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레이븐 - 각성캐릭터로 점핑(+ 40레벨 점핑 이벤트와 고대장비 지급)

by infantry0 2017. 6. 3.
728x90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액션 RPG 게임 레이븐(RAVEN)에서 40레벨 점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5월 30일 업데이트와 연동된 이벤트더군요.

 더불어 이번 이벤트에서는 점핑이벤트 뿐 아니라 40레벨에 맞게 각성캐릭터를 만드는데 필요한 고대장비 지급도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이븐 40레벨 점핑이벤트와 고대장비 지급 이벤트. 그리고, 빵빵한 출석체크까지 함께 적어놓습니다.

 레이븐을 즐겨하셨거나 하시려고 생각중인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이번 기회에 캐릭터 레벨업과 충실한 출석 이벤트에 도전해보세요.


40레벨 점핑이벤트 + 고대장비 = 각성 캐릭터

이번에 진행중인 점핑이벤트는 '모든' 캐릭터의 40레벨 점핑을 지원합니다.

 잘아시겠지만 레이븐에는 휴먼, 엘프, 반고, 릴리스의 4종류 캐릭터가 등장하죠. 보통 게임에서 점핑 이벤트라고하면 캐릭터 하나만 지원하거나 새로 만드는 경우에만 가능한 일이 많았는데요.


 레이븐은 새로운 캐릭터 뿐 아니라 이미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도 40레벨 미만이라면 무조건 점핑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있더군요.


- 레이븐은 처음 플레이하는 캐릭터 이외에도 골드로 다른 캐릭터도 구입해 '가방'탭안에 있는 캐릭터 교체로 교체해 사용 할 수 있죠. 저처럼 여러 캐릭터를 함께 키우면서 일부 아이템을 물려주며 키우는 분이라면 이번 점핑 이벤트는 더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알아서 40렙이라니...


접속해서 로비화면에 점핑이벤트 아이콘이 있다면 바로 눌러서 40레벨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점핑을 하면 바로 레벨이 40으로 올라가기에 처음 게임을 하시는분들은 어찌해야 하나 싶을 수도 있습니다만, 지원하는 업적 보상 알림과 로비 오른쪽에 뜨는 추천 업적/퀘스트를 따라가셔도 OK.

 마테라 사원과 요일던전, 탐험을 진행하면서 기본기를 익히시면 적응은 좀 더 빨리 할 수 있으니까요.


 40레벨이 된 이후 한번 탐험등 플레이를 하면 점핑레벨까지의 받을 수 있는 업적 보상 들이 쭉 들어옵니다. 점핑 후 게임 한판~


 40레벨 이후 성장 지원 이벤트로 있습니다. 41레벨부터 70레벨까지 1렙 오를 때부터 보상을 주니까요.


아. 그리고 점핑 후에는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각성용 고대장비를 받는 일이죠.


원하는 캐릭터의 각성 1개를 선택하자.

 점핑 이벤트와 함께 진행중인 '지금 바로 각성하라! 전원 각성 이벤트'를 통해서 고대장비를 얹어주고 있거든요.


각성 업데이트 관련 이벤트였는데, 이번에 일정이 추가되서 '7월 19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점핑 이벤트는 아직 기한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 각성 이벤트와 함께 하려면 역시 빨리 참여하시는게 좋겠죠.


세트를 받으려면 우선 주력으로 사용하는 또는 주력으로 사용할 각성 캐릭터를 하나 선택하셔야합니다.


 각성은 각 캐릭터 별로 3종류씩 지원하는데요. 로비 하단에 있는 '각성' 아이콘을 통해 각성 캐릭터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릴리스를 예로 들면 샐러맨더, 세라핌, 실피드가 각성캐릭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각 개성적인 모습과 스킬을 보여주기에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 잘 골라봐야겠죠?

 

각성캐릭터를 하나 선택하셨다면 세트 지급 페이지로 가서 선택을 하면 해당 각성에 사용할 '고대장비'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우편함에 넣어줍니다.


 각성은 레이븐의 새로운 콘텐츠로 40레벨부터 발동하는 콘텐츠로 40레벨 캐릭터와 특정 고대 무기&고대 방어구 4종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걸 새로 시작한 유저부터 복귀 유저까지 즉시 각성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소리. 점핑이벤트와 센스있는 콜라보네요.


'로비 - 메뉴 - 전원 각성 이벤트'로 들어가면 관련 이벤트 페이지가 열립니다.

 주의 할 점은 점핑과 달리 계정 중 각성 캐릭터 1개만 선택해 고대 장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각 캐릭터마다 각성 캐릭터 하나씩 골라서 장비를 받을 수 있나? 하면서 갸웃거리는 분이 없기를...


참고로 전원 각성 이벤트에는 두가지 추가 이벤트가 있습니다.

각성 업데이트 출석과 각성 레벨 달성

 각성 출석 이벤트는 총 35일동안 출석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출석으로는 꽤 긴 편이죠.

 하지만 전원 각성 이벤트가 7월 19일까지라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서 추가로 고대 각성 장비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각성 레벨은 아래서 설명하는 '각성 스킬' 레벨을 올리면 1~6 레벨까지 레벨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주의할 점은 이 두가지 이벤트는 꼭 해당 페이지에서 '선물 받기'를 눌러야 합니다.


관련 이벤트를 좀 더 자세히 보시려면 :: 레이븐 공식 카페 ::를 참고 하세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지속판정 장판 효과!

 각성 캐릭터는 강력하면서 독특한 '각성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성 스킬은 패시브로 각성 캐릭터 스킬 사용시 추가로 데미지를 주거나 효과를 더해줍니다.


 제가 선택한 릴리스의 샐러맨더 각성 캐릭터를 보면 '이터널 플레임'이라고해서 드래곤 스킬을 쓸 때마다 바닥에 화염 장판을 생성하고, '콜 오브 파이어'라고 해서 모든 스킬이 가진 기절효과의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이런 식으로 각성 스킬은 각성캐릭터마다 독특한 능력을 보여주는데요.

각성 스킬은 각성 레벨을 올려서 능력치를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각성 레벨업은 '각성석'이라는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 각성석은 길드 던전에서 얻거나 상점에서 우정점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는 짧은 시간에 다량으로 얻기는 힘든데요.


이번 이벤트 중에 이 각성석도 이벤트 보상으로 던져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벤트 업적 항목에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업적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으니 업적은 꼭 체크해보세요. 초보 탈출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룰렛에서도 각성석이 들어 있을 정도로 여기저기 보상을 받을 곳이 많은 편.


하루 1시간 플레이하면 주는 접속시간 보상에서도 각성석을 주고 있죠.

초보 탈출 이벤트는 6월 18일(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메뉴에서 해당 항목을찾아 이벤트 페이지로 가서 진행해야 합니다.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주어진 과제를 모두 해결하면 각 단계마다 보상으로 '고대 무기'와 장신구 아이템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레이븐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든 이벤트.

레이븐은 토벌권을 쓰라고 말한다!

이제 40레벨도 됐고, 각성 캐릭터도 생겼겠다. 남은 건 레벨업을 하면서 보상을 얻는 게 일이죠.

40레벨에 각성 고대장비 세트기에 난이도 극악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대장비를 입지 않은 캐릭터들도 쉬움 난이도를 돌면 되는 것이고, 일단은 주력 캐릭터로 극악부터 돌면 됩니다. 레벨41 제한인 헤븐홀 지역 전까지는 자동으로 돌아도 OK죠.

 저사양 그래픽 속도 증가 같은 업그레이드가 있었기에 자동 진행시에는 그래픽을 낮춰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헤븐홀 지역에서 막히면?

지난 업데이트로 연속 탐험 편의성등이 개선이 되어서 추가 로딩 없이 자연스럽게 마지막 스테이지를 연속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올라가고 싶으시면 적절하게 토벌권을 섞어 사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참. 현재는 이벤트로 '버프 아이템'이 무료기도 하므로 꼭 자동 탐험 전에 버프를 체크해서 플레이하시길...

다음 점검 전까지

 버프 무료, 마테라 사원 경험치 2배, 수련 경험치 2배, 길드 버프 골드& 경험치 2배 같은 레벨업 지원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왕 플레이하는거 꼭꼭 챙겨야겠죠.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서 말했던 '업적'관련해서 길드 던전이 꽤 많이 바뀌었더군요.

크리스탈 던전II 추가에 초대방 만들기 같은 편의성. 그리고 업적깨러 들어갔다가 생각하지 못했던 AI기능등을 경험했습니다.


특히, 혼자하기 어려웠던 길드 던전에 AI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의 캐릭터를 초대해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은 개인적으로 좋더군요.


 솔플하기는 어렵고 친구나 길드원을 애써 호출하기도 껄끄러운 시간대나 혼자 하고 싶을때는 참 좋은 기능인 듯합니다. AI로 캐릭터를 빌려와 함께 싸운 다음에는 AI캐릭터도 보상을 받아가서 '우편'으로 해당 유저에게 보상이 간다고 하니 서로서로 좋은 기능.


마지막에 적어놓은 길드 던전 리뉴얼처럼 지난 5월 30일 업데이트로 레이븐에 여러 편의성이 좋아졌더군요.

 그 중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초월 및 성장 카드 중첩 시스템이 있습니다. 성장용 카드가 각각 한칸을 차지하지 않고, 99개까지 카드 한장으로 중첩되서 가방을 더 넓게 쓸수 있게 됐습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고대 날개와 날개 10강화 추가도 됐습니다. 각성 캐릭터도 있겠다 날개 10강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