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피망뉴맞고 - 빠른 진행이 돋보이는 무료고스톱

by infantry0 2019. 4. 15.
728x90

오늘은 네오위즈에서 서비스 중인 피망뉴맞고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봅니다.


 최근 나른한 시간에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을 주로 봤었는데, 이 작품도 무료고스톱으로 잘 알려진 게임이더군요,

 PC와 모바일 버전이 있으며, 이번에 플레이해 본 '피망뉴맞고'는 모바일 버전입니다.


 여기서는 따로 룰 같은 것은 소개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화투게임은 국내에서 인기 덕분인지 워낙 최적화ㅡ발열이라던가 UI라던가ㅡ가 잘 되어있고, 어떤 패를 내야 하는지 표시가 되어서 초보자ㅡ남녀노소 누구!ㅡ라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자세한 룰을 알고 싶은 분은 '설정 - 게임 방법'을 찾아 들어가서 '게임 족보'를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설정에서는 목소리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게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명 성우분들이 넣어주는 추임새가 외화 보는 느낌을 줍니다.

원조

다만, 피망뉴맞고의 경우 같은 게임임에도 룰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뉴모드와 일반모드로 나뉘어 있거든요. 뉴맞고 버전은 보너스피를 사용해 피빼앗기나 2장 폭탄 룰이 있지만 일반모드에서는 이런 룰이 없는 원조 룰로 플레이합니다.


 뉴모드에서 룰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일반 모드를 플레이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단지 탭만 바꾸면 OK.


- 실시간 친구 대전 기능도 있습니다. 피망뉴맞고는 피망 버전 이외에 카카오게임이나 네이버 밴드 버전도 있더군요. 어쨌든 친구 목록을 통해 같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친구를 찾아 함께 실시간 대전이 가능.


- 보유한 자산에 맞춰 들어갈 수 있는 방이 열리는 것은 다른 게임들과 같지만, 금고 안에 보유한 금액과 현재 게임에 사용하기 위해 꺼내 들고 있는 금액을 모두 조회해서 입장 여부가 가려집니다. 이를 조절해야 원하는 금액 내에서 방을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피망뉴맞고에서 개인적으로 좋다고 느낀 점이라면 게임이 빠르게 진행된다는 것과 손에 붙는 듯한 사운드가 찰지다는 점입니다.


 특히, 게임의 속도가 빠르더군요. 1:1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라 상대가 패를 내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5초 제한)를 제외한다면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패를 가져가는(사라지는) 애니메이션도 매우 빨라서 진행 속도는 거의 광속 급이죠.

 조용한 방이나 침대에 누워서 플레이하다보면 정말 착착착 소리에 게임 내 성우 목소리만 들리다어느새 한판이 끝나있을 정도죠.


그래도 플레이하다 보면 기억에 남는 게임도 있는데요. 저한테 꽤 흐름이 아주 좋았던 판입니다.

 서로 한 번씩 패를 가져간 이후 시작되는 미션도 성공하고, 피도 이것저것 가져와서 이번에는 가져간다는 생각에 기분이 한층 업됐었죠.


나름 못 먹어도 GO를 외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따는 순간이 온다고 그렇게 좋아했었는데...


신기방기

뻑이 한 번 더 뜨더니 갑자기 '패'를 당했습니다. OTL. 

 저도 룰을 잘 모르고 플레이하는 초짜라 그렇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삼연뻑이라고 하더군요. 지금까지 비슷한 장르를 플레이해봤지만 정말 처음 체험한 희귀한 경험이었습니다.

 아무리 금액이 낮아도 역전승했으니 상대는 얼마나 좋았을까요. ㅜ_ ㅜ


의외로 드문 장면일일 퀘스트도 지원

다행이라면 여타 게임들보다 '올인' 상황이 생각보다 드문 편이라는 점입니다.

 덕분에 게임을 쭉 하면서 1:1 게임을 마치 탁구나 배드민턴처럼 주고받는 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맛이 있더군요.

 그리고, 만약 모든 것을 잃어도 게임에서 지원하는 뽑기 이벤트 덕분에 다시 게임을 참여하기 쉽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이벤트 소개 좀 하고 넘어갈까요?

 피망뉴맞고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데요. 가볍게 기간제 이벤트만 살펴봐도 저금 이벤트와 캡슐 뽑기, 딱지의 제왕이 있습니다.


 만기일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돼지 저금통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승리할 때 1.5%, 패배 시 0.5%가 적립되는 방식. 기간 안에 적립금이 다 차면 저금통을 깨서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캡슐 뽑기는 4월 22일까지 진행되며, 하루 1개의 일반 동전을 받게 됩니다.

 게임을 20판 하면 일반 채널에서는 동전 1개, 프로 패널에서는 동전 2개, 마스터 패널에서는 황금 동전 2개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뽑기에서는 현물 상품부터 게임 복권, 구슬 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캡슐 뽑기에서 주는 행운 복권은 특히,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10만 냥이라도 감지덕지로 심심풀이 플레이에는 큰 도움이 되죠. 운이 좋다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도 있죠.


또한, 상점 항목에는 '무한 복권'도 있으니 이것도 꾸준히 긁어주면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캡슐 뽑기와 복권에서는 기간제 스킨도 나옵니다. 다만, 이 스킨을 보려면 먼저 '사용하기'로 장착해야 하며, 먼저 치는 '선'이 되어야 작동하더군요.

 스킨은 꽤 자주 나오는 편이라 기간제라고 해도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딱지의 제왕(~4월 28일까지)은 좀 색다른 이벤트로 현재 일정상 3주 차(4월 15일~4월 21일)가 진행 중입니다.


 딱지는 하루 30판, 60판, 100판, 200판(다이아 필요)에 1개씩 뒤집을 수 있으며, 이 딱지 개수는 누적되는 방식. 가볍게 플레이한다면 100판 정도로 3장의 딱지를 뒤집을 수 있죠.

 뒤집은 딱지는 일요일까지 누적되며, 3개(300만 냥), 7개(700만 냥), 15개(2000만 냥), 30개(5000만 냥), 40개(2억 냥)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피망뉴맞고는 빠른 게임 진행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크게 잃는 일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주고받고 하는 맛이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유저들이 '스톱' 위주로 짠맛 운영이 많은 편.


 개인적으로 초심자가 플레이하려고 한다면 여타 게임과 달리 금고에는 조금만 넣어놓고 나머지로 그냥 플레이하시는 게 괜찮아 보입니다. 어차피 단타로 먹고 먹히는 일이 많으며, 많은 자금을 가지고 있으면 오히려 들어갈 수 있는 방이 큰 판으로 제한돼서 소소하게 즐기기 힘드니까 말이죠.


 화투게임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남녀 노소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찰진 사운드를 들으면서 빠른 진행을 선호한다면 괜찮은 게임이 될 듯하네요.


- 신규 유저 이벤트는 14일간 레벨 올리기더군요. 게임만 플레이하면 레벨은 잘 오릅니다.


- 출석이나 게임을 통해 구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구슬은 구슬 월드에서 미니 게임을 하거나 '냥'으로 교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리고, 구슬나무의 경우 '물주기'로 3단계까지 올려서 보상을 받으세요. 전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바로 구슬 수확을 했어더랬죠(...)


- 게임룸 찾을 때 제일 오른쪽으로 가보면 '호구로봇'과 자유 방이 있습니다. 호구방은 정액제 유저 용이고, 자유는 어떤 자금 상태든 상관없이 가볍게 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자유 방은 판 수 이벤트에 포함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


- 프로필은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로비에서 왼쪽 위에 있는 이미지를 눌러서 변경하세요.


* 본 포스팅은 네오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