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차구차구 소식 - 브라질월드컵 월드챌린지,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

by infantry0 2014. 6. 14.
728x90

최근에 iOS버전도 런칭

  모바일축구게임 차구차구가 런칭하면서 매의 눈으로 노렸던 빅 이벤트. 2014 브라질 월드컵이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개막전에서 브라질이 승리하면서 여러가지 문제에 비해 기분 좋은 출발을 보인 브라질월드컵. 축구국가대표팀의 평가전 여파, 새벽에 하는 중계등으로 예전보다 조금 침체된 분위기지만 여전히 축구팬들에게는 빅매치였습니다.

SBS 방송 캡쳐. 로벤옹(?)의 네덜란드 5번째 골.

더구나 오늘 새벽에는 충격적인 경기 결과까지 보여줬죠. 설마 스페인이 네덜란드한테 5:1로 질 줄은 그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을겁니다. 반 페르시와 로벤의 골들 네덜란드의 정확성 높은 슈팅. 부럽네요.
 우리 축구국가대표도 예상하지 못한 승리를 거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전의 기회를 잡았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월드 챌린지 모드

딩요...

월드컵이라는 세계인의 축제가 시작하면서 여러게임들이 이벤트나 게임 모드를 선보이고있습니다.
여기에는 축구 게임인 차구차구도 예외는 아니죠. 특히 월드컵을 앞두고 런칭일을 정한 만큼 그동안 준비했던 새로운 모드를 선보였더군요.

월드챌린지 모드라는 녀석.
- 월드 챌린지 모드는 6월 27일까지만 즐길 수 있으며. 6월 27일~7월 13일까지는 '데일리 매치 모드'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 현재 월드선수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급 고정이며 월드 챌린지 선수 중 일부를 얻게 됩니다. 한정기간만 습득. 이런 카드는 'World Star'마크가 붙습니다.

월드챌린지는 월드컵에 출전하는 32개국가 축구 국가 대표팀을 유저가 만든 팀으로 하나하나 대결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게임 방식 자체는 기존과 동일.
대신 상대편이 실제 축구국가대표 로스터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를 뿐이죠.
난이도는 쉬움/보통/어려움으로 나뉘며, 모든 국가와 난이도 별로 승리하면 차구볼등을 얻게됩니다.
준비를 꾸준히 해왔는지 퀄리티는 좋네요. 화면 오른쪽상단에 보이는 월드코인은 월드챌린지를 플레이하다보면 얻게 되는데, 드랍율이 복불복(...)
월드코인은 '치우천왕'가면 재료를 뽑는데 사용합니다.
우리 축구국가대표가 속한 H조 역시 제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미리미리 포지션과 선수들을 봐두시는것도 월드컵 보는 맛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전에서 승리를 했으면 ㅠ_ ㅠ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

::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 ::
 차구차구는 이번에 공을 많이 들였더군요. 물론 모바일축구게임 버전만이 아니라 차구차구 브랜드 전체적으로요. 모바일 차구차구 출시전에 나왔던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도 차구차구 게임을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이었더라구요.

공식 블로그에 더 자세한 사항들이 있는데요. 처음에 아스타를 향해...라는 말만 보고 MMORPG게임인 아스타를 생각했었더랬죠.(게이머란...)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는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차구차구를 기반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애니메이션 팬들로 부터 꽤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만 방영시간대가 토요일 2시 30분이라는 어중간하 시간이라는 점 때문에 홍보력은 약한 듯.
 그래도 5월 31일 첫 방영 후에 서서히 시청률이 오르고 있다고 하네요. 캐릭터성과 퀄리티가 만족할만한 수준이라는게 현재까지의 중론. 국산 애니메이션에 굶주렸던 분이라면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아스타는 ASTAR로 ACE+STAR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의미는 최고의 스타
- 차구차구에서 스페셜 리그 팀으로 나올지도 모른다는 소리가 있네요.

차구차구 플레이에 대한 몇가지
차구차구는 카드덱에 선수와 감독에 추가적인 개발 요소가 있습니다.
 감독은 지도력으로 감독에 따라 수비나 패스등 부가 옵션이 틀리기에 팀 색깔에 따라 감독 사용에도 주의 해야하죠.
 선수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레어 이상 선수들만 개발할 수 있으며 감독과는 달리 무작위로 능력이 올라갑니다. 잠재력은 3가지중 1가지만 무작위 선택되고, 적용형(패시브)과 발동형(액티브)중 하나로 선택됩니다. 복불복의 세계.
개인적으로 차구차구/마구마구 모두 조금 지나치다 싶은 무작위 요소 사용은 아쉽습니다.

배틀 모드중에 실시간으로 전술을 바꾸는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라 좋네요. 또한 단순히 팀전력으로 경기를 신청해도 쉽게 이기는건 아니더군요. 비슷한 팀전력이 부담스러워 전력이 낮은 팀을 골라도 때때로 위력적인 공격을 해서 지는 경우도 꽤 있었습니다.
하프타임에 감독의 한마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어느정도 복불복이라서 가끔은 '꽝'도 걸립니다. 뭔가 허무한...
은근히 중요한 팀워크. 팀워크를 통해서 같은 국가 또는 같은 클럽일 때 조직력/팀전력이 꽤 많이 상승합니다. 이건 마구마구/차구차구 공통이죠. 되도록 같은 출신으로 팀을 구성하도록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가...

카드 진화는 일단 동일한 등급 2장이 필요합니다. 한장은 최대강화까지 해야하죠. 비용이 어마어마 하게 들지만 마음에 드는 카드를 진화 시켜서 얻을 때 맛은 좋습니다.
선수카드에는 최대 등급이 표시가 되니까요. 마음에 드는 선수가 최대등급도 높다면 모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수 잠금 기능도 있으니 잘 챙겨둡시다.
 비용이 문제. 강화 비용이 상당한데다가 강화 실패도 있죠. 노멀은 최대 강화 10레벨,스페셜은 최대강화 15레벨로 올라갑니다. 인내와 근성.
 레어 부터는 스페셜 모드에서 재료를 파밍해야합니다.

이슈가 되었던 카X프의 배바지 구단주님 아니신가요.

차구차구는 원소스 멀티유즈로 이런저런 영역으로 준비를 많이 해나가는군요. 아직도 딩요가 메인인건 좀 그렇지만 어쨌든 월드 챌린지 모드는 한번 쯤 즐겨보시는 것도 월드컵을 다양하게 즐기는 또다른 요소겠네요. 18일 아침 7시 러시아전 선전을 기원합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