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LOL]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WCG및 기타소식(CBT+계정이전 추가)

by infantry0 2011. 12. 10.
728x90

다양한 챔피언을 사용하는 게임 추천입니다. :)

:: 홈페이지(leagueoflegends.co.kr) ::

리그 오브 레전드(LoL, League of Legends)의 CBT가 12월 4일 자정으로 끝났습니다.
 간혹 시스템에 따라 한글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다고 하는데 필자는 해당 버그나 여타 버그는 겪어보지 못했네요. 워낙 드문드문 플레이 한 것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말이죠.
 게임쪽은 불만이 없지만 OBT 전까지 런쳐상의 글자나 홈페이지 구성은 좀 바꾸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추가1 >> 2011년 12월 12일자로 OBT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오픈베타와 계정 이전 소식은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으며 여기에는 축약해 적어 봅니다.

북미 서버이전(이전 페이지 링크)

12월 12일 16:00 ~12월 26일 24:00 (14일간 이전 가능)
서버이전시 케일 챔피언, 은빛 케일 스킨, 14일 IP 부스트가 주어짐.

[이전되는 정보]
레벨, 경험치, 점수 (일반 ELO와 랭크 ELO), 승수, 전적, 훈장 등의 소환사 관련 정보.
RP, IP, 룬, 룬 페이지, 챔피언, 스킨, 부스트 등의 상품 관련 정보.

[이전되지 않는 정보]
소환사 이름, 친구 초대 (refer-a-friend), 랭킹, 친구 목록

[주의]
한국계정에 소환사(Summoner Name)가 생성되어 있으면 이전이 불가능.
북미계정이 랭크팀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서버 이전 불가능.

서버 이전 완료 후 클라이언트 최초 로그인 시 소환사 명을 새로 입력해야 한다.
추가 2 >> 흠. 라이엇 코리아에 1:1문의로 '성우 리스트'를 좀 알수 없을까 문의를 했었는데...
       감감 무소식이네요. 개인적으로 된다 안된다 메일은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말이예요.

참. CBT 참가자들용 람머스와 스킨이 메일로 왔습니다. 해당 코드는 2012년 12월 31일까지~
추가 3 >> 혹시 컴퓨터에 R-CDN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으신가요? LoL을 설치할 때 함께 깔려서 그렇습니다.(...)

케이틀린의 스킨도 볼 만하다. 케이틀린은 싸움꾼이구만...난 왜 마법사처럼 사용하게 될까;;

성공적인 CBT였고 게시판에는 좀 더 많은 유저가 테스터가 참여했으면 하는 글이 많았습니다. 다음 OBT가 상당히 기다려지지만 아직 오픈 베타 소식은 없네요.
 얼마전 언론에 한국형 챔피언인 구미호  ‘아리(Ahri)’와 함께 공식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실시될 예정이라는 인터뷰 글이 올라왔었습니다. 유저들은 다음주나 다다음주 정도면 OBT가 시작되는것 아니냐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과연 언제쯤 OBT가 실시 될 지...

카타리나와 라이즈

일단 OBT 소식은 없는 대신 국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RP 가격과 PC방 서비스에 대한 것을 공지했습니다.

1. RP 결제 즉, 캐쉬 결제에 대한 것으로 아래표는 현재 발표 게시된 국내 RP 구입가.
    전체적으로 북미보다 저렴한 가격이라는 평가군요.
 RP (Riot Points)  가격 (원,VAT 포함)
 650  4,900
 1,380  9,900
 2,800  19,900
 5,000  35,000
 7,200  49,900
 리그 오브 레전드는 기본적으로 무료인 게임이고 게임을 통한 IP로도 충분히 챔피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챔피언의 다른 구매방식으로 RP를 그 외 스킨등을 위해서는 RP를 이용한 캐쉬 결제를 해야하죠.

2. 한국의 PC방 서비스.
  프리미엄 PC방ㅡLOL가맹 PC방ㅡ혜택으로 PC방에서 플레이시에 얻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88개의 챔피언과 앞으로 나올 모든 챔피언 사용 가능'
 - 즉, 가맹 PC방에서는 모든 챔피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거죠.
'IP 보너스 20%'
 - 게임 후 얻는 IP 보상을 추가적으로 받는 것으로 해외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리미엄 계정용 보상 방식중 하나죠. 집보다 PC방에서 얻는 IP가 조금 더 많을 것이라는 소리.

WCG 정식 종목인 League of legends

  현재 부산에서는 WCG가 진행중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정식 종목중 하나죠.
리그 오브 레전드 WCG는 'EDG'가 한국 대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10일 낮에는 준결승전이 벌어지겠군요.(추가 >> 아쉽게도 EDG가 8강에서 탈락했군요.)
 WCG 홈페이지의 WCG TV나 다음팟을 통해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기가 올라와 있습니다.)

:: WCG 홈페이지 , 중계 페이지 ::
:: 다음팟 WCG 2011 중계 페이지 ::

World Cyber Games에서 채택된 정식 종목.
부산 벡스코(Bexco)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스포츠      피파11(FIFA 11)
RTS         스타크래프트II : 자유의 날개 (StarCraft II : Wings of Liberty)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워크래프트III: 프로즌 쓰론 (Warcraft III : The Frozen Throne)
FPS         스페셜포스 (Special Force)
               카운터스트라이크 (Counter-Strike1.6)
               크로스파이어 (Crossfire)
대전격투   철권 6 (Tekken 6)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World of Warcraft : Cataclysm)

기타 프로모션 종목
   던전 앤 파이터, 로스트 사가, 아스팔트 6(asphalt 6, 삼성 모바일 챌린지), 캐롬(Carom) 3D

 현재 리그 오브레전드 최근 전세계 가입자 수 3천 2백만 명을 돌파하고, 동시 접속자수가 130만 명을 넘어섰으며 아직도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게임입니다. 자체적으로 MOAB(Massive Online Battle Arena)으로 부르는 장르에서 선두를 확실히 자리매김한 상태. 더구나 한국등 세계적으로 계속 영역을 넓히고 있으니...

언론 기사에 포함된 변경된 기본 컨셉 아트와 한복 스킨 컨셉 아트(고양이 아니 여우 귀라니...)

성공적인 국내 상륙만큼 OBT를 비롯한 향후 행보가 주목받고 있는 라이엇 게임이네요.
특히 이번 '아리'의 첫 6개월 간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한국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하니 잘 하면 '스타크래프트'에 버금가는 국민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자. OBT를 기다려 봅시다.
 아리가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지, CBT때 보다 한국이라는 곳에 얼마나 적응했는지 기대해 볼만하지 않을까요?

과연 국내에서 인기몰이하며 국민 게임이 될 수 있을까? 일단 기부 약속부터 기다려보자.

* 북미 클라이언트를 재설치했는데 런쳐 메인 화면에도 아리에 대한 기사가 떠있군요.
 포럼 분위기로 보면 외국쪽에서도 신규 챔피언이라 관심이 많은 듯.

 여기에 쓰인 그림들 대부분의 출처는 한국 공식 홈에서 다운 받은 갤러리와 월페이퍼들입니다. :)

라이즈(...) 다른 월페이퍼를 찾을걸 그랬나...

이번 CBT 참여자에게 올 람머스

애니나 잘 키워봐야지 -_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