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MMORPG] 불량인 : 황제의 비밀조직 - 모바일게임신작 사전등록

by infantry0 2017. 6. 19.
728x90

RE:젠(리젠)으로 이름 변경. 2018년 8월 2일 서비스 종료

 오늘 소개할 '불량인 : 황제의 비밀조직'은 게임 퍼블리셔 '팡스카이(팡게임)'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사전등록 중인 작품으로 이번에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된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로 미리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CBT를 플레이하면서 생각난 부분들 그리고 사전등록 소식과 불량인이 어떤 게임인지 살펴봅니다.


- 오랜만에 짧은 기간이지만 진득하게 붙잡고 즐긴 CBT 게임이었습니다.

 최근에 이사하고 나서 다른 곳에 신경을 쓰다 보니 깊이 있게 할만한 게임도 없었는데 적당한 시기에 찾아온 CBT.


- 로그인은 팡게임 / 구글 계정 / 네이버 3가지 방식을 지원합니다.


애니메이션의 주요 등장인물들

 불량인은 중국의 유튜브인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com)'에서 조회 수 8억 뷰를 기록한 대작 애니메이션의 IP를 사용해 만든 게임입니다.

 제목은 '화강호지불량인(画江湖之不良人)'으로 로센(Rocen Digital Technology)이라는 곳에서 제작한 3D 무협 애니메이션.


당나라 말기-오대 십국 시대 난세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으로 여기 등장하는 '불량인'은 불량배가 아니라... 실제 당나라 때 있던 관직이라더군요. (참고 링크1 / 링크2) 불량인 내용상으로는 황실의 비밀조직으로 등장합니다.

  현대화된 무협 스토리텔링으로 좀 더 가볍고 개성적인 캐릭터와 줄거리로 인기를 끌었으며, 이는 유쿠 역사상 최고 평점인 9.6점 기록과 누적 시청 숫자 8억 뷰가 증명한다고 할 수 있겠죠.


- 8억뷰는 유쿠에서도 애니메이션 장르로서는 이례적인 조회 수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 이성운의 어린 시절을 그린 1, 2화가 한글자막 버전으로 함께 올라왔습니다.


웹드라마 속 이성운, 희여설, 장자범, 이여린

웹드라마로도 제작되기도 했었다는군요.

 이성운과 희여설의 러브스토리와 이성운의 사매 이여린과 장자범 커플은 드라마에서도 여전했던 듯합니다.


주인공 이성운

 게임도 '원작인 애니메이션을 완벽하게 게임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데, 실제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과 무공을 게임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또한 원작을 잘 살린 현대적 감성의 무협 스토리로 적절히 풀어내서 원작을 보지 않았다고 해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정도였습니다.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이끌어가는 스토리라인과 NPC들의 매력도 잘 전해지고 있습니다.


 게임 내 국내 성우분들의 연기가 잘 어울리고, 스토리 역시 게임 안에서도 잘 녹여내서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데서 위안으로 삼아야겠습니다.


- 이여린은 미디어에서는 육임헌이라는 이름이더군요. 게임에서는 현지화 과정에서 이름이 변경한 것 같습니다. 어쨌든 웹드라마에서는 희여설이 이뻐 보이지만... 게임에서는 이여린이 사랑입니다.


-  국내에서는 일단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어느 쪽도 접하기 쉽지 않다 보니 게임으로만 접하게 된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없지는 않습니다. 역시 원작과 웹드라마를 보고 게임을 즐긴다면 더 재미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 면에서 서비스사에서 직접 올린 1, 2화 자막 버전은 사막의 오아시스죠. 추가로 나머지 에피소드가 올라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주역 캐릭터인 이성운, 희여설, 장자범, 이여린은 플레이어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4명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 캐릭터라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협객으로 등장해 뽑기에서 받을 수도 있더군요.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캐릭터지만 차후에 더 좋은 자질을 가진 협객을 구하면 파티에서 제외할 수도 있을 정도로 자유롭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협객을 꼽자면 바로 흑무상과 백무상이라는 녀석들이죠. 묘한 화장에 독특한 의상과 캐릭터성을 가진 데다가... 주인공들과 질긴 인연을 가진 악역으로 게임 내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모바일게임신작 중 아마 시각적으로도 가장 튈꺼라 봅니다.


 '불량인 : 황제의 비밀조직'은 기본적인 조작 방식은 일반 모바일 MMORPG와 같습니다. 자동 전투와 임무를 눌러서 진행하는 퀘스트 진행 방식 등 말이죠.


 오픈 필드 기반 모바일 MMORPG로 자유로운 카메라 시점 조작과 안정적인 그래픽을 선보이는 게임입니다. 여기에 총 4명의 협객을 선택할 수 있고, 던전 전투 중 태그 시스템을 사용해 전략적인 교체와 전투 방식을 가미한 모습도 볼 수 있는 작품.


 다만, 무조건적인 자동 진행을 탈피하기 위해서 자원 채집이나 일부 요소는 직접 활성화된 버튼을 눌러야 진행되며, 전투 역시 '수동-반자동-자동'으로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필드에서는 '수동'으로 놔두세요. 레벨이 높은 몹이 있는 지역에서 반자동이나 자동으로 놔두면 알아서 주변 적을 공격하기에 자칫 고렙과 전투로 사망하기도 하거든요.

  전투는 모션캡처를 사용했는지 기술을 사용할 때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타격감이 시원합니다. 덕분에 '반자동'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스킬만 적절히 써주는 방식을 주로 사용했는데요.


 스킬을 사용하면 적이 죽을 때 단순히 쓰러지거나 밀려나는 정도가 아니라 휙 하고 날아가는 호쾌한 느낌을 선사해주기 때문입니다. 할리우드 영화에서 샷건으로 적을 쏘면 붕 떠서 날아가는 장면을 연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런 과장된 데드모션 덕분인지 직접 스킬을 사용해서 적들을 날려버릴 때 쾌감이 높은 편.


 일반 공격 시에도 베는 맛이랄까 타격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풀3D 그래픽에 다양하고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볼 수 있죠. 여제의 필살기처럼 화사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있는 기술이 있는가 하면 이여린의 필살기처럼 현란함을 장착한 기술까지... 다채로운 스킬을 보는 맛이 좋습니다.


  협객마다 여러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일반 스킬 4종과 궁극기 1종 정도만 있지만, 레벨업을 하면서 추가로 스킬이 열립니다.

 스킬은 제법 다양하지만 복잡한 스킬 트리는 없습니다. 덕분에 스킬 레벨업에만 신경 쓰고 주력으로 어떤 스킬을 골라 사용할지만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죠.


 스킬 레벨업은 스킬 포인트와 엽전을 소모해 올리는 방식을 씁니다. 단, 스킬 포인트가 5분마다 1개씩 추가되는 시간 보충형입니다.

 CBT에서야 빵빵하게 지원하는 금화를 사용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마구마구 올렸지만, 정식 서비스에서는 효율을 좀 생각해야겠죠.

 스킬 포인트는 5분당 1포인트 충전됩니다. 금화 사용 1회에 50 금화가 소모되며, 20포인트가 보충됩니다. 물론, 추가 보충 시마다 50 금화가 추가돼서 100. 150. 200 금화 순으로 올라갑니다.

 금화가 많아도 점점 비효율이 됩니다. 이렇게 누적되는 금화 비용은 다음날 리셋됩니다.

협객 진형은 로비에 있는 'V' 버튼으로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불량인은 독특하게도 4인 파티구성을 보여줍니다. 전투 시 협객을 어떻게 고르느냐에 따라 전략적인 운용이 가능하죠. 공격 - 방어 - 보조 - 제어라는 특성과 보유한 협객의 종류에 따른 추가 옵션 등 방대한 육성 요소도 매력입니다.


 23명의 협객은 관계도나 육성 상태에 따라 버프의 양이나 수치가 달라집니다. 때문에 '풍운지'나 도감을 기초로 필요한 협객의 성장이 필수.


- 실제 게임을 해보시면 도감과 풍운지 항목을 보면 버려지는 협객 없이 모든 협객을 육성해야 제대로 된 힘을 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4인 파티는 일반 필드가 아닌 전장 콘텐츠나 던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던전에서는 MORPG처럼 정해진 2명씩 태그팀을 이뤄 교대로 바꿀 수 있고, 전장에서는 죽었을 때 부활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다음 협객으로 즉시 소환해 전투를 이어서 치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순차적인 부활 방식 때문에 꾸준한 전투력 유지를 위해서는 최소한 4인 선발(?) 캐릭터는 최고 레벨 및 장비 육성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협객 등급은 '중성위 - 대성위 - 소천위 - 중천위 - 대천위'순으로 올라갑니다.

 무공에서 중성위 5성까지 올리면 그다음 승급에서 대성위가 되는 방식. 무공 승급은 협객령을 필요로 합니다.

 일부 스킬은 무공승급에 따라 잠재력 각성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여제의 '환음비화'스킬은 대천위 3성 달성시 잠재개방이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인 캐릭터 육성에는 레벨업 - 스킬 - 경맥 - 무공 외에 장비 육성 요소도 들어있습니다.


 장비 육성이 타 게임과 다른 점은 장비을 적이 떨구는 게 아닌 재료를 구해서 레벨업과 승급, 각성을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고정된 장비를 승급과 각성으로 성장시키며 등급과 외관을 바꾸는 방식.

 무기와 갑옷을 제외한 나머지 장비들의 재료는 게임 중 충분히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던전등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물건들이죠.

그 외에도 전공과 호부를 통한 계급 육성, 진법, 탈것 육성 등 다양한 육성 콘텐츠가 들어있습니다.

 특히, 계급은 유저들에게 있어서 은근히 도전욕이 생기는 요소더군요. 칭호처럼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표식 중 하나로 얼마나 열심히 국가에 헌신했는가ㅡ...PVP를 얼마나 열심히 했는가ㅡ를 알 수 있습니다.


- 협객령은 선택한 기본 캐릭터는 스토리던전 진행으로도 얻지만 그 외 캐릭터는 주로 정예던전이나 장병각(협객모집과 방문)을 통해 얻습니다.


- 협객은 자질 차이가 큽니다. 13 자질급이 주역 캐릭터들이라면 14 자질은 그야말로 최고급 캐릭터로 여제가 이에 속하죠. 시작부터 중천위 상태에다가 전투력도 강력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무공 승급용 협객령 얻기가 힘듭니다.


- 단, 장비 업그레이드 중 '각성'과 무기 장비, 갑옷 장비는 좀 다릅니다.

 각성은 각성용 아이템이나 캐릭터별 전용 각성 재료가 필요합니다. 이건 장비상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는 엽전 외에 명도전이 필요합니다. 명도전은 결투장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갑옷은 여의가 필요한데 이건 동굴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불량인은 국가간 전투와 PK가 가능한 필드지역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혼란한 시대를 배경으로 특히 오대십국 중 진나라(통문관)와 기나라(환음방)를 주요 세력으로 등장시킵니다.


 이렇게 PK와 국가 간 대항을 주요 이야기로 담아서인지 12레벨이라는 빠른 레벨대에서 국가를 선택하더군요. 운을 믿고 '천명'을 따르는 유저들이 많더군요.

 그렇습니다. 랜덤족(...).


어쨌든 저도 천명을 따랐는데 운 좋게도 원하던 기나라가 됐습니다. 여제님 충성! 충성!

여제님만 믿습니다.


 국가는 국가전을 위한 토대로 우선 이를 지도할 국왕을 선정하는 국왕 선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왕 선거에 신청해서 많은 유저들의 지지를 받은 유저가 국왕이 되는 방식.


 국가전은 이런 시스템을 통해 최대 100 vs 100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실시간 PVP 콘텐츠입니다. 5개의 깃발을 방어하는 수비 측과 이를 빼앗는 공격 측으로 나눠 전투를 벌이는 방식.

 깃발 자체가 리스폰 지역이고 작은 깃발 지역을 빼앗지 못하면 본진 깃발을 점령할 수 없는 구조로 상당한 난전을 예상하게 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는 '시련'이라는 항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방대한 시스템에서 흩어진 게임 요소가 한 곳에 가지런히 정리된 그 자체로도 편의성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난잡하게 벌려진 중화권 이벤트 게임들에 비해 깔끔한 모습이죠.


간단하게 시련의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강호랭킹 - 육성한 캐릭터로 타 유저의 캐릭터와 자동 대전 시뮬레이션. 5회 제한.

 물자호송 - 짧은 거리 물자를 호송하는 임무로 3회 제한입니다. 경험치가 높은 대신 적국에서 난입해 전투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CBT에서는 노리는 타국 유저가 없어 편했지만... 정식서비스 때는 스릴넘치는 요소가 될 듯.

 적진파괴 - 타국 필드에 난입해 불을 지릅니다. 3회 제한이며... 물자호송과 마찬가지로 PK 가능 필드다 보니 정식 서비스 시 국가전 만큼 견제가 심할 것 같습니다.

 또한, 자원 채집과 마찬가지로 정해진 위치에 도착해서 활성화된 버튼을 눌러야만 적진 파괴가 실행이 돼서 자동에만 기대는 것도 불가능.

 번뇌 동굴 - 동굴을 한 층씩 진행하며 NPC를 제거하고 보상을 얻는 이벤트성 콘텐츠로 일일 리셋 됩니다. 리셋이 되어도 이전에 클리어한 층은 '소탕'으로 자동 보상을 얻을 수 있죠.

 파티 던전 - '서브 퀘스트'를 진행해야 열리며, 예상과 달리 중반 이후에 열립니다. 파티를 맺어 파티전용 던전 공략을 합니다.

 강적 출현 - 필드에 나오는 정예몹을 잡는 것으로 필드 내에서 사냥할 수도 있고, 시련에 들어와 바로 가기로 쉽게 해당 정예몹에게 갈 수도 있습니다. 이 강적은 필드 안에 생성이 되는데 일부는 NPC 바로 옆에 있기도 합니다. 아무생각 없이 자동 진행중에 죽었다면 누가 PK 한 게 아니라 이 정예몹에 죽은 경우가 많습니다.

난투 전장귀왕 혈전

 귀왕혈전 - 하루 2번 등장하는 월드 보스전. 입힌 데미지에 따라 순위 보상이 있습니다.

 난투전장 - '국가전'을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일종의 연습장입니다. 1일 1회 제한.

강호모형 - 43레벨 이후 '서브 퀘스트'로 열립니다. 10번 임무 수행 및 보상 얻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CBT에서 유일하게 즐겨보지 못한 콘텐츠.


 물자호송과 적진파괴는 '경험치'가 높아서 열렸다면 하루 한 번씩은 꼭 플레이하는 게 레벨업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시련 자체가 하루 한 번은 꼭 돌아야하는 콘텐츠들이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최소한의 필수 코스는 저 두 가지.


 본국 임무와 적국 임무들은 모두 PK가능한 필드 전장에서 이루어져서 실시간 PVP가 언제 어디서든 벌어집니다. 레벨이 높은 유저들은 전공이나 계급작을 위해서 이곳에 상주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불량인라는 게임과 CBT를 즐기면서 즐겨 본 대략적인 콘텐츠들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불량인은 무협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는 기대할 만한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원시원한 액션과 타격감, 원작이 있어 기대되는 스토리와 캐릭터성, 시간 때우기 좋은 다양하고 방대한 게임 요소와 육성/성장 방식. PVP에 특화된 필드와 국가전까지 말이죠.


문파(길드)에서 할 수 있는 주사위 게임.

:: 원스토어 CBT 다운로드 링크 ::


참고로 오늘까지 CBT가 진행됩니다.

 CBT에 참여만 해도 사전등록 후 추가 보상이 있고, 초반 레벨업이 빠른 편이니 20레벨 이후 설문 조사 참여도 해볼 수 있습니다.


불량인 협객 23종 쿠폰 번호 ( f05fbe9e3c ) 와 금화 및 엽전 쿠폰 번호 ( 29d1acab29 )도 있으니 시작하시고 바로 사용해서 짧은 시간이나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8억뷰 애니메이션 원작 모바일게임신작 이라고? 생각보다 괜찮아 보이네? 해볼까? 싶다면

지금 바로 사전등록을 해두세요.


:: 불량인 사전등록 바로 가기 ::


 불량인 : 황제의 비밀조직은 사전등록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협객 '주우정', 황금 250개, 엽전 100,000개, 흑철 2개, 탈것진급단 5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우정은 초반에 쓸만한 캐릭터로 안하무인에 잔혹한 캐릭터면서도 은근히 대사 처리가 재미있습니다. 황금이야 있으면 항상 좋은 것이고, CBT하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 건 역시 엽전입니다. 초반에 쓸 엽전을 두둑하게 얻는다는 것만으로도 보상은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흑철과 탈것도 육성에는 필요하지만, 초반에 얻기 힘든 재료로 꽤 알찬 구성입니다.


 아. 참고로 원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추가로 원스토어 아이템 10% 할인쿠폰 2장을 준다고 하더군요. 아이템 할인쿠폰이 필요하시면 원스토어 쪽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불량인 네이버 공식카페 :: 에서도 이벤트가 있습니다.


 공식 카페인원에 따른 보상이나 협객 기대평 수 보상 이벤트가 그것인데, 달성하면 불량인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본 포스팅은 팡게임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무협 게임인데 커플이 의외로 염장을 지르는 일이 많다. 대놓고 이성운x희여설. 장자범x이여린 커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