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드래곤스피어 사전예약 - 혜성같이 나타난 횡스크롤 액션RPG

by infantry0 2017. 11. 28.
728x90

콤보 액션의 최종병기! 드래곤 스피어

액션 RPG '드래곤스피어 : 악몽의주인'


오늘 소개해드릴 사전예약 게임은 드래곤 스피어(DRAGON SPEAR)입니다.


 국내 개발사인 게임투게더(Game2gather)에서 제작하고, 엔터메이트에서 퍼블리싱하는 횡스크롤 액션RPG이죠. 대작 네임드들에 눈이 돌아간 사이 혜성처럼 나타난 고퀄리티의 횡스크롤 게임으로 정식 출시는 1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전예약 게임이지만 이미 동남아 5개국(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선출시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기도 하답니다.


 드래곤 스피어는 기본 공격만으로도 손쉽게 화려한 콤보 액션을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물론, 여기에 직업별 스킬을 더하면 더욱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손맛이 기대되는 녀석입니다.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 진행 가능할 수 있더군요. 전화번호를 적고 인증 번호를 받아서 확인 절차를 거치기만 하면 사전 예약은 끝.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출시 후에 한정판 아이템인 '순백의 날개'와 루비 20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순백의 날개는 캐릭터 외형에 말 그대로 날개가 추가되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드래곤스피어에서 '한정판'이라는 명함이 붙는 아이템입니다. 한정판이면 일단 얻어야 하는 게 정답 아닌가요.


 참고로 공식 카페에서도 출시 전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사전 예약을 하셨다면 공식 카페도 찾아서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아래는 참고하시라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요약해 봤습니다. 언제 공식 카페 이벤트가 추가될지 알 수 없으니 출석 체크하면서 새로운 이벤트가 없나 확인하세요.


NPC인가? 수...수염이 뭔가 귀엽다.

공식 카페로 모여라! (~12월 21일)

 이벤트 기간 공식 카페 가입자 수 달성 시 누적 보상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오픈 후 쿠폰으로 지급.


 1만 명(음식 30개), 1만 2천 명(C급 통조림 20개), 1만 4천 명(음식 30개), 1만 6천 명(B급 강화석 20개), 1만 8천 명(골드 3만), 2만 명(음식 50개), 3만 명(A급 이상 장비 소환권 1개)


매일 출석하라! (~ 12월 7일)

 이벤트 기간에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 '출석체크' 게시판 ::을 통해 출석체크를 완료하면 응모되는 이벤트. 매일 참여자 중 10명씩 추첨해 보상은 정식 오픈 후 지급하며, 이벤트가 끝나면 출석왕을 뽑아 추가 보상도 지급될 예정입니다.

 주의할 점은 중간에 닉네임을 바꾸면 안 됩니다. 추첨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까요.

처음부터 닉네임을 정상적(?)으로 지어줍시다. 흠흠.


 장비 소환 상자 1개와 장신구 소환 상자 1개 (10명), 펫 소환 상자 1개 (출석왕 1명)


즐겨찾기에 등록해줘! (~12월 7일)
 기간 내에 공식 카페를 즐겨 찾는 카페로 등록하고 스크린샷을 찍어서 인증하는 이벤트.

:: [즐겨찾기 등록] 게시판 ::에 카페 즐겨찾기 된 이미지를 올려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 5,000원권(2명)을 줍니다.

드래곤스피어는 횡스크롤 액션RPG로 고퀄리티 2D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마치 콘솔 게임계의 2D 그래픽 명가 바닐라 소프트의 작품을 연상시킬 정도로 부드러운 동작과 세밀함을 보여줍니다. 비록 영상으로만 확인하고 있지만 충분히 좋은 그래픽이라는 점에는 모두 공감하실 듯.


 여기에 다양한 장비나 코스튬을 통해 외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화면을 가득 메우는 거대한 보스와 전투에서도 색감과 소소한 묘사에 꽤 공을 들인 모습을 볼 수 있죠.


 사전예약 시 주는 '순백의 날개'처럼 장비를 착용함에 따라 부위별 모습이 달라져 개성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장비는 총 6개의 파츠로 나누어져 있으며, 장비 착용에 따라 캐릭터의 외형이 변화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외형 조합으로 남들과 다른 개성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캐릭터는 왼쪽부터 마나, 바트, 로키, 타니아, 뮤, 제녹. 일러스트도 대만족.

 게임에 등장하는 플레이 가능 캐릭터는 검사 '제녹', 기사 '바트', 거너'타니아', 마법사 '마나', 암살자 '뮤', 격투가 '로키'로 총 6명이 등장합니다.


 6명의 캐릭터는 서로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직업에 따른 만큼 전투 스타일 역시 다르다고 합니다. 더구나 같은 직업이라고 해도 스킬에 어떤 룬을 장착하고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서 전투 방식이 달라져 개성적인 전투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실제 얼마나 다른 세팅이 만들어지고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화끈한 스킬 이펙트와 사운드! 시원하게 나가떨어지는 몹들까지... 격투가 '로키'의 전투 맛보기 영상으로 격투가인 만큼 주먹으로 대화를 합니다. 영상은 보기만 해도 손맛이 느껴지게 만들죠.


  영상을 보면 무엇보다 부드러운 모션과 정통파 2D 횡스크롤 액션RPG로서 스킬을 활용한 다양한 콤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옛날 오락실의 추억을 자극한다고 할까요? '던전 앤 드래곤'의 조밀함보다는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의 시원시원한 쾌감 같은 것 말이죠.


지금까지 나온 모바일 횡스크롤 게임들에 실망한 분들이라면 입맛을 다시고 계시지 않을까 싶군요.


 로키 전투 맛보기 영상 이외에도 :: 제녹 맛보기 영상 :: 과 :: 뮤 맛보기 영상 ::도 올라와 있습니다. 영상은 성우들의 연기와 타격음 역시 감상할 수 있으니 한 번씩 보시길.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협동 모드와 경쟁 콘텐츠도 짤막하게 공개됐습니다.

출시 후 즐기게 될 콘텐츠들! 가볍게 살펴보고 넘어가 보죠.


 우선 스토리는 캐릭터(영웅)에 맞춘 멀티 시나리오로 캐릭터마다 개성 있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영웅에 따라 매번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스토리나 배경 설정 등을 중시하는 분들은 기대해 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심연의 틈은 친구의 영웅을 '소환'해서 함께 클리어할 수 있는 상급 던전입니다. 시나리오 S등급으로 클리어하면 열리는 시스템입니다.

 영웅을 소환해 함께 싸울 뿐이라서 실제 다른 유저 또는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려면 레이드 멀티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보스 레이드는 최대 4인 파티로 전투를 치르는 방식. 4인 멀티라 꽤 군침이 도는 콘텐츠네요.

'지하 미궁'은 레이드 콘텐츠지만 자신과 친구 영웅까지 3명이 출전 가능한 개인 레이드 방식.


이런 협동전(PVE) 외에 PVP 콘텐츠도 있는데요. 바로 암흑 투기장입니다.

 실시간 대전 방식으로 1:1 대전 방식과 3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3:3 방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대전에 장르가 장르다 보니 컨트롤의 중요함이 더할 듯합니다.


 그 외 50층 규모의 공략형 타워 '천공의 제단'과 펫을 획득할 수 있는 디펜스형 던전인 '정령의 섬'

개인 및 직업별 랭킹 모드인 ''이계의 문'이 있습니다.

 이계의 문은 얼마나 빠른 시간에 얼마나 많은 라운드를 클리어할 수 있는지 겨루는 방식의 콘텐츠로 캐릭터를 육성한 결과를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콘솔의 감성이 살아있는 횡스크롤 액션 RPG를 표방하는 드래곤스피어에 대해 알려진 부분을 짧게 적어봤는데요.


 그래픽 퀄리티나 시원한 콤보가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스토리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도 괜찮아 보이고 말이죠. 무엇보다 손맛만 좋으면 되는 거니까요.

 횡스크롤 모바일 게임을 기다린 분이라면 어서 사전예약하고 출시를 기다리시는 게 좋겠죠.


출시 예정인 12월 직접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시점이 빨리 오기를 기대합니다. :)


* 본 포스팅은 엔터메이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