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앨리스 하우스(Alice House)

by infantry0 2015. 4. 22.
728x90

앨리스 하우스는 일본 펑키랜드(ファンキーランド)에서 제작한 탈출 게임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꾸며놓은 스테이지를 하나씩 진행하면서, 정해진 순서로 아이템을 얻거나 사용해 퍼즐을 풀면서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게 목표.


 그래픽 퀄리티가 높은건 아니지만 깔끔하며 아기자기하다. 적절한 묘사와 배치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잘 어울리는 묘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사운드 역시 크게 튀지 않으면서도 그래픽과 조화가 제법이다.


 이 게임은 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무료 게임이다. 그럼에도 광고가 하단에 가있어서 인터페이스나 조작감등 게임에 큰 불편을 주지 않는다. 간혹 무료 게임중에 광고를 넣어놓고 기가막힌 타이밍에 광고가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앨리스 하우스를 보면 양심적이다.

앨리스 하우스는 전체 10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얼마전에 10번 스테이지가 업데이트되어 마무리 됐다.

 제작사인 펑키랜드는 다른 탈출 게임들과 달리 스테이지 하나씩 업데이트로 추가해 나가는 독특한 구조를 보여준다. 마치 책꽂이에 작은 그림책을 한 권씩 채워나가는 느낌.

 덕분에 9번째 스테이지를 깨고 한참 기다리게 됐는데, 완성도를 생각하면 오히려 이런 방식도 괜찮은 듯.

 

 볼륨감이 크지 않지만 각 퍼즐을 풀어나가는 맛이 좋고, 게임 제목에 걸맞는 심볼이나 요소를 사용해 게임의 컨셉이나 배경/분위기를 확실하게 힌 점은 작은 게임치고 꽤나 마음에 든다.


 방탈출 게임을 찾는 다면 이 녀석을 한 번 플레이 해보길 권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