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블레이드앤소울 - 12번째 신규 직업 궁사 사전예약 중(6월 12일 출시)

by infantry0 2019. 6. 3.
728x90


블레이드앤소울에서 6월 12일 새로운 직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PC MMORPG에서는 빠질 수 없는 원딜(원거리 딜러)이지만 블소에서는 NPC나 몬스터로만 등장하고, 지금까지 플레이어 캐릭터로는 나오지 않았던 '궁사'가 그 주인공.


 궁사는 지난 권사 3번째 각성 계열 '흑랑' 업데이트 영상에서 잠깐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날렵한 움직임과 커다란 활과 화살을 사용하는 모습이 매력적이었죠.

 근거리 무기 하면 떠오르는 검과 창처럼 원거리 무기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활을 무기를 가진 직업으로 기대감이 큽니다.


하지만, 자세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정식 트레일러는 6월 5일에 오픈될 예정이고,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도 자세한 설명은 찾아 보기 힘들더군요. 다행히도 관련 기사가 있어 대략적인 모습은 유추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 해당 기사 ::도 개발중인 상황 기준이라 실제 출시 때 궁사는 조금 다를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출시 전까지 궁사 업데이트 기념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사전예약 기간6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로 사전 예약 시 궁사 업데이트 기념 의상 '여명'과 머리 장식 '바람', 얼굴 장식 '여단' 그리고...


독특한 외관이 매력인 신규 환영 무기 '정화'

신규환영무기 '정화'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주황색의 밝은 색감이나 꽃(장미?)과 줄기를 넣은 장식이 묘한 매력을 발산하는 무기더군요.

 개인적으로는 검 계열과 도끼, 지팡이, 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 그 중에도 검 계열이 뭔가 아름다우면서 치명적인...요사스러운 매력을 보여줍니다.


여명과 바람, 여단을 착용한 궁사

- 사전예약 후에는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버튼을 눌러 참여하고, 삼성 보석함, 빛나는 보석 망치 30개를 얻을 수 있더군요.


- 사전예약과 공유하기 보상ㅡ기념의상 여명, 바람, 여단, 정화 외에 삼성 보석함과 빛나는 보석 망치ㅡ은 '쿠폰'형식으로 계정 쿠폰함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주의할 것은 쿠폰 유효기간이 7월 12일까지라는 겁니다. 쿠폰함에 넣고 나중에 등록해야지 하다가 사라질 수 있으니 받을 캐릭터에게 바로바로 사용해 줍시다.


- 블소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공유하기도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보석함에서 나오는 보석은 아이템에 장착하는 보조템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고 장착 후에 회수도 가능합니다.

 빛나는 보석 망치의 경우는 무기별로 보석을 장착할 수 있는 소켓을 늘릴 때 사용하는데 한 번 소켓을 여는데 1개가 아닌 여러 개가 소모되기에 이럴 때 얻어두는 게 좋답니다.

 우선 신규 직업인 궁사는 그 모습 그대로 원거리 딜러 계열 직업입니다. 직업을 사용할 수 있는 종족은 진족과 건족이며 격사처럼 지휘 스킬도 가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초심자에게 궁사는 조금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논타겟팅 스킬이 많기 때문이라는데요.

 블레이드앤소울은 공격이나 스킬 사용 시 보통 근처의 적을 자동 타겟팅하게 됩니다. 궁사도 오토 타겟 스킬도 사용하지만 이런 기능이 없이 바로 보는 방향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논타겟팅 형태의 스킬이 더 많다는 것이죠.

- 일반적인 내력을 활용하는 직업이나 내력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양하게 적용될 것.

- 정형화된 딜사이클 대신 상황이나 보스에 따라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아니면 스킬 타이밍을 늦춰 쓸지 선택해 자신의 딜사이클을 직접 만들수 있다. 무의식적인 딜사이클이 아니라 상황 판단과 타이밍 선택이 필요.


광역기 같은 느낌의 스킬.

 적과 그 주변에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이나 상태이상기, 연계기 외에 대부분이 그렇다니... 그야말로 컨트롤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타입은 처음에는 적응이 어려워도 연습이나 반복 플레이를 통해 조작감이나 타겟팅, 스킬 사용에 익숙해질 수 있고, 능숙해질수록 강해지는 타입이 많아 나름 강력한 직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논타겟팅이니 손맛도 좋겠죠.
 다만, 실제 컨트롤 방식이나 감각은 아직 알 수가 없어 이를 가늠하기 힘들 뿐이죠.
 조작법이 액션 RPG나 FPS 비슷하면 다양한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들에게는 더 나은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기존 MMORPG에서 겪어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가진 직업일 것 같습니다.

궁사는 독특한 시스템이 많다고 합니다.

- 관통 : 강력한 공격 시 화살(원문 투사체)이 진행 경로의 적을 뚫고 지나가면서 피해를 준다.
          적을 지나갈 때마다 위력은 점점 감소한다.
(기존 직업들의 범위 스킬이 영역 안의 모든 적에게 동일한 피해를 준다는 내용이 있는 걸 보면 범위기쪽 시스템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산탄 : 화살이 여러 갈래로 퍼지는 공격 방식. 넓은 범위에 여러 개의 화살을 한 번에 발사.
         하나하나의 공격력은 약하지만 각 화살에 피격 판정이 따로 적용.
         적에게 근접해 사용하면 공격이 중첩되면서 강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한다.

- 약점 포착 : 공격 중 특정 포지션으로 움직이면 효과가 발동된다.

         주변에 빛나는 이펙트가 표시되고 그 위에서 공격하면 피해가 증가하는 방식.
         적에게 더 높은 피해를 주기 위해 지속적인 이동이 필수일 것으로 보입니다.

궁사는 다른 직업들보다 더 다양한 이동 및 회피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격사의 경우 주로 '지면접기'를 사용해 앞뒤로 거리를 벌리거나 좁히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궁사는 이런 전후 회피 스킬에 좌우로 빠르게 대시 이동하는 스킬이 추가로 있다고 합니다.

 논타겟팅 스킬이 많은 만큼 적을 바로 보면서 횡이동하는 모습이지만, 격사에 비해서는 이동 거리는 짧을 것이라고 합니다.

궁사 각성 계열

- 여명 : 빛, 소리 등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힘들을 활용. 조화와 전통을 중시하는 수호자 컨셉.

        전투 거리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 질풍 : 바람의 힘을 이용. 빠른 움직임으로 이동하며 약점을 포착하고 치명적인 공격을 한다.

        어느 방향에서 약점을 포착할지 결정하고 빠르게 공격해 콤보를 넣는 타입.


반격기일까? 아니면 관통형 스킬?

 그 외에 사전예약 페이지에 있는 궁사 이미지를 보면 반격기를 사용하는 것 같은 이미지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기사 내용에는 안 보이는 기술인데 실제 반격기인지 아니면 다른 스킬의 이펙트인지는 게임에 적용된 이후에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궁사는 훈련이 필요한 논타겟팅, 빠르고 잦은 이동을 통해 타이밍을 잡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활과 화살을 사용하는 궁수 계열을 블소에서 볼 수 있다는 점 자체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직업군이네요.


- 궁사는 전장의 마에스트로/전장의 지휘자로 불리는 격사와 마찬가지로 지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덫이나 탐지 스킬을 사용해 적의 위치 파악도 가능하며, 논타겟팅 스킬이라 적이 안 보이는 상황에서도 공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안이라는 스킬은 넓은 범위 감지해 적을 포착해 공격하던데 전장에서 은신 카운터 역할로도 쓸만하겠죠.
- 5초 5회 저항기가 없으며, 저항 시간이 짧다고 하네요. 정말 이동만이 살길인가?
- 모아 쏘기 같은 스킬도 있던데 직접 스킬을 눌렀다 떼는 것인지는...흠. 스킬 사용 타이밍이 어떻게 될지 궁금.


 궁사 업데이트에는 궁사 이외에도 '제0 격납고'와 '외전. 강철 장벽'이라는 추가 콘텐츠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컨셉 아트만 보면 제0 격납고는 메카닉 병기를 실험하고 준비하는 격납고를 테마로 하는 던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잊혀진 시설일지도 모르죠.

 상상력을 자극하긴 하는 곳이니 정확한 내용이 나올 때까지 가벼운 상상을 즐겨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외전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진행하는 던전ㅡ6인 던전?ㅡ일 것으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컨셉 아트가 참 마음에 들어서 실제 3D 맵으로 구현되면 상당히 아름다울 것 같네요.


외전. 강철 장벽 이미지도 공개됐는데, 왠지 인공지능과 관련된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SF 느낌이 강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워낙 복합적인 장르를 자랑하지만 블소를 단순히 무협 MMORPG로 알고 있는 분이 있다면 다소 충격적일 수도 있겠더군요.


 그동안 업데이트에서 외전. 스토리를 진행하고 나면 추가로 레이드가 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강철장벽은 12인 레이드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배경이나 분위기를 보면 전쟁에 사용되는 뭔가 거대하고 강력한 메카닉 계열 거대 병기가 나올 것 같은데  새로운 레이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새로운 던전과 신규 레이드, 외전 스토리. 궁사와 함께 기대해보시면 좋은 듯합니다.


논타겟팅의 손맛을 블소에서

스타일리쉬한 액션 RPG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궁사는 6월 12일에 추가됩니다.

 정식 추가 이후에 무기와 장신구를 수급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것으로 보이니 궁사를 키우시려면 미리 사전예약에 참여해 보상을 받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새롭게 또는 다시금 블레이드앤소울을 찾는 분이라면 액션 RPG 같은 논타겟팅 스킬이 많은 궁사로 색다른 시스템을 즐기는 걸 상상해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 본 포스팅은 NC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