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 1주년 이벤트 & 코난 오브라이언 모델로 북미 공략

by infantry0 2017. 11. 22.
728x90

어느새 두툼한 외투ㅡ요즘에는 롱패딩이 대세라죠ㅡ와 털장갑이 필요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도 작년 겨울에 정식 출시했었죠. 정말이지 어느새 1년이라는 세월이 지나갔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RPG로 '2016년 12월 14일' 출시되면서 모바일 게임 판도를 바꿨죠. 유명한 IP를 성공적으로 모바일에서 되살려내면서 많은 인기와 매출을 기록 했습니다.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1주년에 맞춰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12월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는 바쁜 연말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리니지2 레볼루션 관련 내용을 풀어볼까 합니다.


상위권에 진입한 리니지2레볼루션 (게볼루션 순위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최근 북미,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54개국에 출시하며 해외 공략에 나섰습니다.

 사전예약 48일 만에 15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서구권은 상대적으로 모바일 MMORPG 불모지라고 불릴 정도라서 꽤 이례적이라고 평가하더군요.


 그래도 뛰어간 그래픽과 실시간 대규모 공성전 등의 요소 덕분인지 출시 후 해외 게임 순위를 살펴보면 아시아권에 비교해서 느리기는 하지만 착실히 상위권에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외 광고 모델로는 미국 유명 TV 토크쇼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을 선택해 재미있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코난 오브라이언(Conan Christopher O'Brien)은 자신의 이름을 딴 토크쇼 코난(Conan)의 진행자이자 코미디언으로 해외에서 이름 있는 인물이지만,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노답 게이머(Clueless Gamer)'라는 게임 관련 유튜브로 더 친숙한 인물이죠.

 이후 국내 방한을 통해 뉴스로 한층 더 많이 알려지면서 친숙해지기 전까지는 말이죠.


영상을 보면 거침없는 말솜씨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소개하는 광고로 역시 코난답습니다.

마지막 지금 당장 다운로드 받으라고 윽박지르는 장면이 압권. :)


위에 링크한 광고 외에 또 다른 광고도 올라와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콘솔이 인기인 서구권에 모바일 MMORPG가 뚫고 들어가는 모습을 그려낸 화끈한 장면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리니지2 레볼루션 장점 설파까지~


 재미있는 건 넷마블 북미 법인장 인터뷰 기사에 따르면 코난이 게임을 직접 보고 홍보 모델이 될 것을 결정했다고 하더군요.


 '그래픽이 굉장히 뛰어나다. 오오, 실시간으로 여러 명이 이런 걸 할 수 있다고? 쉽게 할 수도 있잖아? 내 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말했다죠.

해외 출시를 통한 도전과 함께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도 내놨는데요.

 소위 2.0 업데이트라고 불리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관련 내용만 봐도 새로워진 모습이 기대되는데요. 가볍게 요약해보면 이렇습니다.


 새로운 영토와 최고 레벨 확장이 있습니다. '아벤토'라고 하는 신규 영지이며, 최고 레벨은 320레벨로 확장될 예정. 그리고, 캐릭터 레벨이 오르는 만큼 캐릭터 성장과 관련한 큰 업데이트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만렙을 달성한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건 그다음인데요. 바로 아이템 파밍입니다.

 2.0 업데이트에서는 필드 사냥으로 직접 자신이 원하는 고급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고 하니 말이죠.

 그동안 뽑기나 정예 던전, 장비 던전등을 이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정통파 RPG다운 파밍 시스템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 기대!!


그 외에 UI 개편과 신규 시스템 등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추가로 나올 시스템이나 콘텐츠가 궁금하시면 다음 주부터 관련 내용이 커뮤니티에 올려질 것이라고 하니 리니지2 레볼루션 커뮤니티 개발자 노트를 항상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업데이트 일자는 1주년 기념일인 12월 14일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레볼루션 1주년 이벤트'도 당연히 소개해야겠죠?


1주년 이벤트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우선 광속 성장 20레벨 UP! UP!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안에 지금 레벨에서 20레벨 이상을 올리면 보상을 받게 되는 이벤트입니다. 저 같은 쪼렙 유저나 신규 유저라면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라고 봅니다.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일퀘스트나 주간 퀘스트만 진행해도 하루 1레벨씩은 금방 오릅니다. 주간퀘스트도 예전에 비해 수월한 퀘스트로 진행하게 되더군요.

 저 역시 실제 플레이하면서 퀘스트 진행만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260레벨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정복자 레벨 20레벨 Up 내용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60 만렙 달성하자!!'는 이벤트 기간에 260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가볍게 플레이하는 유저가 기간 안에 만렙에 도달하려면 240레벨 후반에서 250레벨의 고렙 유저들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260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접속하면 바로 보상이 지급된다고 하니까요. 만렙 찍고 쉬고 계시면 지금 접속해 보세요.


추가>> 11월 23일 1주년 전야제 7일 출석부 이벤트가 새로 추가됐습니다.


 1일(SR등급 간파 무기상자), 2일(마프르의 가호 3개), 3일(일반 무기 재료 랜덤상자 100개)

 4일(SR등급 간파 특성의 돌), 5일(마프르의 가호 3개), 6일(무기 결정체 1,000개)

 7일(간파 무기 UR 레시피 3장)


 이벤트는 12월 7일까지 진행되며, 간파 무기와 간파 무기 관련 특성의 돌, 무기 레시피를 받을 수 있더군요. 새로 시작하거나 레벨이 낮은 유저들로서는 매우 고마운 이벤트.


UR 장비 뽐내기는 이벤트 기간 내에 UR 장비를 1개 이상 제작하면 됩니다.

 만렙 달성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이미 UR 장비를 가지고 있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아무래도 UR 장비를 제작하려면 꾸준히 플레이해 온 분들이 유리합니다.


또한, 이런 이벤트에 리니지2 레볼루션의 주요 콘텐츠인 혈맹 관련 이벤트는 빠질 수 없죠.

 혈맹 부지런왕 선발대회!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혈맹 출석을 하고, 혈맹 기여도가 9,000 이상일 때 보상을 받는 이벤트. 이벤트 기간 내 혈맹 탈퇴 후 다른 혈맹에서 출석 및 기여도를 쌓아도 이벤트에 참여 된다고 합니다.


- 혈맹 탈퇴 페널티가 제거되는 1주년 기념 특사 발령! 이벤트(~12월 4일) 하루 3번 페널티 없이 혈맹을 바꿀 수 있으니까요. 지금 들어가 있는 혈맹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만족스럽지 않아 다른 혈맹을 찾을 때 참고하시길.


- 일반 이벤트로 12월 1일까지 진행 중인 '돌아온 아이멜의 교습소 시즌2'도 있습니다.

 교습소 C 등급부터 시작해서 몇 가지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보상을 받으며, 해당 등급의 과제를 모두 해결하면 교습소 등급이 오르고 또 다른 과제에 도전하는 방식입니다.

 교습소 등급은 C-B-A-S-R-SR-UR 순서로 올라갑니다.


 다만, 이 이벤트는 시공의 균열이 과제에 포함되어 있어서 60레벨 이상 유저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