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몬스터길들이기 - 몬길 대격변 업데이트(+ 초월캐릭터 추가)

by infantry0 2015. 11. 28.
728x90


:: 몬스터 길들이기 공식 카페 ::


 몬스터길들이기는 '몬길류'라는 명칭ㅡ이자 하나의 카테고리ㅡ으로 불릴 정도로 모바일RPG계에서 하나의 대명사가 되버린 게임입니다.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죠.


 이번에 정식 오픈된 '대격변' 버전은 몬스터 길들이기 사상 최대의 업데이트로 '초월캐릭터'와 함께 확달라진 게임 방식을 선보이는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였습니다.


 오늘은 이 대격변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부분과 초심자들이 놓칠수 있는 부분을 체크해 보는 시간.


기존 몬스터길들이기의 모험을 만화 형식으로 구성한 인트로. 의외로 퀄리티가 높다.


몬스터 길들이기 대격변은 우선 신선함을 볼 수 있습니다. 리뉴얼로 시작하기 때문에 그동안 플레이하던 분들. 잠시 쉬웠던 분이나 신규 유저 모두 처음 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죠.


 서버는 베르나 서버와 비비안 서버를 지원하고 있는데, 새로 시작하는 분이라면 비비안 서버가 조금 더 나은 편.


게임에 들어가면 게임 채팅(또는 시스템 확성기)이 지속적으로 뜨는데 이게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채널을 바꿔보세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말풍선 모양 버튼을 눌러 들어간후 채널을 바꾸면 좀 더 쾌적한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거든요. 채널 2나 3 처럼 낮은 채널이 조용합니다. 대신 채널1은 유저 채팅이 많습니다.


이번 대격변 업데이트는 신규유저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신규 유저들은 새내기 상자와 경험치 물약이 지급 되고 있어서 이를 통해 초반 육성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상황. 대신 기존 유저들은 프란시스의 지원상자라는 것을 통해 기존 유저들용 지원도 꾸준히 이어집니다.

대격변으로 다양한 보상이 있는 인게임 미션도 세분화되고 새로운 지역에 맞춰 추가되었더군요.


 일반적인 '모험의 대륙' 뿐 아니라 '절망의 대륙' 모두 말이죠. 새로운 절망의 대륙은 난이도가 상당하기 때문에 일단 신규 유저분들이라면 모험의 대륙에서 만반의 준비를 해야겠죠. 초월시에 들어가는 비용이 꽤 되므로 열심히 벌어둡시다.

1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 대격변 업데이트 기념 미션 이벤트 :: 가 있습니다. 체크 하세요.


난이도는 쉬움으로 모험의 대륙을 클리어해 다음 보통 스테이지가 열립니다. 보통을 모두 클리어해야 어려움.

  예전과 달리 이젠 모험의 대륙에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모험의 대륙만 플레이해도 캐릭터와 동료들의 레벨업이 빠르게 올라가게 됐죠.


 스테이지별 맵도 크게 개선되서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이 단축ㅡ씬 3개에서 2개로 축소ㅡ됐습니다. 덕분에 빠른 진행이 이루어지더군요. 빠른 레벨업 육성과 진행이 가능해진 것 만으로도 게임이 재미있어졌달까요.


 다만, 재구성된 스테이지 난이도는 조금 어려워진 느낌이 있습니다.

초반에는 대충 어려워도 진행도중 레벨업을 하기 때문에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자동 전투로 놔두면 자동으로 캐릭터 교체가 됩니다. 자동 캐릭터 교체는 Hp 30% 이하일 때 발생하는데, 일부 구간에서는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신경 안쓰다가 훅 갈때가 있더군요;;

 그래도 레벨업이 빠른 상황이다보니 그런 구간에 들어가면 강화나 장비에 조금만 신경써 주시면 OK


이번 업데이트에서 작지만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조작성.
 기존 몬스터 길들이기는 터치 방식만 지원했지만 이번 대격변 업데이트에서 '가상 패드'가 추가됐습니다.


 거의 자동 전투를 사용하긴 하지만 가상패드 추가로 필요한 순간 유저가 마음 먹은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기존 터치 방식으로는 수동조작시 정확한 위치나 부드러운 이동이 어려웠던걸 생각하면 말이죠.

- 단순히 근접해 붙어서 사용하기만 하던 스킬 버튼을 통한 CC기 연속기를 좀 더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이 부분은 좀 더군요.

- 단, 팀 대전, 영웅 대전, 친구 대전, 레이드에서는 가상 패드 사용 불가.


  이번 대격변에서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는 역시 '초월캐릭터'부분이죠. 7성 캐릭터에서 한단계 더 강해진 최종등급으로 40레벨 초월 캐릭터를 만들수 있습니다.

 초월 캐릭터는 레벨, 강화레벨, 착용장비, 영혼석은 유지되며, 체력,방어력,공력력,스킬이 강화되고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는 등 더욱 강해집니다. 보주라는 신규장비 슬롯을 추가로 오픈할 수 있다는군요.


현재 추가된 초월캐릭터는 베르나, 클라우드, 크로피안, 가렌, 프란시스, 비올레 6명

초월에 필요한 재료는 '초월의 깃털'이라는 아이템으로 게임중 요일 던전영웅 대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초월에는 한번에 500개의 초월의 깃털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월 캐릭터를 원한다면 차곡차곡 모아가야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요일 던전은 [쉬움] 난이도에서 '요새 3-6'을 클리어하면 출현합니다.

 요일던전은 해당 요일 쉬움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보통 - 어려움 식으로 추가로 열어가는 방식. 하루 3번 진행.


 영웅대전 같은 경우  [어려움] 난이도 개척지 1-6까지 클리어해 팀 대전을 열고, 팀대전에서 실버등급을 달성해야 열립니다. 그러니 일단 초반에는 요일던전 위주로 돌아야겠죠.


오픈 컨텐츠 조건 요약

모험의 대륙 - 튜토리얼 클리어

요일 던전 - 쉬움 ) 요새 3-6 클리어 -> 오픈 후 요일별로 쉬움 - 보통 - 어려움 클리어 언락

전설의 탑 - 쉬움 ) 수전지대 5-6 클리어

무한대전 - 보통 ) 늪지대 2-6 클리어

보스대전 - 보통 ) 수정지대 5-6 클리어

팀대전 - 어려움 ) 개척지 1-6 클리어  -> 영웅대전 - 팀 개전 실버 리그 이상 

이계 - 어려움 ) 수정지대 5-2 클리어

절망의 대륙 - 어려움 ) 수정지대 5-6 클리어


- 의회에 등장하던 보스들은 어려움 난이도 각 지역의 마지막 스테이지에 등장하도록 변경.


초월은 40레벨 5강이 완료된 캐릭터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강화로는 30레벨이 만렙이죠.

 여기서 한계 돌파라는게 필요합니다. 한계 돌파는 7등급 30레벨 5강 캐릭터와 동일한 7등급 캐릭터를 사용해 진행됩니다.


 스샷처럼 천공의 베르나(30렙 5강) + 천공의 베르나(1렙)으로 한계 돌파를 하면 32레벨로 성장 가능 레벨이 올라가는 방식. 이런식으로 40레벨까지 올라가야 초월을 진행하게 되니까요. 느긋하게 진행하세요 :)

 캐릭터 이외에 무기도 초월장비가 있습니다. 7등급 전설무기로 10강까지 올려야하죠. 장비를 분해하면 초월 재료가 나오는데 초반이라면 일단 초월무기보다는 캐릭터와 무기들.

대격변 업데이트 이후 몬스터 길들이기에 복귀나 신규(새내기) 유저들이 많이 들어올 것을 보이는데요.


 이런 분들은 초반 보상을 기대하세요. 각각 유저를 위한 보상이 있어서 예전과 달라진 몬길에 정착하기 편하게 해주니까요.

 또한 일일 출석 보상도 강화되어서 하루하루 출첵하는 맛도 좋아졌습니다.


마스코트 프란시스

 여기에 신규 유저, 성장의 대륙 6-12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지 않은 유저, 대격변 이후 복귀하는 복귀 유저에 한해서만 적용되는 '프란시스의 의뢰소'라는 시스템도 준비.


복귀 유저및 몬길을 막 시작하는 분들도 충분히 대격변 업데이트를 즐기게 해주고 있습니다.


:: 프란시스 코스프레 주인공 맞추기 이벤트 :: 


루리웹에서 보니 코스프레 관련 게시물(링크)이 있더군요. 이번 프란시스 코스프레 주인공 맞추기와 연관된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누가 이 코스튬을 입었을지 궁금해지는게 인지 상정.


 해당 게시물에서 댓글로 '[서버명] 게임 닉네임 / 정답 번호'를 기재하면 등록 완료. 근데 투표도 있는걸로 봐서는 메인 코스프레 이외에 서비스 컷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합니다. 한 분ㅡ이은혜라던가 GM 꼬부기 라던가...ㅡ이 가장 가능성이 크지만 의외의 코스프레가 이뤄진다면?


마스코트인가? 프란시스여.

그 외에 모험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이나 공식 카페내 이벤트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몬스터길들이기 대격변 업데이트는 기존 유저들을 위한 초월캐릭터 추가 이외에도 신규유저나 복귀 유저를 위한 배려도 잘 해놨다고 봅니다. 물론 모험의 대륙 개편, 전체적인 밸런스 조절과 초월 콘텐츠 추가, 절망의 대륙 추가등 콘텐츠 정리로 인해 한층 정갈해진 시스템도 괜찮더군요.


 기존 유저나 복귀 유저는 기존에 만들었던 캐릭터를 활용해 더 수월한 진행이 되지만, 신규 유저들 역시  첫걸음을 위한 이벤트나 정착에 도움을 주는 요소가 준비되어 있어 착실하게 7성 캐릭터들로 구성해 키워나갈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번 대격변은 몬길을 시작한 또는 꾸준히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도 모두 좋은 업데이트.

초월캐릭터로 절망의 대륙을 탐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봅시다 :)


참. 12월1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로 7성 캐릭터를 주고 있습니다. 몬길을 새로 또는 복귀하려면 지금 시작하세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