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블레이드앤소울 - 마에스트로 격사 업데이트 사전등록

by infantry0 2017. 6. 5.
728x90

:: 블레이드앤소울 티저페이지 ::


 다시금 비상하고 있는 게임. 블레이드앤소울(Blade & Soul)이 새로운 클래스 '격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검사, 권사, 역사, 기공사, 암살자, 소환사, 린검사, 주술사, 기권사의 뒤를 잇는 10번째 클래스인 격사는 '격사 : 전장의 지휘자' 마에스트로(Maestro)라고 불리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격사 업데이트 사전등록은 6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작진이 밝힌 것에 따르면 블레이드앤소울에서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위해 격사를 추가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6월 2일부터는 격사 게시판이 오픈되고 테스트 서버에 격사가 추가돼서 직접 어떤 형태의 직업군인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었더군요.


블레이드앤소울은 엔씨소프트 Team Bloodlust에서 제작하고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초창기 김형태 일러스트레이터의 독특한 캐릭터와 늘씬한 조형을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게임으로 잘 알려졌었다. 지난 2016년 12월 14일부터 정액제에서 무료화(부분 유료화) 서비스로 변경했다.


얼마 전에 'MAESTRO, 격사 : 전장의 지휘자' 공식 영상도 나왔습니다.


 신묘 이오락과 또 다른 격사의 전투를 통해 와이어 사용, 총기를 사용한 움직임 등 다양한 격사의 특성을 보여주는 영상으로 화려한 액션이 볼거리.

 팔부기재 중 한 명인 이오락은 스토리상 막내도 도와주고 하던 인물인데, 이런 이오락을 공격하는 상대방은 과연 누구일지 궁금해지는 영상입니다.


더구나 이 두 사람에 얽힌 스토리는 어떤 걸까요?


이에 대한 단서가 이번 '티저 사이트 내 스토리' 항목에 등장했습니다.


 티저 사이트를 참고하자면 격사 문파의 '탄포신기'라는 비급과 관련된 사건이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될 것 같더군요.

 하오방에서 거두어 들인 아이들 중 탄포사의 주인 '신묘 이오락'과 '무천귀 설영'을 소개하면서 두 사람의 이야기가 사건의 중심이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영상 속 전투에 관련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6월 7일날 서고에 나올 예정인 웹툰 '무천귀'를 통해 알 수 있을 듯합니다만...


 안대가 풀리고 이오락이 흠칫 놀라는 장면을 보면 그 전후 스토리가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더불어 새롭게 추가되는 격사 클래스의 깊이있는 설정도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기대.


Maestro

1. 명지휘자 2. 거장 3. 대가

 마스터 또는 교사의 이탈리아어로 예술가, 전문가에 대한 경칭 또는 칭호. 주로 마에스트로하면 서양 클래식 음악이나 오페라의 지휘자, 작곡가 등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와 어울리게도 격사 스킬 중에는 '지휘'라는 스킬이 있는데요.

 이 스킬은 사용 시 파티 플레이에서 파티원들의 '무공 재사용 시간과 저항 시간 초기화'를 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로 넓은 범위에 영향을 미쳐 안정적인 파티 서포트를 할 수 있습니다.

 던전이나 전장에서 전략적인 사용으로 전장을 지휘한다는 느낌으로 붙은 기술명이 아닐까 싶네요.

마에스트로(Maestro). 격사 : 전장의 지휘자

:: 격사 사전등록페이지 ::


블레이드앤소울 격사 사전등록은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보상이 매우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은하령과 베테랑+ 인텔리 의상까지 주는 데다가 사전등록소식을 공유하면 은하수호석까지도 받을 수 있거든요.


 가뜩이나 맞추기 힘든 령과 수호석 얻을 수 있고, 그 은하령과 은하 수호석은 이번에는 이벤트로 각성 홍문령과 각성 홍문 수호석으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각성 홍문령이나 각성 홍문 수호석은 게임 속 거래로 몇만 금씩하는 물품이니 이럴 때 받아둬야겠죠.


 홍문령은 유료가 아니면 구하기도 힘들어서 지하감옥 던전에서 나오는 홍문령 5성급의 자칸령을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시장에서 수호석을 사서 거금의 재료비까지 들여서 10단계로 키워 각성 수호석으로 진화하던 분이라면... 필수.

 더는 진화도 못 하는 물건이 아니라 간단한 이벤트만 하고 바로 각성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던전을 돌아야 하는 부담도 없어서 레벨이 낮아 던전을 못 도는 유저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초기 자본이 없는 신규 캐릭터나 서브캐릭터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더욱더 좋은 이벤트.


무조건 받아두세요.


신시와 발발이의 일상 이벤트 이모티콘.

- 격사 사전등록과 함께 블레이드앤소울 플친(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의 새로운 소식을 빨리 듣고 싶으시면 :: 여기 ::에서 바로 등록하세요. 당연하지만 카카오톡 계정이 있어야겠죠.

진과 건에서만 지원하는 격사.벌써 진녀가 좋냐? 건녀가 좋냐? 는 질문들이...

앞서 말한 것처럼 지난 6월 2일에는 테스트 서버에 격사가 추가되어서 살짝 플레이해봤습니다.

 자세한 스킬 등은 본 서버에 적용될 때는 달라질 수 있고, 직접 플레이하면서 배워가는 재미가 있어서 여기서는 간단하게 소개 가능한 부분과 일부 특징을 짧게 적어봤습니다.


우선 블레이드앤소울이 지원하는 진, 곤, 린, 건 4 종족 중에 '진'과 '건' 만 격사 직업을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린도 기대했었는데...시무룩

 테스터 서버에서 공개된 격사는 공식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화려한 총질과 재빠른 기동성이 특징입니다. 아직 테스트 서버라서 본 서버에 나올 때는 많은 부분 달라져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틀 자체는 크게 변하지 않을 듯합니다.


 격사는 기본적으로 무빙샷이 가능하고, FPS 게임을 하듯이 스킬 사용 중 리로딩(재장전) 기능을 사용합니다. 공격/연사 후에는 재장전을 통해 다시 채워주는 건 격사의 기본 중의 기본.


 다만, 기본 설정이 FPS에서 익숙한 마우스 왼쪽 버튼이 공격이 아니라 재장전이라서 처음에는 조금 헷갈리더군요. 플레이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무의식적으로 리듬감 있게 사용하게 되더군요. 볼펜 돌리기처럼 별생각 없이 철컥철컥거리긴 하지만요.


 게임 내 설정에서 키 바인드를 바꿀 수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본 서버에 나올 때는 좀 더 유저들에게 익숙한 버튼으로 변경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가령 마우스 왼쪽은 공격, 오른쪽은 작렬 같은 강공격... 이미 익숙한 R 키로 재장전에 쓰고 있으니 말이죠.


 또한 격사는 속성으로 화염과 암흑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염 격사와 암흑 격사의 운용과 스킬 이펙트는 당연히 다릅니다. 화염은 과열-작렬-약점 사격 능력이라면, 암흑은 붕괴-폭주-심연 능력.


화염 역사는 불꽃이지만 암흑 격사는 보라색 념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기본이 되는 화염 격사를 보면 하단에 와이어 갈고리 표시와 리볼버에서 볼 수 있는 탄창 표시가 있습니다.

 와이어는 한번 사용할 때마다 하나씩 사라지며, 5개를 전부 사용 시 재장전으로 어느 정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완전 보충이 아닌 데다가 나머지는 시간이 지나야 보충이 되니 주의.


F키로 작렬탄 발사!

 탄창 모양의 원형 게이지는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 충전되는 '과열'을 모아 '작렬탄'을 하나 만들어 냅니다. 작렬 스킬을 사용할 때 한 개씩 소모되면서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딜링 콘텐츠.

 과열 버프로 5개까지 작렬탄을 누적할 수 있는데, 5개를 모두 모으면 강력한 전탄난사를 사용할 수 있는 방식.


 영상에서 보여줬던 와이어 액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빠르게 이동을 하는 방식으로 와이어 사용을 합니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와이어 기술인 '지면 접기'는 발동하는 짧은 거리를 와이어를 사용해 튕겨 나가면서 이동ㅡ이동 중에는 무적판정ㅡ하는 회피기로 와이어 개수가 충분하면 몇 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천공석 스킬이 뚫리고 나면 공중에서도 와이어 액션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천공석과 와이어를 연결 할 수있는 영역이 바닥에 표시된다.

 공중 와이어는 배경에 자유자재로 꽂는 스킬은 아니지만 '천공석'을 활용해 그 주위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스킬이었습니다.


 천공석이 펼쳐진 영역에서는 어디서든 와이어를 사용해 공중접기 스킬로 천공석 위로 올라갈 수 있고, 천공석 위에서도 공중회피기(천공걸음)를 쓰거나 바닥을 내려치듯 공격하는 천근추. 대각선으로 와이어를 던지고 내리꽂듯 공격하는 '지면낙하'를 쓰는 등 화려하면서도 변칙적이고, 범위가 넓은 기동/공격성을 보여줬습니다.


 몇 초간 무적 효과를 받는 '내력장막'이라던가 와이어를 사용하는 '지면/공중 접기'같은 다양한 회피기를 보면 고수가 잡으면 꽤 무섭지 않을까 싶습니다.


짧게나마 격사 업데이트 사전등록과 격사 스킬에 대해서 적어봤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는 엔씨소프트에서 준비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도 한 단계 도약하는 시기라고 할까요?

 구하기 힘든 아이템이나 재료를 보상으로 사전등록을 하는 것 이외에도 긴 로드맵을 준비한 모습을 볼 수 있더군요.


 격사가 6월 14일 업데이트되고 난 이후 6월 20일에는 기존 캐릭터들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기도 합니다.


 '격사' 캐릭터 자체도 흥미로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오락과 연결 된 관련 스토리도 기대되는 편이고, 가능성이 많은 와이어 액션도 파생되는 전술이 꽤 나올 것 같았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은 테스트 서버에서 격사를 연구 중이니까요. 테섭이라 본 서버에 적용될 때 자잘한 부분이 달라질 수 있지만 큰 틀은 그대로 나올테죠.


총기와 와이어를 통한 새로운 액션을 보여줄 격사.

블레이드앤소울의 새로운 모습을 즐기시려면 일단 사전등록은 필수입니다. :)


블레이드앤소울을 하시는 분들에겐 바쁜 시절이 도래할 것입니다.

:: 내력 일발 장전 프로모션 페이지 ::


6월 14일ㅡ교환은 6월 21일까지ㅡ까지 진행되는 내력 일발 장전 이벤트는 프로모션 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3점)하거나 게임 접속(3점)을 통해 포인트를 얻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포인트로 권총을 제련하듯 단계를 올리면 그만큼 보상이 상승하는 방식이죠.

월야화, 촉마 깃털, 홍문신공 신속 성장부적을 비롯해 8단계 이상에서는 격사용 신공패(!)를 10단계에서는 성운무기 12단계까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진녀가 격사로서 좋다고 보오. 테섭에서 만든 '제노' 격사 캐릭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