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뮤 오리진 사전등록 - 레이븐 뒤를 이은 대작 게임(+골든핑거 이벤트)

by infantry0 2015. 4. 9.
728x90

:: 뮤 오리진 사전등록 페이지 :: & :: 뮤 오리진 네이버 공식 카페 ::


 새로운 모바일 게임인 뮤 오리진(MU : Origin)이 사전등록에 들어갔습니다.

  뮤 오리진은 웹젠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RPG게임으로, 웹젠에서 개발한 3D MMORPG 게임인 뮤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 후속작이죠.

- 유니티3D 엔진 기반의 액션RPG게임인 듯하네요. 국내에서 CBT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레이븐 베타 때 스샷중 한장. 2015년 초반부터 대작 모바일 RPG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레이븐의 뒤를 이어 뮤 오리진까지...

대작인 레이븐 뒤를 이어 2015년 최고의 대작 선상에 이름을 올려 놓았습니다.

 뮤 오리진을 엄청 기대중이었던 유저들이 많아서인지 사전등록을 시작하자 많은 유저들이 몰려들어 '사전예약자 최단시간 20만명 돌파'를 달성한 것을 보면 굉장한 반응.

 4월 2일 아침 11시 부터 신청을 시작해 당일 오후 7시쯤에는 신청자 10만명을 넘겼고, 4월 3일 20만명을 넘겼으니 말이죠.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만 사전등록

'2015년 최고의 대작! 100% MMORPG 뮤 오리진'

게볼루션 애플 앱스토어 차트 캡처.

뮤 오리진은 중국 개발사 천마시공에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중국에서는 전민기적(全民奇迹)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으며, 중국에서 안드로이드와 iOS로 출시되어 모두 상위권에 입성하여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뮤 온라인의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는 모양새.

 더구나 중국 스마트폰 업체'샤오미'에서 모바일기기에 기본 게임으로 탑재되었다고도 하는군요.

개발은 중국에서 했지만 웹젠과 중국퍼블리셔 킹넷이 공동 진행한 프로젝트.
 웹젠이 뮤 온라인 IP를 활용해 중국과 한국에서 윈윈한다는 전략으로 진행된 것으로 실질적으로 웹젠이 메인. 이런 성공으로 인해서 웹젠에 로얄티 수익도 만만치 않게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성공적인 중국 데뷔를 거친 '뮤 오리진'은 한글화로 국내서비스를  위해 사전예약 중인 것이죠

중국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뮤 온라인의 시작점은 국내로의 유턴.


재미있는건 단순한 텍스트 한글화가 아닌 성우 기용을 통한 음성 한글화도 했다는 점이겠습니다.

알려진 성우 목록. 아마도 캐릭터 3명에 시스템 보이스 1명(?)

송준석(디아블로3 티리엘, 스타크래프트2 태사다르), 박성태(롤 판테온,카서스, 원피스 7기 상디), 소연(원피스 니코로빈, 겨울왕국 엘사), 김보영(아따맘마 진주엄마, 사이퍼즈 둔갑의 호타루)


기본적인 조작 스타일은 기존 모바일 액션RPG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그보다 뮤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인 만큼 뮤 온라인의 게임성을 그대로 모바일화 했다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2015년을 뒤흔들 대작 뮤 오리진. 이라는 타이틀이 눈길을 끄는 사전등록페이지

뮤 오리진 국내서비스에 앞서 진행중인 사전예약과 사전예약 이벤트는 두가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사전예약으로 '핸드폰 번호'만 적어 넣으면 바로 예약됩니다. 사전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은 정식 릴리즈된 이후 사용가능한 게임 쿠폰과  및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4월 2일부터 시작해 이미 20만명 넘게 참여했습니다. 출시 전까지 진행되지만 출시일이 확정되지 않다보니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참여 하는걸 권합니다.


골드핑거 이벤트

 또다른 사전등록 이벤트는 사전예약 소식을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한 유저를 대상으로 최고 1천만원의 상금ㅡ유저 합 총 상금 2천만원ㅡ을 선물하는 ‘골드핑거(추천왕)를 찾아라!’ 이벤트.


 골드핑거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나오는 등록폼에서 폰번호와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을 받으면 URL이 뜹니다.

 만약 제가 만든 :: 골드핑거 등록 URL :: 을 다른 유저분이 사용해 해당 URL로 사전등록을 하면 제 추천인이 +1이 되는 방식입니다. 

 처음 등록할때 일반 등록을 하거나 다른 유저의 URL로 등록하고 골드핑거 이벤트에 등록해 URL을 받아야하는것이죠.


 주의 할 점은  일반 사전 예약 신청(인증 번호 발급 없음), 골드핑거 사전 예약 신청(인증 번호 발급 진행)으로 분류되기에 다른 유저의 골드핑거 URL을 사용하면 인증번호를 적어야합니다.


 골드핑거 이벤트는 금상(1명) 1천만원, 은상(5명) 1백만원, 동상(50명) 10만원으로 추천인 수에 따라 랭킹을 매겨 진행됩니다.

뮤 오리진은 웹젠에서 출시해 단기간에 20만명 사전등록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2015 최고의 대작으로 언급되는 작품입니다. 레이븐 이후 유명세를 타는 작품을 찾고계신 분이나 새로운 모바일 RPG을 기대하시는 분이라면 사전등록에 참여하고, 골드핑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시길 :)


* 본 포스팅은 WEBZEN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