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샷 모음

어스토니시아VS 스샷 몇장

by infantry0 2014. 7. 21.
728x90

어스토니시아 VS는 턴온 게임즈에서 만든 실시간 가위바위보 대전 게임. 턴온은 이원술 대표가 속한 제작사로 표절 시비가 있던 '다함께 차차차'를 만들기도했다.

 모두의 스트레스 팍에 등장하는 레이싱 미니 게임과 유사한 점이 많다. 실제 게임을 해보면 타이밍이나 손맛은 차차차가 더 나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개량 강화 버전이라고 할수 있겠다. 그렇다고 기본은 그대로 따라가는 모양새라...과거에 어스토를 해봤던 유저들이라면 굉장히 아쉬운 부분...


어스토니시아 VS는 사전 등록등으로 기대를 많이 했었다. 아무래도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세계관의 발전이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있었는데...실상은 기대감에 대한 배신뿐.


실시간 대전 그리고 가위, 바위,보 형식의 간단하면서도 극도의 심리전에 집중한 모습은 나쁘지 않지만,

필자처럼 스토리나 PVE/협동, 싱글 플레이쪽을 선호하는 유저에게는 씨알도 안먹힐 콘텐츠 였다.

일러스트와 캐릭터는 있지만 뭔가 어스토니시아라는 이름에 걸맞는 스토리텔링이나 최소한의 몰입 요소가 없이 카드 얻기, 기술 사용시 화려한 모션이 전부라고 할만하다. 추억속의 어스토니시아라는 이름을 격하시킨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물론 공격, 방어, 충전을 턴(짧은 선택 턴)마다 심리적 공방은 전투적인 유저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부분이긴하다.

간단한 게임성이라 튜토리얼도 길지 않다. 하지만 그만큼 콘텐츠 부족이 있다. 캐주얼한 게임으로 적합하지만 아무래도 기대감을 가졌던 어스토/손노리 팬들에게는......

유저간 대결하는 가위/바위/보 컨셉의 어스토와는 완전히 동떨어진 미니게임 정도의 느낌을 받았을 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