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기록]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및 무료화

by infantry0 2017. 4. 19.
728x90

무료화된 스타1

::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및 다운로드 페이지 ::

:: 블리자드 샵 - 스타크래프트 페이지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고 한국이라는 작은 동방의 나라에서 국민게임으로 흥하며 완전체가 된 전설.


 우리나라의 디지털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가 브루드워 1.18 패치를 내놓았다. 윈도우 10 지원, 창모드 지원과 e스포츠에 유용한 기능 추가, 치트 방지 기능 향상 등이 주된 내용.


더불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고 설치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파일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PC와 MAC 버전 중에 하나를 골라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다.

(아쉽게도(?) 풀 클라이언트가 아니라 다운로더 설치기)


리마스터 버전은 하드웨어 발전에 따른 4K 해상도, 16:9 화면 등을 지원하며, 인터페이스를 비롯 유닛과 음성 등을 이런 규격에 맞게 리마스터링해 내놓을 예정.

 출시가 이번 여름ㅡ7월경ㅡ이 될 예정이라고 한다. 기존 게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상 업그레이드가 될 지 아니면 추가 구매를 해야할지는 불투명. 원작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뭔가 보상이 있을 것이라고는 하는데... 정확한 발표가 나와야 알 수 있을 듯.


 댓글에 있는 것처럼 리마스터를 구매하면 업그레이드되는 방식이고, 기존 스타크래프트 구매 유저들은 보상안을 제시 할 예정이네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무료가 맞으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DLC 버전으로 유료 제공

- 헝그리앱 관련 발표 Q&A 발췌


일단 리마스터 버전은 유료 판매는 확실합니다.


- 1.18 클래식 버전과 리마스터 버전은 크로스멀티로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한다.

- 1.18 버전은 역시 창모드 지원과 윈도우 10까지 지원하는 부분이 좋다.


공홈 펌

- :: 아트 리마스터 게시물 ::이 함께 올라왔다. 더 선명해진 유닛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