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샷온라인M - 박한별 홍보모델의 모바일 골프게임

by infantry0 2016. 7. 18.
728x90

오늘 소개할 게임은 웹젠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M'입니다.


 샷온라인M은 12년 동안 서비스중인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의 모바일 버전. 스마트폰에 맞춘 쉽고 간단한 조작감과 특유의 콘텐츠를 자랑하는 작품입니다. 여기에 홍보모델로 박한별이 채택되어 미녀 골퍼 컨셉으로 CF가 릴리즈 되기도 했습니다.


 미녀 골퍼. 골프 게임과 미녀라...


 보통 늘씬한 해외 선수들이 먼저 떠오르는게 사실이지만, 이 조합에는 최근 올라왔던 기사가 하나 생각 나더군요. 2016년 KLPGA 홍보모델 화보 기사였죠.

홍보모델은 해외투어 활동 선수를 제외한 지난해 KLPGA투어 상금순위 60위 이내 선수들 중 언론사, 타이틀스폰서 관계자, KLPGA 회원 투표로 선발.


 그동안 스포츠 스타들에 미녀미녀 하면서도 은근히 미녀 골퍼ㅡ골프는 의외로 아름다운 여성들이 많은 스포츠중 하나지만 이상하게 팬이 아니면...ㅡ들은 잘 떠오르지 않았는데, 기사덕분에 찾아보지 않을수 없게 만들더군요.


 이번 제8대 홍보모델은 고진영, 김민선5, 김자영2, 김해림, 김혜윤, 박결, 박성현, 윤채영, 조윤지, 홍진주 10명. 특히 눈에 띄는 이름이 있습니다.

제8대 KLPGA 홍보모델 중 김자영과 윤채영

 바로 미녀 골퍼하면 언급되는 김자영(등록명 김자영2)과 윤채영. 국내 미녀 골퍼들로 입에 오르내릴때 꾸준히 등장하는 분들입니다.


 특히 윤채영은 KLPGA 홍보모델 8회ㅡ제8대 인데 8회면 개근...ㅡ연속 발탁되는 굉장한 모습을 보여줘서 대표 미녀 골퍼 다운 포스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렇게 모델로서 찍은 화보보다는 필드위에서 찍힌 사진들이 더 아름다운게 사실.


올해 KLPGA 홍보모델에서는 빠졌지만 미녀 골퍼 하면 안신애 선수가 매우 유명하죠.

 필드 위에서도 수수함보다는 화장과 악세서리로 완전무장하며 자기 관리를 하는 미녀 골퍼로 실력보다 이슈와 외모에 묻히는 타입이라 안타까워하는 팬분들이 많습니다.


 김자영 프로, 안신애 프로, 윤채영 프로는 대표적인 미녀 삼인방으로 합쳐서 '필드위의 걸그룹'이라고 불리기도...


생각난 김에 간단하게 국내 대표 미녀 골퍼를 살펴봤는데요.

그러면 CF에서 골프 치는 미녀로 출연한 박한별의 골프 실력은 어떨까요?


 샷 온라인M의 공식 홍보모델인 박한별 역시 그저 아름다운 외모 때문이 아니라 실제 골프를 좋아하고 잘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트위터인스타그램에는 좋아하는 것중 하나로 골프를 이야기하거나 골프 관련된 이야기가 많은 편이죠. (그 와중에 깨알같은 샷온라인M 촬영 글들도...)


 골프여신이라 불릴 만큼 골프 관련 CF도 많이 나온데다가 행사에도 참석하는 걸 보면 취미 생활과 일이 살짝 겹쳐있는 것 같아 부럽기도 합니다.



:: 샷온라인M 공식 카페 :: & :: 공카 진행중이벤트 ::


샷온라인M은 공식 카페를 통해 몇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사전 예약 보상을 그냥 준다는 것. 전 게임을 실행하고 저 화면을 봤을때 눈을 의심했습니다(...)


설마 사전 예약 보상 공용 쿠폰(7월 31일까지)을 오픈 기념보상으로 줄것이라고는 생각을 안했거든요.


쿠폰 번호는 '3XG53A1NFO19'로 O가 영이 아나리 알파벳 오 예요.

입술이 점점이 박힌 박한별 상의. 나머지 부위를 모두 뽑으면 박한별 얼굴을 사용가능.

보상으로 2000루비와 20만 골드, 박한별 상의나 안소니 상의를 주는데 상의 같은 경우 여성 캐릭터를 선택해야 박한별 상의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그 외에 7월 22일까지 진행되는 특별한 닉네임 생성 후 스크린샷 올리기 이벤트도 있습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2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추첨 10명)이니 레어닉 또는 이마를 탁치게 만드는 닉네임을 만들어보세요.


:: 샷온라인M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샷온라인M은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간단한 조작감이 강점입니다.

 버튼(또는 레버 느낌)을 당겼다 놓는 특유의 시스템 덕분에 한손가락 만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골프 게임에서 사용되는 단순히 타이밍에 맞춰 클릭하던 방식이 아니라 버튼을 당기고 유지하고 있다가 왕복하는 정확도 게이지가 빨간선에 가까웠을때 손가락을 때주면 OK.

 이 과정에서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해서 은근히 긴장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조작하는 맛이 있달까요.

 실수로 손가락을 떼면... 샷이 엉뚱하게 나갈 위험성 증가. 대신 힘 조절 게이지가 아니다보니 랜덤성에 스트레스 받을 위험은 많이 내려간다.

샷온라인에서 호평받은 콘텐츠를 모바일로...

 다양한 컨텐츠가 지원됩니다. 1:1 라운딩(PVP)을 제외하면 실력으로 스트레스 받을일은 적더군요.

골프를 잘 모르는 분이라도 느긋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조용히또는 함께 가벼운 라운딩

아카데미처럼 혼자 플레이가 가능한 부분도 많습니다. 골프게임을 하고 싶은데 직접 대결은 피하고 싶다면 대회 참가를 통해 점수 싸움도 할 수 있어서 PVP 울렁증 있으셔도 OK.


물론, PVP 즐겨하는 분이라면 우월한 스텟과 실력으로 상대방과 대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중 결과 모션이 꽤 다양합니다. 여성 캐릭터로 버디를 하면 손가락하트 모션도 해주는데 이게 은근히 마음에 드네요. 의외로 실패하거나 더블보기 했을때 실망한 표정도 제법 취향을 자극하더군요.


 앞서 언급한 안신애 선수가 필드에서 손가락 하트를 시전하기도 했었는데... 그건 아름답지만...게임 속에서는 꽤 귀여운 포즈를 보여줍니다.(그러고 보면 남자 캐릭터는 어떤 행동을 하려나;;;)


 골프 게임들이 다양한 의상을 내놓고 있는데 샷온라인M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헤어, 상의, 하의, 장갑으로 분류되고 종류도 제법 다양합니다.

 독특하게도 의상에 붙은 옵션은 의상을 구입하면 플레이어에게 흡수(?)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보기에 별로고 옵션만 좋은 의상을 사도 꼭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방식. 좋다면 좋은 시스템이지만 물욕이 생기기 딱좋네요.


 가벼운 분위기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골프게임입니다. 쉬운 조작감과 다른 유저와 대결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많이 줄어서 편히 할만하네요.


또한, 현재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4위에 랭킹 중입니다. 4위라지만 장르로 보면 스포츠 게임으로써는 1위를 기록 중이로군요.

 다양한 매력이 게임 속에 있는 샷온라인M, 관심있으신 분은 지금 도전하세요. 사전 보상 이벤트가 진행중 일 때 말이죠.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가벼워도 어지간한 골프 게임속 콘텐츠는 다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