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차구차구 - 피파온라인3/위닝과 다른 길? 캐주얼축구게임!

by infantry0 2013. 4. 23.
728x90
:: 차구차구 홈페이지 ::

 지난 4월 10일 캐주얼축구게임 차구차구 그랜드 오픈 이 후 몇가지 소규모 업데이트를 진행됐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빠트린 부분과 업데이트에 대해 적어봅니다.

자동 재생이라 소리가 크거나 씨끄럽다는 분은 일단 멈춤을...
* 차구차구 플레이 대정령님의 영상을 링크 겁니다.
아프리카 유명 bj인 효근이나 대정령님의 맛깔난 입담(...보다 걸죽한 X)으로 차구차구 관련 영상도 꽤 자주 올라오더군요.

무얼 빠트린건가? 바로 해설 부분입니다.
한준희 해설 위원의 해설이 추가된 것에만 신경쓰다가 큰 걸 놓쳤네요.

네. 쌩뚱 맞으면서도 은근히 신선했던 윤태진 아나운서의 해설이 아직 존재한다는 것이죠. 옵션에서 선택하면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피파온라인3나 위닝온라인에 비해서 축구와는 크게 상관없는 멘트가 난무하는 해설이긴 하지만 캐주얼축구게임이라는 측면에서는 그 의외성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음성이었죠.
정식 오픈 공지를 좀 더 잘 챙겨봤으면 쉽게 알 수 있었을텐데 말입니다.
차구차구 정식 서비스 오픈때
'유저들이 지적한 사항들의 수정', '한준희 해설 추가 및 윤태진 해설 선택가능', '유럽리그 추가', '싱글리그와 미션을 통한 서기 수급 안정', '서버문제 해결을 통한 튕김없는 안정적 서비스'
이렇게 공지한 걸 못보고 지나친게 불찰이었습니다. OTL.

최근 업데이트와 주저리
 피파온라인3이나 위닝 온라인처럼 차구차구도 오픈과 함께 업데이트 추가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난 18일과 오늘(23일) 업데이트에 대해 잠깐 적어봅니다.
해외 팀 12 엠블렘(25팀)과 선수 카드가 추가 됐습니다.  라이센스 문제는 위닝에 버금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나마 캐주얼축구게임이라는 점이 이를 크게 상쇄 시키고 있죠. 그래도 위닝보다는 원팀 이미지에 가까운 이름과 엠블렘을 사용하는 듯.

K리그는 라이센스 OK

차구차구의 카드는  Normal/Special/Rare로 구분됩니다. 노멀의 경우 카드를 합성하는데 쓰이고 보통 스페셜부터 덱에 포함시킵니다. 오픈 이후 서기를 꽤 많이 주기 때문에 카드 뽑기 편해진 모습도 있습니다.
미션과 싱글모드를 통해서 버는 서기가 꽤 짭짤하거든요.
04-05 K리그 스태프 카드가 추가됐습니다. 차구차구는 특이하게도 '스태프' 카드라는게 존재합니다. 감독, 엠블렘, 코치, 트레이너, 스카우터등을 포괄한 스태프는 세트효과를 통해 팀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트 효과는 선수와 스태프 모두 있으며, 이 효과를 받으려면 일정수 이상의 선수, 스태프, 엠블렘이 동일한 팀이어야합니다.
오늘자 업데이트에서 4명의 고유 선수가 추가됐습니다. 알론소, 파브레가스, 정성룡, 김도훈. 
 기존 위닝이나 피파온라인3처럼 리얼하게 모델링 또는 페이스 스캔 캐릭터들과는 다른 선수들의 특징을 잘 묘사한게 차구차구 SD 캐릭터의 맛.
  차구차구는 캐주얼축구게임입니다. 기존 축구 게임의 양대 산맥인 피파온라인3 또는 위닝 온라인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가졌다고 할까요?

이미 소개했지만 간단한 조작감. 특히 스킬 사용 감각은 누구나 쉽게 스포츠 게임에 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A.I나 일부 패싱 시스템이 아직 미약한 모습이 있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에서 바뀔 수 있는 부분이라 기대해 볼만합니다.
선수 육성도 간단하면서도 레벨업 할 때마다 추가되는 스킬과 특성 보는 재미도 있죠.
싱글 모드의 경우 지난번 포스팅때 플레이 한 느낌과 오늘 플레이한 느낌이 다를 정도로 난이도가 조금 올라간 모습이었습니다. 어느정도 보완이 되고 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차구차구를 즐기고 나면 여전히 설문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 하셔서 쓴소리를 많이 남기면 더 발전적인 캐주얼축구게임이 될테니 잘 작성해봅시다 :)
** F1키를 통한 메뉴 가이드 화면이 있습니다. 화면에서 기능이 뭔지 헷갈리면 F1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