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게임포스팅] 카카오 게임샵 - 재미있는 십퍼파워 김영철 광고 영상

by infantry0 2015. 4. 23.
728x90


'힘을 내요. 슈퍼파월~'


 무한도전에서 특유의 엿가락 늘어지는 발음과 독특한 리듬감으로 뜬금없는 웃음을 선사했던 김영철의 로고송(?)이자 유행어죠. 무도를 안보신다고 해도 근례 라디오나 이번 광고, 예능 프로에서도 나오는 만큼 귀에 익숙한 유행어.


 개콘 초창기 멤버로 '엽떼요~',여러가지 성대모사등으로 전성기를 보냈던 김영철이 이 응원가 하나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그 만큼 짧고 강해 핵재미 유행어라고도 하더군요.


  최근 김영철 영상을 찾아 보면 해당 에피소드가 주로 검색 될 정도,

 거기다 유튜브나 사운드 클라우드에서는 유행어를 활용한 리믹스 송을 배출하고 있기도합니다. '슈퍼파월'로 검색해보시면 흥겨운 리믹스를 찾을 수 있으니 꼭 들어보세요.

 뭐랄까? 슈퍼 파~월~ 은 귀에 착 달라붙는 소리라서 마치 예전부터 들어온 듯 익숙함도 강점.


  그런 인기 덕분인지 카카오게임샵에서 '게임 할 땐 십퍼파월~'이라는 기발한 어레인지 버전으로 광고를 내놨습니다.

 자칭 타칭 비호감형 개그맨이었고, 이번 식스맨에서 자기자신을 냉철하게 '계속 보면 질린다....'는 식으로 표현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이번 광고를 통해 길지 않은 짧은 영상으로 시청자/유저들의 급소를 노리는 형태에서는 빵터질 뿐 질릴 것 같지가 않네요.


 이번 카카오게임샵 십퍼파워 김영철 광고 영상은 짧게 3편이 나와있습니다. 버스, 화장실, 침실등 가장 편하고 즐겨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 컨셉으로 이번 카톡게임포스팅용으로 올린건 그 총합본.


 유행어 만큼 어레인지 버전도 짧고 강렬한 광고 영상이 됐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그 안에서도 눈에 띄는 것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특히 발랄(?)한 버스 편이 마음에 듭니다. 여배우에 시선이 가는 도입부(...흠흠) 그리고 깨알같은 기사 아저씨의 '내려!'로 찰진 마무리까지...

:: 카카오 게임샵 홈페이지(g.kakao.com) ::


 이 핫 한 '슈퍼파월~'을 '십퍼파워' 연상광고로 내놓은 카카오 게임샵은 다음카카오에서 내놓은 앱 마켓/게임유통 채널입니다. 구글과 달리 모바일게임만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전문점 느낌.


재미있는 건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처럼 마켓 앱을 사용하지 않고 웹을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자체적인 마켓이다보니 파트너사에서 따로 수수료를 물지 않고 수익 배분이 더 깔끔해졌다는 정도겠네요. 물론 우리같은 유저들에게는 확 와닿는 부분은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 카카오게임샵은 PC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접속하거나 윈도우용 카카오톡 PC버전(내 더보기 영역)을 통해 접속하고 앱을 다운로드 하는 방식.


- 기본적인 유저와 수익 배분 비율은 개발사 65%, 카카오게임 35%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너스적립 명목으로 10%(이게 10%파워/십퍼파워)라서 카카오 실제 수익 비율은 25%가 되고 이 10%를 다시 게임에 사용하면기본 수익 배분 비율에 따라 개발사는 최대 71.5%까지 수익 배분.

 여기에 구글이든 애플이든 수수료가 없다는 점은 개발측으로서도 매력이겠죠.


보너스적립은 게임에서 구매하면 그 10%를 카카오톡 통합 결제 수단인 카카오 코인으로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게임 시장이 콘솔을 지나 모바일로 넓어지면서 유저층이나 구매력도 높아진 상황이고, 여러가지 게임내 아이템을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구입하고 인게임 보상이나 이벤트만으로 만족하는게 아닌 직접 구매 비용의 10%를 적립받는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이루어지는 부분이랄 수 있습니다.


게임샵 링크 위젯. 게임을 설치하면 게임샵 띠가 붙은 아이콘이 설치된다.

주의 할 점은 카카오 게임샵으로 보너스 적립금을 받으려면 카카오게임샵에서 게임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


 APK형식으로 다운 받아야하는데 유저들 중에 모바일 기기 관리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조금 조심스러울 수도 있는 부분이고,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에겐 복잡해 보일 수 있긴 합니다.


 그래도 인게임 구매를 활용할 정도라면 어느정도의 관리는 가능한 분들 일테니 큰 문제는 안되겠죠.

 설치가이드 중  '디바이스 관리 설정' - 알 수 없는 출처(또는 출처를 알수 없는 앱) 설정시에 '허용' - '한번만 허용'을 체크하면 귀찮기는 해도 조금 더 보안성도 좋고,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어찌됐든 주로 즐기고 구매하는 게임이 카카오게임샵에 입점해 있다면 구매시 10% 적립이라는 부분은 상당한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입니다. 김영철 광고를 통해 이름 알리기에 나선 만큼 구매도 높은 분들에게는 상당히 어필 할 가능성이 큰 마켓이죠.

- '게임 할 땐 십퍼파워'에 해당하는 게임이 카카오게임샵에 있다면 게임을 지우고 게임샵에서 받아 설치해야 10% 적립이 적용됩니다. 주의.

- 카카오게임이다 보니 재설치해도 초기화되거나 하는 일이 없으니 대부분은 이쪽으로 갈아탈 듯.

- 아직 지원 게임이 많지 않지만 다양한 게임이 파트너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게임은 많은 유저풀을 보유하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계를 휘어잡다시피 했지만 '지나친 친구 모으기'나 '푸시'등으로 인해 미운털이 박히기도 했습니다. 여기다 최근에는 탈카카오 게임들이 나오는 중 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게임쪽 지원은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전등록이나 관련 게임 바로가기등은 접근성이 좋지 못했죠.


이번 카카오게임샵을 다음카카오가 게임 부문에서 새로운 접근이라는 점이 꽤 긍정적입니다.

 충성도 높은 '사용자에게는 인센티브를 파트너사에게는 수수료를 줄이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서비스...'라는 기사처럼 유저들은 같은 비용으로 혜택을 누리고, 개발사는 수익을 올려 게임에 재투자가 가능하도록 하는 윈윈 전략이 되길 바라봅니다.


 '힘을 내요. 슈퍼 파~월~'로 추진력을 얻은 김영철 광고처럼 '게임 할 땐 십퍼 파~월~'로 카카오게임샵에 도약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과금러들에겐 희소식임에는 분명합니다.


* 본 포스팅은 다음카카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