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가디언테일즈 - 도트게임 감성 모바일RPG 사전예약

by infantry0 2020. 7. 7.
728x90


오늘 소개할 사전예약 게임은 가디언테일즈(Guardian Tales)라는 어드벤처 RPG입니다.

 가디언테일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kong studios)'에서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RPG.

 카카오게임즈의 올여름 최고 기대작으로 언급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미 해외(동남아/캐나다 등)에서 선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더군요. 오픈을 기다리지 못한 일부 국내 유저들은 미리 해외판으로 즐긴다고 할 정도죠.


 '거대한 공중 전함을 앞세운 정체불명의 적. 인베이더의 침략으로 캔터베리 왕국은 속수무책으로 무너지고, 기사단장 에바와 신입 기사는 여왕과 공주를 구출하기 위해 목숨을 건다.
 마침내 탈출에 성공한 것은 어린 공주와 신입 기사 뿐...'


 기본적인 배경은 인베이더의 침략으로 무너진 캔터베리 왕국의 신입 기사가 되어 힘겹게 구출한 공주와 함께 전설의 검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

 주인공은 '기사'로서 모험을 통해 다양한 '동료'를 모으며 진행하게 된다고 하네요.




 가디언테일즈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과 인게임 '스페셜 코스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페셜 코스튬은 주인공인 기사가 착용하는 것으로 남성 캐릭터일 경우 '왕실 기사', 여성 캐릭터일 경우 '장미 기사'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전 예약은 카카오톡으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iOS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같은 마켓 사전예약. 그리고, 인벤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추가 사전예약이 가능.

카카오 사전예약에서는 '사전 예약 공유'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카카오 가디언테일즈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공유하기'를 눌러 친구에게 사전예약 메시지를 보낸 후, 친구가 해당 사전예약 공유 메시지를 통해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친구 초대가 완료되는 방식.


 완료되면 친구 초대가 +1씩 카운트되며 초대 카운트에 따라서 3성★ 유니크 구리검 1개(1명 성공), EXP 10만 개(2명 성공), 스타 피스 5개(3명 성공), 히어로 크리스탈 20개(4명 성공), 기사 진화석 120개(5명 성공)를 준다고 합니다.


 스타 피스, 히어로 크리스탈, 기사 진화석은 모두 진화에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하니 게임 좋아하는 친구가 많다면 참여하는 게 좋겠죠.

주인공인 '기사' 외에도 50여 개의 다채로운 캐릭터가 동료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주인공의 경우 4가지 무기를 장착할 수 있지만, 동료들은 장착할 수 있는 무기 타입이 고정된다는 점.


 가디언 테일즈에는 활, 총, 양손 검, 한손 검의 총 4가지 무기 타입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며, 주인공은 이 4가지 타입 모두 장비할 수 있습니다.


활 - 원거리. 관통샷, 차지샷을 쓸 수 있고, 무빙샷도 가능.
총 - 원거리. 연사는 가능하지만, 무빙샷은 불가능.
양손검 - 근거리. 공격 중심의 넓은 범위기, 강력한 한방 대미지.
한손검 - 근거리. 공방 밸런스. 높은 방어력과 HP.

 동료는 정해진 종류만 장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크린샷에 있는 '헤카테'는 저격수로 총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저격수 타입이라 그런지 성능이 좋아서인지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료라고 하더군요.


 어쨌든 동료의 무기 타입은 고정되지만 무기마다 고유 외형이 다르고, 보너스 스탯이나 개성도 달라서 단일 타입이라도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무기에 따라 단순히 외형이나 스탯만 다른 게 아니라 '공격 모션' 이나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같은 총기 계열이라도 어떤 건 탄환을 쏘고, 어떤 건 레이저를 쏘는 등 개성적인 멋이 있답니다. 

 여기에 무기 외형도 바꿀 수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취향 맞춤이 가능할 듯.

기사 1~5성 진화 기본 외형
 이는 캐릭터 외형도 마찬가지로 스테이지에서 얻은 의상을 모아서 기사의 옷장에 넣어놨다가 언제든 마음대로 갈아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 게임 그래픽 스타일이 도트게임이라 캐릭터들이 귀엽게 그려져 있는데, 여기에 의상들은 어떤 방식으로 적용될지 개인적으로 궁금하군요.

- 참고로 의상 없는 기본 외형도 각 캐릭터가 진화하면서 등급이 오를수록 더 화려해진다고 합니다.


- 퀄리티 높은 캐릭터들을 모아서 조합하는 수집형RPG로 개성적인 캐릭터들을 육성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묘한 컨셉 조합 같은 것도 가능할 테고...

특히 실시간 PVP에서는 3명의 영웅을 조합해 대결에 나서기에 조합에 따른 전력 시너지나 예상 밖의 조합을 선택하는 것도 재미있는 부분이 되겠죠.

푸르른 캔터베리 숲과 닭들의 조화(...)

 게임은 캔터베리 숲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공개된 스크린샷을 보면 닭 때문인지 예전 도트 감성 충만했던 게임인 SFC 버전 '젤다의 전설 : 트라이포스'가 떠오르더군요.


해당 건물은 캔터베리 여관으로 여기서부터 필드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퀘스트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보기에 단출한 가상 패드와 버튼을 지원하는데,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동 타겟팅을 지원하면서도 수동 조작의 맛을 잘 살린 시스템이라는 평. 으으. 어떤 조작감인지 벌써 궁금하네요.

캔터베리에는 미로 숲이라는 불가사의한 명소도 존재한다고 하는데 이름처럼 지나가기 힘든 곳이 될 것 같네요.


 가디언테일즈는 다른 모바일RPG와 달리 컨트롤이나 사고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각양각색의 던전 퍼즐들이 유저들의 앞을 가로막게 될 테니까요.


 자동 사냥보다는 예전 게임들에서 느꼈던 직접 캐릭터를 움직이는 재미를 살리려고 노력했다는데 해외에서 인기를 보면 이런 부분은 성공적인 모양입니다.

- 영상에서 주인공 뒤로 다른 파티 캐릭터가 줄줄이 따라가는 모습은 예전 콘솔 게임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동료들이 줄 맞춰서 주인공 뒤로 따라 걷는 게 일반적인 거였는데 말이죠.

게임 메카 '국민트리' 영상 캡처

 퍼즐 요소 강화로 단순함보다 사고력이 필요한 스테이지나 던전이 등장하며, 퍼즐에서 실수할 경우 리셋을 통해 재도전하는 식으로 도전욕을 자극하는 요소가 될 전망.

 빨리 달리기, 점프대 활용, 전기 이어가기. 젤다 때도 봤을 화로에 불 피우기, 소코반 같은 불록 집어넣기 등등 여러 가지 방식의 퍼즐이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퍼즐은 힘든 만큼 풀이가 완성되면 코인, 별조각 등 캐릭터 성장과 획득에 쓰이는 재화 같은 쏠쏠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일부 퍼즐은 숨겨진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권한이나 각종 장비가 담긴 보물상자도 얻을 기회를 주기에 노력에 비례한 보상이 될 듯합니다.


금이 간 벽이 수상해?

- 관련 기사를 보면 기본 퍼즐 유형은 ‘돌 밀기’, ‘버튼 누르기’, ‘불붙이기’, ‘상자 밀기’, ‘전기 연결’, ‘폭탄 던지기’로 여기에 가끔 장애물 피하기와 정찰병을 피해 목적지에 도달하는 특별 유형 등이 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이


 숨겨진 장소를 찾거나 맵을 탐험하는 요소는 최근 모바일 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어진 요소들이죠.

가디언테일즈는 모바일RPG지만 탐험과 퍼즐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어드벤처RPG라는 느낌입니다. 하나의 게임에서 '수집'과 '롤플레잉', '어드벤처' 장르를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말이죠.


던전 마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다거나 독특한 컨셉의 스테이지도 어떤 재미를 보여줄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이 밖에도 사이트 스토리에는 캐릭터 성장을 돕는 '각성 던전'이 등장하며, 스파2 보너스 스테이지처럼 불법 주차 차량을 마음껏 파괴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요소요소에 숨겨진 게임들의 패러디나 비슷한 시스템을 찾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게임 중 나만의 섬을 통해 다양한 건물을 만들고 꾸미면서 즐기는 콘텐츠도 있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추억마저 떠올릴 수 있다니 종합 선물 세트 급 게임.

이제 정식 오픈 때 직접 플레이하고 취향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만 남은 것 같군요.

음식 - 라면, 만두, 베이커리, 케이크, 햄버거 가게
음료 - 양조장, 쥬스 가게, 자판기, 펍, 카페
오락 - 온천, 스테이지, 게임 센터, 서커스, 극장, 피규어샵

 이 중 양조장, 쥬스 가게, 자판기, 온천, 스테이지, 게임센터 등은 상호작용도 따로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가디언테일즈는 다음 공식 카페를 통해 여러가지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공식 카페에 7월 14일까지 가입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천원권(30명)을 주는 이벤트나 7월 14일까지 공식 카페 회원 수가 일정 인원에 다다르면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그리고, 가디언테일즈와 함께 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가디언테일즈 크리에이터 모집 이벤트. 스트리머/방송인 모집한다고 합니다.
  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받아 '주로 방송하는 게임과 팔로워(구독자) 수, 최근 방송, 콘텐츠 조회 수, 프로모션 기간 내 방송 가능일 수' 같은 것들을 토대로 선정할 예정.

 크리에이터에 선정되면 정식 서비스 때 방송을 위한 게임 쿠폰 지원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 오늘 자정 전까지만 참여 가능한 :: 가디언테일즈 홍보 이벤트(링크) ::도 있으니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공식 카페를 직접 찾아보세요. :)


가디언테일즈는  고전 콘솔 게임 같은 도트게임의 추억을 자극하면서도 오히려 자동화된 모바일 게임에 자극을 주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도트 게임 좋아하시는 분, 자동 사냥에 질린 올드비 유저, 색다른 신작 게임을 찾는다면 지금 사전예약하는 겁니다. :D


* 본 포스팅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