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루나모바일 - 그때 그 루나? 정통MMORPG 모바일버전 사전예약

by infantry0 2020. 9. 11.
728x90


오늘 살펴볼 게임은 LUNA 루나모바일입니다.

 유명 국산 PC 온라인 MMORPG였던 '루나 온라인'(블루랜드 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작품이더군요.
 제작은 소울게임즈(Soulgames)에서 담당하고. T3엔터테인먼트에서 퍼블리싱하는 게임.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보여주면서도 게임성은 정통MMORPG를 표방한다고 합니다. 태국에서 소프트 런칭으로 먼저 선보였다고 하는데 출시 후 버그나 문제없이 서비스 중이라고 하네요.


 현재 루나모바일은 막바지 사전예약 중이며, 정식 출시일 9월 17일로 출시까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진행 중인 사전예약 방식은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중에 하나를 고르고,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되는 방식. 사전예약 자체에는 따로 휴대폰 인증이 없습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한정판 코스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코스튬일지 외형을 볼 수 없는 게 아쉽네요.
 한정판 코스튬은 정식 출시 때 문자로 '쿠폰'으로 보내 준다고 하니까요. 휴대폰 번호 입력에 주의하세요.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코스튬

 루나모바일에서는 종족과 성별에 따라 '전사, 성기사, 소환사, 마법사, 회복 마법사, 궁수'의  총 6개의 고정된 직업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3종족에 남녀로 나뉘어 구성된 6가지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선택하면 해당 직업이 되는 고정타입. 나와봐야 알겠지만, 성별을 바꿀 수는 없어서 '직업이냐', '종족 + 성별이냐'로 선택지가 갈릴 것 같습니다.


 게임에는 사전예약 보상으로 주는 한정판 코스튬처럼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바타 코스튬 세트가 3,600개 이상 존재해 다양하고 개성 있는 모습을 꾸미는 재미가 있다고 하더군요.

 이런 종족, 직업 선택지가 캐릭터 꾸미기와 어떻게 조화가 될지 정식 서비스가 되면 유저들 선택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 코스튬은 세트, 얼굴, 가면, 안경, 헤어, 머리 위, 머리 옆, 허리, 날개 등 부위별로 파츠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비도 비슷할 듯.

- 펫은 미니형, 마법형, 대형 등으로 나뉘며 전투, 버프, 힐 등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종류는 100종 이상.

- 탑승체(탈것)는 50여 종이 존재하며, 방대한 오픈 월드에서 빠른 이동을 도와줍니다. 여러 스샷을 보면 귀여운 탑승체부터 멋진 탑승체까지 보는 맛도 있을 듯 합니다.


코스튬, 펫, 탑승체는 도감 시스템을 통해 수집과 육성을 통한 추가 능력치 상승도 있을 예정.


 이런 5,000개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 그 중 장비템과 아바타 코스튬 조합을 통해서도 다채롭고 개성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만큼 코스튬과 장비 아이템 조합으로 수백 가지 조합의 독창적인 육성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 말이 빈말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 부분. 취향에 맞는 룩 만들기는 언제나 흥미롭고 신비로운 영역이니까요.


 위 스크린샷은 공식 카페 내 [루나모바일: 이야기 - 사진첩] 게시판에 올라온 게시물에서 캡처한 다양한 코스튬들입니다. 사전예약 직전에 진행된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 때 스크린샷들로 정식 출시 때도 큰 변동은 없을 듯.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하고, 매력적인 외형과 아바타 코스튬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주변에 보이는 탈것(탑승체), 펫은 덤.

 한정판 코스튬 외에도 '사전예약 첨여자수 달성 이벤트'를 통해 누적 인원 10만~50만 명까지 10만 명 단위로 달성 보상을 해제하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사전 예약 참여만 하면 되는 이벤트였는데,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이미 예약 닷새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하더군요. 물론, 지금은 50만 명 돌파를 해서 모든 버프 물약 보상을 정식 출시와 함께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사전 참여 누적 달성 보상
10만 명(피어나는 희망 5개), 20만 명(골렘의 물약 5개), 30만 명(대형 피어나는 희망 5개)

 40만 명(거인의 물약 5개), 50만 명(엘제브라의 물약 5개)

사전 예약에는 인증이 없지만, 사전예약 '무기 강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인증을 받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은 본인 인증 대신 간단한 문자를 통한 '인증 번호'를 보내는 방식이라 부담은 적은 편입니다. 다만, 인증 번호가 조금 늦게 옵니다. 기다리시길.


'무기 강화 이벤트'는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일 1번 로그인 보상으로 강화석 5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무기 강화를 진행합니다.


 무기 강화를 1번 할 때 강화석 1개가 소모되고, 확률에 따라서 강화 성공과 강화 실패로 나뉩니다.

강화에 성공하면 강화 수치가 +1 오르며, 실패하면 강화 수치가 -1 떨어집니다.


- 강화하기 버튼 아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SNS 버튼을 눌러 공유하면 각 공유 당 1회에 한해서 강화석 10개씩 줍니다.

최신 IT제품 경품을 주는 무기 강화 랭킹 이벤트

 무기 강화 이벤트는 이런 강화를 통해서 강화도가 높은 랭킹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위 갤럭시북 이온 10세대, 2위 갤럭시 노드 20(5G), 3위 아이패드 프로 4세대(11인치), 4위 커브드 모니터(32인치), 5위 애플워치 시리즈5, 6위 에어팟 프로, 7~100위는 백화점 상품권 등 현물 보상이 걸려있습니다.


 스크린샷으로 찍지는 못했지만 5강까지 성공했을 때 1,900위 후반으로 순위가 올라가는 정도였습니다. 추가 도전에서 강화 실패로 0강이 됐지만...OTL.

 5강 이상인 경우 '영원의 체력물약 10개'를 받을 수 있으니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안정권이라고 하겠네요.


 확률이 생각보다 낮다 보니 사전예약 종료까지 일주일도 남지 않은 지금 시작해도 운만 좋다면 이벤트 종료일까지 어느 정도 랭킹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루나모바일은 공개된 내용이 생각보다 적은 편입니다. 정통 오픈월드형 모바일 게임으로 예전 PC 루나 온라인 IP를 활용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는 예상되지만 말이죠.


동화풍 FULL 3D 그래픽

 그나마 알려진 내용을 찾아보면... 클래스별로 화려한 액티브, 패시브 스킬을 지원하고, '채광, 낚시, 채집, 연금, 요리' 같은 다양한 생활 스킬이나 제작 스킬도 준비되어 있다는 정도.
 테스트에 참여했던 유저들이 남긴 공식 카페 내 후기를 보면 그래픽은 생각보다 괜찮고, 모션이 부드럽다고 하더군요.


 또한, 오픈월드형 MMORPG답게 50개 이상의 지역과 필드, 마을, 던전 등 100여 개의 방대한 월드맵을 지원하고, 자연스러운 플레이 동선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더군요.


 사냥과 퀘스트를 통한 레벨업 플레이, 월드맵에서 생활 기술에 필요한 재료를 수집하고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유저 간 파티 플레이와 이모티콘을 활용한 소통하는 등 MMO의 기본적인 재미 요소도 준비되어 있을 테고 말이죠.

 월드, 길드, 친구, 채팅에서 유저 사이에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감정 표현과 귀여운 이모티콘, 행동으로 표현하는 모션 등도 지원합니다.

필드 콘텐츠 외에 던전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데요.

 일반 던전, 요일 던전, 경험치 던전, 자원 던전 같은 일일 공략 던전을 비롯해 무한탑 같은 혼자 도전 가능한 던전들.
 그리고, 보스, 레이드, 길드, 공성 같은 파티 또는 팀플레이 공략이 필요한 콘텐츠도 정식 출시와 함께 선보인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에 따르면 다양한 협동 콘텐츠도 정식 출시 후 업데이트로 추가할 예정.


길드에는 랭킹, 길드전, 길드 업적, 길드 스킬. 그리고, 농장 같은 시스템도 들어있다고...


이 중에 공식 카페 가이드에 공개된 일부 콘텐츠를 요약해 적어둡니다.

 무한탑 : 입장 제한이 없음. 1층 1웨이브로 전투가 이루어지고, 각 층 클리어 시 골드를 그리고, 10레벨 단위로 물약과 소환석을 보상으로 얻습니다. 시즌제로 매주 수요일 자정에 시즌이 초기화.
 리버스 던전 : 20, 40, 60, 80, 100레벨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몬스터를 사냥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일 보스 던전 : 입장 인원 4명. 하루 최대 3번 입장 가능. 주의할 점은 던전 입장 시 바로 횟수가 소모돼서 던전을 클리어하지 못해도 입장 횟수가 소비된다는 부분이겠죠.
 참고로 요일 던전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레이드 입장용 소환석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월드 보스 : 필드 콘텐츠. 특정 시간에 필드에 보스가 소환되며 보스를 퇴치하면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레나 : 1:1 PVP 콘텐츠. 아레나에서 획득한 포인트로 결투장 상점에서 '기간제 코스튬'을 살 수 있습니다. 루나모바일에 등장하는 코스튬에는 옵션이 붙는다고 하니 그만큼 강해질 수 있는 부분이겠죠.
 매일 낮 1시~3시, 저녁 6시~8시 (총 4시간) 진행되며, 역시 매주 수요일 자정(00시)에 시즌 초기화가 됩니다.

 자원 전장 : 무한 PK 지역으로 하루 최대 1시간 동안 입장 가능하며, 고급 자원 수급용으로 사용.
 레이드 : 요일 던전등에서 얻을 수 있는 레이드석으로 레이드를 열 수 있으며, 오픈 후 1시간 정도만 플레이가 가능.
 카오스 던전 : 몬스터가 떨어트리는 소환권 아이템으로 입장 가능한 인스턴트 던전. 경험치와 골드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억을 끄집어내는 아기자기한 그림체

확실히 루나모바일의 퀄리티나 게임성을 직접 확인하는 것은 정식 출시 후가 되겠죠.
 오랜만에 보는 국산 제작 게임인 만큼 중화권 게임과는 퀄리티가 다른 완성도를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단순 소개가 아니라 모바일게임추천 작품이 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최근 국산 게임들이 일부 대작을 제외하면 좋은 소식이 별로 없는 편이라 제대로 된 게임이 나오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동화풍 감성의 힐링 MMORPG '루나 모바일'이 기대된다면 지금 사전예약에 참여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