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샷 모음

샨테: 하프(1/2) 지니 히어로 얼티밋 에디션 - (2)

by infantry0 2024. 3. 4.
728x90

마을 안에서 주는 퀘스트도 있지만, 꼼꼼한 플레이어라면 금방 또는 미리 해결할 수 있다.
로티탑스를 비롯한 주요 캐릭터가 대부분 등장한다.
공장 끝 부분에 있는 블롭피쉬 할머니에게 경주티켓을 얻을 수 있다.
...왜 인어 공주와 불가사리 브레지어 밈이 떠오를까(...)

인어 변신을 얻으면 '게'일 때 보다 자유롭게 물속을 이동할 수 있다. 재미있는 건 불가사리들의 반응.

박쥐 변신이 있어야 갈 수 있는 곳. 이러니 반복해서 탐사해야 한다.

 변신 중에 박쥐는 현재 높이에서 좌우 비행이 가능하다. 좌우 이동만 가능하며, 나중에 추가 능력을 배우면 어둠 속에서 초음파로 어둠을 밝힐 수 있지만 이 보조능력은 오직 한 곳에서만 쓰인다(...)
 대신 비행이라는 특성 때문에 일부 구간을 아주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나름 자주 사용하는 변신 모드다.

매력적인 로티탑스. 언제나 매력덩어리. ...좀비지만...
레이싱 스테이지는 속도감과 흥미로운 구성을 즐길 수 있다. 보스전은 물약만 잘 챙기고, 열심히 패면 끝.

레이싱 스테이지에서 전함에 오르면 숨겨진 공간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비행선 사이를 뛰어다니는 샨테라니.

다소 이질적인 쥐와 코끼리 변신

쥐 변신은 그저 길찾기용이라 많이 아쉬운 변신이다. 퍼즐적인 요소를 추가했다면 한층 재미있는 기믹이 됐을 것 같은 부분. 오히려 힘쓰는 코끼리 변신이 퍼즐이나 숨겨진 공간을 파괴하는 식으로 쓰이는 곳이 더 많다.

그래도 이런 문양처럼 보이는 길이 있으면 쥐 변신이 필수라 중후반에 자주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방어력 좋은 거미와의 전투. 하지만, 이 스테이지는 그냥 날아가서 편하게 스킵할 수 있다.
최면 남작과 문어남자의 협업!
주인공이 되고픈 귀여운 문어의 꿈을 팩트 폭력으로 깨부수는 '주연' 샨테.
...흑막이지만, 흑막이 아닌 것 같은 흑막.
갑자기 슈팅 게임이 되버리는 구간. 불가사리들이 옵션이 된어 보조 탄을 쏜다.

마지막 스테이지로 가기 전에 스커틀 마을에서 모든 '요청 퀘스트'를 해결하고, 춤과 업그레이드 요소도 다 찾는 게 좋다.
 박물관에 있는 문어 남작처럼 자칫 놓칠 수 있는 퀘스트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퀘스트 완료 후 얻는 템을 삼촌에게 가져다주면 뭔가를 하나 뚝딱 만들어준다. 이게 배드엔딩과 굿엔딩을 가른다.

하피는 버튼을 연타하면 비교적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지만...미세 조작은 힘들고, 지면에서는 미끄러진다.

이 게임에서 가장 고생하고, 어려운 구간은 바로 이곳이다.

 모든 변신 방법(하피, 원숭이, 박쥐)을 사용해 가시 구간을 피해 끝까지 가야 한다. 당연히 가시 한방에 다시 시작이다. 구간구간 아주 어떻게 하면 유저를 빡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 가짐으로 설계한 느낌을 준다.

 전작에서도 재미있게 하던 게임을 가시구간으로 조져놔서 더러워서 다시는 안 한다고 결심하게 만들더니... 시리즈 전통인가?

지니를 쳐서 비어있는 공간으로 놈의 얼굴에 때려넣으면 된다.

 마지막 보스전은 은근히 길다. 그래도 가시 구간에 비하면 널널하게 해치울 수 있다. 더구나 보호막 마법을 3단계까지 풀업 하면 무적 마법으로 바뀌는데 이걸 쓰면 아주 편안하게 깰 수 있다.

더럽게도 보스 전 후에 미끄럼틀 스테이지가 이어진다. (...아 점프 눌렀다고! 손잡이 고리 잡았다고!!!)
플레이 시간은 많이 짧은 편.

 샨테는 게임은 재미있지만, 다시 잡기는 짜증이 나는 구간들이 좀 있다. 아무리 보스가 쉬워도 더러워서 다시는 안 하고 싶어지는 구간들. 아오 다시 생각해도. 짜증 나!

... 선생님들 토할 것 같아요. 제발...같은 곳이라니 제발.

엔딩을 보고는 DLC나 좀 해볼까 했었다. 파자마 파티. 이쪽은 메인 DLC는 아니고, 무료 추가 콘텐츠였다나?
월드별로 파란색 문어 아이템을 3개씩 모아 클리어해야 한다. DLC 판에서는 마이티포스 오피서, 수영복, 닌자가 있으며, 이들도 액션 자체가 흥미롭게 바뀌었고, 소소한 스토리도 존재한다.

문제는 자체 스테이지가 아니라 기존에 물고 뜯고 해서 이제는 질려버린 스테이지를 그대로 또 사용한다는 것.

 이건 리스키 시점의 플레이인 '해적 여왕의 모험'도 마찬가지. 아예 능력이 다른만큼 색다른 방식을 사용하지만, 스테이지가 똑같다.(...)

 

 그나마 볼로, 로티탑스, 스카이가 나오는 '끝까지 친구'는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워서 도전 요소가 있다지만... 이때는 이미 같은 스테이지에 질려버렸다. 나중에 심심할 때 설치하고 DLC만 해보면 몰라도 지금 당장 똑같은 스테이지를 하고 싶지는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