모아버린 터에 최신작도 이렇게 초이스 번들로 구하게 됐다.
>> 무료 DLC인 쇼군과 데드 랜드가 있다. 본 게임을 등록하고 스팀 상점에서 추가할 수 있다.

WWE 2K 배틀그라운드(WWE 2K Battlegrounds)는 Saber Interactive에서 내놓은 WWE 기반 아케이드 액션 게임...

 처음 그 괴랄한 SD 캐릭터가 나오는 트레일러만으로 새로운 WWE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와장창 해놨던 게임인 만큼 빠른 번들행이 놀랍지도 않은 작품.

 평가를 보면 플레이 자체는 생각보다 재미있지만 키보드보다 패드가 있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핫샷 레이싱(Hotshot Racing)은 캐주얼한 외형을 갖춘 레이싱 게임으로 아웃런 2, 소닉 레이싱 시리즈를 제작한 'Sumo Digital'과 'Lucky Mountain Games'에서 제작했습니다.
 세가의 버추어 레이싱이나 데이토나 USA느낌이 든다는 평이 많더군요. 험블 초이스에서 가끔씩 들어있는 인디 레이싱.

 

피키 블라인더스 : 마스터마인드(Peaky Blinders: Mastermind)는 피키 블라인더스라는 TV 시리즈에서 1 시즌 이전 이야기를 다룬다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제작은 Futurlab.
 스팀에서는 섀도우 택틱스와 비슷한 게임으로 선정하지만 플레이한 분들은 다른 방식의 게임이라고 하네요.

사이버 훅(Cyber Hook). Blazing Stick에서 제작한 클러스터 트럭, 벌렛 스윙 (Verlet Swing)류의 피지컬 게임. 1인칭으로 그래플링(갈고리) 액션을 이동해 골까지 이동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취향에 맞는다면 엄청난 도전욕과 성취감을 주지만... 반대로 안 풀릴 때는 무한 재시작과 자괴감. 그리고, 현실에서 책상과 키보드를 비롯한 물건에 파괴 욕구를 수반하는 장르죠.
 게임을 많이 모을수록 의외로 이런 게임을 찾아 즐겨하게 되는 게 함정일 뿐.

페스터 퀘스트 (Pesterquest)는 홈스턱이라는 웹 코믹의 비주얼 노벨 버전이라고 하는군요.
 평가 매우 긍정적. 호응도 높은 리뷰들이 플레이한 유저에게 만족감을 주는 작품인 듯합니다. 단지 스토리가 중요한 싱글 플레이 게임인데... 한글화가 안됐다는 게 단점일 뿐.
유저 한글 패치(홈스턱 한국 번역팀)가 볼륨 5까지 나왔있더군요. 총볼륨은 14 + 에필로그.

 와일드파이어(Wildfire)는 Sneaky Bastards에서 제작한 물리 기반 2D 슈팅 게임입니다. 도트를 사용한 타이틀 스크린 때문인지 이상하게 물리 기반 원소 로그 라이트 노이타(Noita)와 기억에서 섞이기도 하지만;; 이 게임은 잠입 게임이라고 합니다. 개인적 기대작 중 하나였습니다.

보레알 블레이드(Boreal Blade). 가벼운 그래픽을 가진 근접 전투 온라인 PVP라고 합니다. 시벌리, 몰드하우 쪽의 캐주얼 버전으로 보이는데... 해외 서버 게임인 경우 핑/렉 문제가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데다가 사람이 모이는 게 새벽 대라 아마 라이브러리 채우기 용이 될 듯. 제작사는 트라인 시리즈의 프로즌 바이트(Frozen Byte).

에이지리스(Ageless)는 말레이시아 인디 개발사 One More Dream Studios에서 제작한 2D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평은 그렇게 좋지 못한 편. 셀레스트의 열화 복제판 정도로 보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