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RPG 골든에이지 추가점 - 투기장, 길드전, 경험치 던전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4. 11. 11.
728x90

:: 골든에이지 홈페이지 ::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골든에이지는 동료를 모으고 대규모 부대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RPG였죠.

비슷한 게임으로 서모너즈워나 원티드등을 연상하면 되는 작품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소홀히했던 부분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고, 최근 업데이트된 몇가지 사항을 소개할까 합니다.


우선 11월 11일 오늘 하루 동안 이루어지는 빼빼로데이 이벤트. 최근에 시작한 분들이라면 비취골짜기 11스테이지 두번 클리어를 노려보시길. :)


캐릭터 그래픽은 꽤 볼만합니다.

 실사형의 8등신 캐릭터로 모델링 되었고, 모바일RPG이면서도 디테일이 잘 살아있는 텍스쳐가 좋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나 서머너즈워, 다함께 던전왕등이 SD 캐릭터를 주로 사용하고, 원티드 같은 게임도카툰 렌더링을 사용하는데 비해서 일반 MMORPG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장비를 바꿈에 따라 무기와 갑옷의 외형이 변하는 것도 볼만합니다. 로비화면 뿐 아니라 전투중에도 확대가 가능한 점이라 눈을 더 즐겁게 합니다.

 이런 부분은 모바일RPG로서는 고퀄리티 그래픽임을 확인 시켜주며, 언제나 디테일한 모습을 잃지 않는 모습은 그자체로 장점이죠. 영웅은 스킬 사용시에 클로즈업 액션을 보여주기도합니다.


 재미있는건 무기에 깃들어있는 스킬에 따라 다양한 기술로 바뀌는데 이런 모든 스킬에 따라 클로즈업이 되기에 다양한 모션을 지원하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전투시 카메라만 좀 더 다듬어 내놨다면 좋았을텐데 그부분이 가장 아쉽네요. 확대, 축소는 쉽지만 다른 기능이 상당히 떨어지는 점은 빨리 패치해줬으면 싶습니다.


 전투시 타격감은 아무래도 자동 전투를 사용하다보니 체감이 안되는 부분이 있지만, 시각적인 효과 때문인지 비슷한 게임들에 비해 타격감은 좋아보이는 맛이 있습니다.

- 전투중 카메라는 차라리 옵션에서 고정 상태로 만들어두시는게 보기 좋습니다.

- 지난 포스팅에도 말했듯이 갑옷에 속성이 붙어있어 갑옷을 바꿔 입으면 영웅 속성이 바뀝니다.

  스킬은 따로 스킬 트리 없이, 무기에 붙어있어서 같은 공격력이라면 유저가 선호하는 스킬에 따라 무기를 고르면 됩니다.


 골든에이지는 기본 스테이지/시나리오 모드가 아닌 특별 전투로 투기장, 길드전장, 스페셜 던전이 있습니다. 특히 투기장과 길드전은 PVP 콘텐츠로 전투를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모드죠.

 단순히 자동으로 치고 박는 수준이 아닌 조금 더 조작감을 느낄 수 있는게 바로 PVP 콘텐츠니까요.


투기장

 투기장은 1:1로 벌어지는 전장입니다. 자동 전투버튼이 있지만, 비활성화 상태로 시작하니 시작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PVP콘텐츠로 같은 부대형 전투라고 해도 서머너즈워 라던가, 별이 되어라 같은 고정형 전투가 아닌 자유로운 이동을 할 수 있는 점이 골든 에이지의 장점이죠. 대신에 고정되지 않고 움직이다보니 비슷한 힘을 가진 부대끼리의 전투는 움직임과 스킬 사용에 따라서 결과가 상당히 많이 달라집니다.


길드전장

 길드전장은 길드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전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길드대전은 점심과 저녁 특정 시간에 진행하게 됩니다. 필자는 아직 플레이해보지 못한 게임 모드네요.


 최소 10명 이상의 길드원을 가진 길드가 참여할 수 있기도 하고, 만약 10인 이상 길드에 가입해도 길드 마스터(또는 부길드 마스터)가 길드전 신청을 안하면 참여가 불가능해서 길드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 길드전은 마스터 최대 9명(영웅 1명+부대원 최대 8명)과 길드원의 대표 부대원 19명이 포함되 총 28명이 참여 가능하다는군요. 양측 합하면 총 캐릭터 56명이 벌어는 대규모 전투군요.

 길드전의 목표는 상대 길드의 타워를 파괴하는 것으로 세부적인 전략 명령도 내릴수 있습니다.


- 특정 시간에만 신청및 참여할 수 있고, 일정 수 이상의 인원을 가진 길드가 필요한 점은 조금 접근성을 낮추는 모습이 있네요.


스페셜 던전

 스페셜 던전은 이벤트 던전이 모여있는 콘텐츠입니다. 해당 특수 던전을 클리어하면 골드나 스킬 레벨업 재료, 강화석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한정기간 이벤트 던전으로 남작 만드릴 던전(~11월 14일까지 진행)이 열려 있답니다. 이 던전에서는 5~10개의 코인을 얻을 수도 있는데, 이 코인을 모아서  만드릴 남작 카드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

일반 유저들에게 필수적인 경험치 카드 던전ㅡ성장용 부대원 대량획득ㅡ이 있습니다.

가끔 열리는 한시적인 이벤트 던전이었는데 오늘 낮(12시)부터 상시 이벤트 던전으로 변경됐습니다. 

여기에서는 10레벨 무속성 카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주력 카드들의 레벨업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끔 나오는 이벤트 던전으로는 카드 레벨업등이 힘겨웠는데,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피드백이 빠르네요.


단순히 친구만 맺고 끝나는게 아니라 조르기와 우정포인트는 매너.

친구

 카카오게임이니 만큼 카톡 친구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게임에 카톡 친구들을 넣기는 조금 미안할 수도 있는데, 이럴때는 게임친구 맺기로 다른 유저들과 친구를 맺을수도 있습니다.

 게임 친구끼리도 조르기와 우정포인트 보내기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골든 에이지는 대규모 전투가 메인 콘텐츠중 하나입니다.

 길드전은 비슷한 게임인 몬스터 길들이기,서머너즈워 류의 모바일RPG치고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고, 최대 56인의 캐릭터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대단한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스테이지에서 벌어지는 집단 부대전투의 볼륨감도 상당히 좋은데, 56인 길드 대항전투라니 말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빠른 콘텐츠 지원과 유저들의 불만 요소를 캐치하는 부분이 마음에 드는군요.

개인적으로 경험치 던전이 일상적인 이벤트 던전이 된 부분을 높게 치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했다는 기사를 봤는데...잘나가는 게임 다운 대처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한 카메라 부분이라던가 약간 불편하고, 알기 힘든 길드전 신청방식등은 보완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부디 골든 에이지를 시작하려는 또는 알게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