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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온라인게임 구검온라인 OBT 후기 (+ 저사양게임,쿼터뷰게임)

by infantry0 2012.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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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나온온라인게임 구검온라인 Blade9

[새로나온온라인게임]
:: 홈페이지 ::

  알게 모르게 CBT를 진행했던 신작 MMORPG 구검온라인(Blade 9)이 지난 5월 1일부터 오픈베타(OBT)를 시작했습니다.
녹스엔터테인먼트(NOX Ent.)에서 로컬라이징하고 서비스하는 쿼터뷰 형식의 MMORPG로 굳이 배경을 따지자면 요마가 등장하는 무협온라인게임입니다. 웹런처를 통해 실행하기 때문에 IE(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합니다.

다량의 비속어와 25레벨부터 PK활성화등이 들어있습니다.

...구검온라인은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입니다. 사행성과 폭력성 마크가 붙어있습니다.

스샷은 CBT때로 수라만 있었으나 OBT에서는 적월이 추가된 상태

- 중국 게임제작사로부터 수입해 로컬라이징한 게임입니다. GM분들의 답변을 보면 '중국게임을 그대로 서비스하는것이 아닌 한국게이머에 맞게 게임을 한국화하였으며, 일반 중국게임과는 확연이 다르다.'라는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 >> 제작사는 중국 'MoreFun(http://www.morefunsoft.com/ 성도마방소프트-成都魔方软件有限公司)'입니다. 원제는 '九刃(구인)'
추차2 >> 구검 온라인 그랜드 오픈. 5월 6일부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설치 폴더의 라이센스 문서에는 구검이 KRG 소프트 제작이라고 적혀 있으나 아마도 다른 게임의 라이센스 문서를 게임 이름만 바꿔 올려놓은게 아닌가 싶군요.

구검온라인 오픈베타 이벤트 홍보모델은 김하율(레이싱걸/로드FC)

- 현재 홍보 문구에 따르면 판타지 소설가 가우리(강철의 열제), 김현우(워렌전기)씨가 시나리오 계획에 참여했다고하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없군요.
  구검 온라인은 무협온라인게임으로 기본적으로 쿼터뷰 게임으로 분류되는 형태의 그래픽을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쿼터뷰는 고정된 카메라를 가지고 캐릭터를 비스듬한 위쪽에서 비춰주는 형식을 말하며 일부에서는 2.5D라고 칭하기도 한다.
 쿼터뷰 게임은 쉽게 디아블로 시리즈ㅡ이번 디아블로3도 마찬가지일 듯ㅡ의 고정된 카메라를 생각하면 쉽습니다.

 하지만 요즘 쿼터뷰 게임들이라고 하면 웹게임이 아닌이상 대부분 고정형이 아니라 유저의 입맛에 맞게 카메라를 회전하거나 확대 축소가 가능하죠.(단, 이 경우에도 카메라의 각도는 비스듬한 위쪽에 고정된 것이 대부분이다.)

캐릭터 선택후 커스터마이징은 머리모양과 얼굴형만 있습니다. 미리보기 내용은 딱 무협온라인게임의 전형?

구검 온라인의 특징들

1) 클래스 구분이 없다? - :: 구천신기 페이지 ::
 홍보 문구에 적힌 '클래스 파괴 선언! 구검 온라인'에서 보듯이 결정적인 클래스 구분이 없는 게임ㅡ전직도 없습니다ㅡ입니다.
스토리상 나뉘는 구천신기로 각 무기가 일종의 클래스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긴합니다.

 '태양지존검(검), 적월나찬륜(악기), 추훈유성궁(활), 풍운조화선(부채), 뇌극멸천장(법장), 염라겁화조(쌍조), 수라무적창(창), 등룡파천부(도끼), 마라절혼인(법기)'으로 나뉩니다.
 크게보면 근접, 원거리, 마법사로 나뉜다고 볼 수 있으며, 스텟치 재분배나 무기 필요 스텟치등을 맞춰주는 것으로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천신기를 사용하는 것은 30레벨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영혼장비 보조 공격무기 영혼 장착 필살기
- 전투/영혼
 우선 일반적으로 장비는 일반-전설-신기의 종류가 있으며, 각 종류별로 보통(흰색) - 정교(녹색) - 심령(파랑색) - 봉인(주황) - 각성순(보라색)으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무기는 스토리를 진행하며 영혼을 장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게이지(하단 단축창 중앙 파란 구슬)를 채워 필살기를 사용가능합니다.

  전투 장비는 20레벨 전까지의 일반적인 장비창입니다. 무기와 방어구로 굳이 따지자면 주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혼 장비는 20레벨 이후부터 열리는 장비창으로 일종의 보조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나 트로이 온라인등에서 보조 무기창의 확장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투와 영혼 장비는 'R'키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후에는 전투와 영혼의 장비 세팅이 서로 바뀌게 됩니다.(장비 세팅이 전혀 다르게 되므로 스킬과 탈 것창 역시 재 설정해 줘야합니다)

구검 온라인 스킬 트리

- 스텟/무공(스킬)
 스텟은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직접 올려줘야합니다. 자동분배기능도 있는데 무기의 스텟배분에 따라 각 수치가 자동 분배됩니다. 초반에는 주로 사용하는 무기별로 자동분배를 해주는게 좋을 듯합니다.

 무공은 많이 사용할 수록 숙련도가 올라가며 무공 레벨이 올라가면 다음 무공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

저사양게임이지만 화려한 전투씬을 보여준다.

2) 사양이 낮은 게임
 포스팅했던 R2나 카발같은 국산 게임의 경우 장기간 서비스하면서 '저사양 게임'이 된 경우라면 반 온라인같은 경우 저사양게임을 수입해 로컬화한 경우입니다.

 구검 역시 반온라인과 비슷하지만 반온라인에 비해 그래픽은 더 화려하고 안정적인 느낌이있습니다. 하지만 쿼터뷰 카메라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제한된 시점이다보니 답답한 부분ㅡ쿼터뷰 게임들의 전형적인 단점이긴합니다.ㅡ이 있습니다. 카발 온라인처럼 카메라 제한을 푸는 옵션이 없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

자동 길찾기와 맵이동

3) 자동길찾기 시스템, 자동 타겟팅.
 자동 길찾기를 지원합니다. 퀘스트 몰록을 클릭하거나 맵을 열어 해당 위치나 NPC를 클릭하면 자동 이동하는 시스템으로 최근 제작되는 게임들의 경우 사용자 편의를 위해 꼭 집어넣는 기능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죠.
 위치가 다른거나 지역이 다르면 이동부를 사용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해당 부적이 있는경우 부적을 소모하고 바로 해당 지역으로 전송된 후 자동 이동이 됩니다. 거리에 따라 잘 생각해보고 사용하세요.

저사양게임에게 구현가능한 효과는 다 구현하는 듯. 거대몬스터

  자동 타겟팅은 전투시 특별히 몬스터를 클릭해주지않아도 스킬을 쓰면 바로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자동으로 타겟으로 잡아 공격하는 시스템입니다.
 최근 MMORPG게임들이 논타겟팅을 사용해 유저의 시야 앞에 있지않으면 공격하지 못하게 만든 시스템과는 달리 어느 위치나 방향에서도 자동으로 공격을 하게 됩니다.

오토라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썩 좋아하지 않습니다.

4) 자동사냥 - 오토 지원
 MMORPG의 적인 자동 사냥을 게임 내에서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제한이며, 접속및 컴퓨터를 켜놓아야 동작하는 시스템.
 20레벨 이 후부터 '도우미'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사양 게임이다보니 다른 작업을 하면서 돌리는것이 가능합니다.
 도우미 상태에서 아이템이나 귀혼참(영혼 필살기)등을 클릭해 사용해주는게 가능하지만 바닥을 클릭해 이동하면 도우미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퀘스트중 '이매 사냥'같은 반복 사냥 퀘스트나 20마리가 넘는 몬스터 사냥시에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30레벨 이후 자동 사용할 기능.
- 영상은 화질을 낮춰 녹화되었습니다. 유튜브 화질은 480p로 올려서 보시면 조금 더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ㅠ _ ㅠ

구검온라인의 센스? 어라. 이 스토리와 NPC이름은? 천녀유혼?!

  필자는 아직 29레벨을 찍은 상태. 30레벨이 넘어간 이후의 게임 플레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추가로 적어야 겠네요. 새로 나온 온라인 게임중에서 구검온라인은 조작감이 매우 쉽고 간단한 게임에 속합니다.

 레벨업의 경우 20렙 후반까지는 퀘스트 진행만으로도 빠르게 올릴 수 있었습니다. 몹사냥보다는 퀘스트 해결로 얻는 경험치가 더 많아서 (아직까지는) 무의미한 노가다도 없었고말이죠.

 만약 포스팅을 보시고 구검 온라인을 해보시겠다는 분이라면 스토리쪽보다는 간단한 전투와 빠른 진행에 초점을 맞추고 게임을 하시길 바랍니다. :)

* 참. CBT 참여 유저는 '구검 개척자'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협온라인게임이나 저사양게임을 찾는 분에게 일단 권합니다. 쿼터뷰라는 시점 즉, 쿼터뷰게임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카메라 고정상태에서 플레이 하시는걸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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