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PC] 새비지 게임중 몇장

by infantry0 2007. 9. 10.
728x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록색 점이 보이는가?
 커맨더가 전진 서브레어(말하자면 멀티의 개념)를 시도했고 멋지게 들어맞았다. 휴먼은 대비를 못했고 기동력에서 좀 더 우위인 비스트가 언덕 위 지형에서 줄줄이 떨어지자 아스날이 날아가고 스트롱 홀드는 불탔다.
단시간에 승리를 쟁취하는 순간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에 참가 했을때 이미 승패는 기울어 있었다. 커맨더는 업그레이드 한것이 별로 없었고 근접전용 테크와 뜬금없는 힐러 테크만을 탄 상태였다. 착실히 테크탄 상태의 휴먼에 당해낼리 없다.
곧 레어는 불타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격하는 비스트 호드.
근접용 테크와 파이어 테크 두가지만 탄 상태에서 상대를 밀어버린 게임으로 후반경에서는 비스트의 프레데터와 서모너(공성용)까지 나왔지만 대세는 기울어져 별 필요가 없었다.
중앙을 비스트가 장악했고 휴먼은 반격이 확실하지 못했다. 이어서 들어간 SAC 공격으로 스트롱홀드는 완전히 파괴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느린 커맨더 그리고 적절한 유닛들.
 시작하자마자 스샷 속 바라보는 위치에 휴먼이 전진 게리슨(멀티)을 시도했고 초반에 러쉬를 당했다.
하지만 그 공격은 막혔고 그러는 사이에 비스트는 거의 모든 자원에 멀티를 했다.
사실 문제는 여기에 있다.
커맨더는 방어용 건물과 멀티를 여기저기 지으면서 자원을 탕진했고 테크를 안탔다 -_-;
스트롱홀드의 테크가 2로 올라간 휴먼과 레벨 1상태의 레어.
당연히 모든 비난은 커맨더에게 향했고 커맨더는 그제서야 테크건물을 하나씩 지었다.
(스샷속 레벨 13이 될 때까지 가진 거라고는 서모너와 스캐빈져,스토커와 파이어 테크 일부, 근접용 테크가 전부였다. 프레데터는 게임이 거의 끝날때 나왔고 이 때문에 힐난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공격중인 플레이어들은 그들대로 커맨더에게 버프를 써주지 않았다는 비난이 빗발쳤다.)
다행히도 상대편인 휴먼의 커맨더도 효과적인 공격을 하지못했다.

스샷은 적의 멀티를 격파하는 장면. 이후 휴먼의 기습적인 공성무기 테러가 있었으나 아슬아슬한 타이밍에 막았고 이후는 승기를 잡은 비스트의 몫이었다.

* 유닛 및 건물, 아이템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